이즈리얼 내 크고 아름다운 MANGCHI를 봐줘 어떻게 생각해? (미완성)

| 아쿠이라 | 조회: 1,979 |

 

 

우선 타릭의 장단점을 서술하는 걸로 시작을 해봅시다

 

 

장점

 

● 안전하다

기본적으Imbue(원기 부여)Q로 인해 본인과 원딜의 피를 보충해줄 수 있으며

필요시Shatter(산산조각)W로 라인을 수월하게 미는것도 가능하다)

 

 

● 확정 스턴

 

Dazzle(황홀한 강타)E는 롤에서 그리 많지 않은 타켓팅 스턴을 갖고 있는 챔프이다

만렙시 1.6초라는 짧지 않는 스턴을 갖고 있으며 무엇보다 타겟팅이란 점에서 사거리만 충분하다면

안전하게 스턴을 넣어 줄수 있다. 이로 인해 갱호응력도 매우 좋은편

 

 

● 한타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위에서서술한 확정 스턴은 물론이요 Shatter(산산조각)W로 광역 방감을 넣어 아군의 딜링에 큰 도움을 준다

게다가Radiance(영롱한 빛)R 광역 공격력/주문력 상승은 말할것도 없다

 

 

● 높은 방어력,정신나간 생존력

 

Shatter(산산조각)W의 패시브에는 방어력 증가가 붙어있기 때문에 기본룬만 끼면 방어템 없이도

라인전에서 방어 100을 넘을 수 있다. 또한 만약 본인이 물릴때 체력회복,스턴을 적절히 이용하여 안전하게

살아 돌아올수 있다.(본인의 경험상 중후반쯤 가면 5명이 물어도 대략 30초 가량은 살아남을수 있었다)

 

 

 

● 정말이지 너무 멋지다. 정말로 정말로 정말 멋지다

 

 

 

부쉬에서는 가렌보다도 강력하다

 

 

 

단점

 

 

● 뚜벅이

 

이동기가 없어 적을 쫓는것도, 적에게서 도망치는 것도 쉽지가 않다.

특히나 추노시에는 스턴을 걸기위해 미친듯이 쫓아가야만 하는데 점멸이나 이속증가라도 있지 않는한 쉽지않다.

 

 

● 투사체 속도가 느린 Dazzle(황홀한 강타)E

 

Sivir(시비르)시비르나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같은 스킬을 차단하는 적을 만나면 스턴을 정말 걸기 힘들다

정말 본인은 타릭할때 마다 저 쉴드 조합을 만나면 일단 한숨부터 쉬고 시작한다...

저 둘 이외에의 적들에게는 크게 부각되는 단점은 아니지만 랭겜에서 상대 봇라인중 저 둘중 한명이라도 있다면

타릭을 픽하지 말자

 

 

 

● 아군 원딜이 여캐라면 힘을 못쓴다

 

 

Runes

본인은 룬 살돈이 없어서 그냥 기본 AP룬이나 쓰고 있다... 그냥 기본적인 탱커룬을 가주자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책략
2
2
2
0
1
3
0
0
1
3
0
0
1
1
결의
0
3
3
1
2
0
0
3
0
0
0
1
1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와  파괴전차파괴 전차는 꼭 찍어주자

타릭의 힐에는 체력 계수가 붙어있기 때문에 적지않은 효과를 볼수있다

 

 

 

정찰아이콘이 설명해주고 있다. 더 이상 설명이 必要韓紙?

 

 

 

주워 먹기주워먹기과 부유함부유함은 서포터에겐 필수 특성이라 생각한다

 

주워먹기로 빠른 돈수급을, 부유함으로 고대유물 방패+충분한 양의 포션을 마련하고 가자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이거 아니면 뭘 들고 가겠는가?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콤보 (궁x)

 

Dazzle(황홀한 강타)-평-Shatter(산산조각)-무한평타

 

 

 

궁을 추가한 콤보

 

Dazzle(황홀한 강타)-평-Radiance(영롱한 빛)-평-Shatter(산산조각)-무한평타

스킬 활용 팁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중간에 평타를 섞어 주는것이 중요하다

Gemcraft(보석학)패시브의 초반딜이 생각보다 크게 약하지 않을뿐더러 스킬 쿨을 빠르게 돌려주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원기 부여
(Imbu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타릭이 대지의 에너지를 가져와 자신과 목표 아군의 체력을 60/100/140/180/220 (+0.3AP)+(타릭의 추가체력의 5%)만큼 치료합니다. 자기 자신을 대상으로 삼을 경우 효과가 40% 상승하여 84/140/196/252/308(+0.6AP)+(타릭의 추가체력의 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50

정력 부여

 

원딜의 체력을 책임진다 인간 보석기사 뿌뿌뿡

 

타릭의 안정적인 라인전을 지탱하는 요소중 하나다. 아군에게 사용하면 아군과 자신을 동시에 회복시키고

자기 자신에게 사용하면 회복량이 40% 상승한다. 타곤산과 함께 라인전에서 아군 원딜의 체력을 담당하는 좋은 스킬이다. 계수에 추가체력이 붙기때문에 체력증가가 붙은 템을 가주는것이 유용하다 초반에 너무 난사하다 보면 마나가 순식간에 닳기 때문에 스스로 판단을 잘하여 사용하도록 하자

 

 


산산조각
(Shatte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타릭의 보석이 방어력을 10/15/20/25/30만큼 올려줍니다. 또한, 주변 아군 챔피언들은 타릭의 방어력 12% 만큼 방어력이 오릅니다.

사용 시: 타릭이 자신의 방어구를 산산조각내어 주위 적에게  40/80/120/160/200 (+0.2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방어력을 4초간 5/10/15/20/25만큼 감소시킵니다. 타릭은 산산조각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10/15/20/25/30만큼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범위: 1000

 

옷 벗기

 

패시브로 오르는 방어력으로 라인전에서 적들의 짤짤이를 대신 맞아 줘도 크게 아프지 않다

라인푸쉬용으로 꽤 좋은 스킬이며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효과는 라인전도 한타도 큰 효과를 발휘한다

사용시 자신에게 오는 패시브 효과가 사라지지만(아군의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효과는 유지된다) 기본적으로 튼튼한

타릭에게는 크게 부각되는 단점은 아니다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타릭이 반짝반짝 빛나는 구를 적에게 던져 1.2/1.3/1.4/1.5/1.6초간 기절시키고 40/70/100/130/160 (+0.2AP) - 80/140/200/260/320 (+0.8AP) 사이의 피해를 가합니다. 황홀한 강타의 피해는 대상과 타릭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딜도 때문에...힘이...빠진다

 

적에게 구체를 날려 스턴을 거는 타겟팅 스킬이다. 안정적으로 스턴을 걸수 있기 때문에 타릭의 갱호응력을 상위권으로 올려주는 스킬이다  거리가 가까울수록 피해량이 증가한다는 특징이 있지만 어차피 대부분 최대 사거리에서 스턴을 넣기 때문에 별로 부각되는 장점은 아니다

 

 


영롱한 빛
(Radi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타릭이 망치로 지면을 강타하여 주위 적에게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10초간 타릭의 보석이 에너지를 발산하여 타릭의 공격력과 주문력이 30/50/70만큼 상승합니다. 주위 아군은 타릭이 받는 효과의 절반을 받습니다.
범위: 피해 400, 오라 1000

 

ANG롱한 빛 

 

한타때 타릭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유중 하나이다. 주위의 아군에게 15/25/35의 공격력과 주문력을 올려주는데 쿨타임도 75초로 짧은 편이기 때문에 필요시 아낌없이 써주자. 타릭의 템트리 중엔 쿨감도 섞여있기에 실질적인 쿨타임은 저것보다 짧다고 보면 된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경계
    공격 - [대미지]


  • 장화
    기타 - [장화]
  • 파수꾼의 갑옷
    방어 - [방어력]
  • 헤르메스의 발걸음
    기타 - [장화]
  • 란두인의 예언
    방어 - [체력]

타릭은 시작템으로 꼭 (고대유물 방패)고대유물 방패로 가도록 하자 타릭의 안정적인 라인전을 지탱하는 요소중 하나일뿐만 아니라 타릭의 힐계수인 체력도 올려주는 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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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시일 내에  마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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