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기물 같은 리멬전 타릭 공략

3 / 7 | 고인만함 | 댓글: 4개 | 조회: 5,317 |

타릭은 현재 메타에 잘 안 맞고 타릭 보다 더 좋은 챔피언이 많고

인식이 좋지 않은 챔피언이다(게이)

그러나 카운터용으로는 생각보다 쓸만하다것을 

보이기 위해 공략을 썼다

타릭의 장.단점은

 

타릭의 장점

ad근접챔프에게 강함

맞다이 생각보다 쌤

힐을 통한 라인유지력

e로 원거리 확정스턴

 

타릭의 단점

ap챔들에게 약함

초반에 마나 후달림

뚜벅뚜벅(이즈같은거 절대 못잡음)

인식이 안좋음

 

죽지않는 탑 타릭 공략 시작한다

 

타릭이 리메이크가 되바야알겠지만

리메후에는 탑보다 서폿이 더 어울릴거 같다

리메후 연구해보고 수정하겠다.


2016-04-03 공략 작성

2016-04-04  카운터픽 수정

2016-04-05  q선마 스킬트리 추가 아이템 수정

2016-04-13 배드공략


후..

공략쓰는사람입장에선

닥배드 받으니까 기분이 속상하다...

이유라도 남겨주고 배드를 주던지

그냥 닥배두 박고 가버리네


이 공략은 페기물입니다

읽지마세요

 

Runes
  • 상급 방어력 표식
    방어 +0.91
    X 1
  • 상급 공격 속도 표식
    공격 속도 +1.7%
    X 1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1
  • 상급 체력 인장
    체력 +8
    X 1
  •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레벨당 쿨감소 -0.092%
    X 1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1
  • 상급 방어력 정수
    방어 +4.26
    X 1
  • 상급 마법 저항 정수
    마법 저항력 +4
    X 1
  •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레벨당 쿨감소 -0.278%
    X 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6.17
  • 공격 속도
    +1.7%
  • 체력
    +8
  • 쿨감소
    -6.66%
  • 마법 저항력
    +5.34

룬은 크게 2가지로 나뉜다

 

ad상대

빨강 공속 6 방어 3

노랑 방어 9

파랑 방어 3 성쿨 6

정수 방어 3

 

ap상대

빨강 공속 9

노랑 체력 9

파랑 마저 9

정수  성쿨 2 마저 1

 

빨강에 공속을 넣으면 씨에스 먹기가 조금 더 수월해진다

룬으로라도 쿨감 10퍼는 맞추는 것을 추천한다

쿨감 40퍼가 되면 타릭이 스킬 평 스킬 평 스킬 평 거의 무한으로 시전가능하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책략
0
5
0
1
0
0
5
0
1
0
0
0
0
0
결의
5
0
0
1
5
0
1
0
5
0
1
0
0

부패 물약 시작 암살자(Assassin)

 

나머지비밀 창고

 

스킬 평 스킬 평 하는 타릭에게 착취는 잘 맞는다

 

딴건 고정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Flash(점멸)고정

 

Teleport(순간이동)90퍼센트로 텔포를 든다

타릭에겐 확정 cc기가 있기 때문에

바텀 쪽을 주시하며 텔을 타라

 

Ignite(점화)라인전 만만할때

킬 따고 싶을때

가끔 든다(그냥 텔포 들어)

 

Ghost(유체화)쓸만함(그래봤자 뚜벅)

 

Smite(강타)타릭 정글

 

Heal(회복)힐 있잖아??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대체적으로 w-q-r-e 순으로 마스터 한다

그러나 한가지 예외가 있는데

상대가 퀸 케일 티모 케넨 등 짤챔프에 w를 한번도 못 맞출 것 같다면

q선마 해서 라인전 버텨야 한다

q선마 하면 라인전 버티기 수월해진다

근데 그냥 그런거나오면 타릭안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움

Gemcraft(보석학)

타릭의 패시브

스킬이후 평타를 때릴때 마다 방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고 모든스킬쿨이 2초씩 감소한다

후반가면 슼;ㄹ 평 스킬 평 거의 무한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Imbue(원기 부여)

타릭 라인유지력의 핵심 추가 체력 계수도 잇어서 후반가도 꽤나큰 힐량을 자랑한다

Shatter(산산조각)

타릭의 라인클리어와 주요 딜

방어력 증가를 맏고 있는 스킬이다

그냥 쿨 될때마다 써주면 된다

Dazzle(황홀한 강타)

타릭의 상징 원거리 확정 스턴

가까이어 쓰는것과 멀리서 쓰는것이 꽤나 큰 딜차이가 있기떄문에

갱호응 할떄가 아니라면 라인전에서는

적이 근접했을때 쓰는것이 좋다

Radiance(영롱한 빛)

이 스킬은 그냥 딜을 넣는 다기 보다는 오라 때문에 존재하는 스킬이다

 타릭 패시브Gemcraft(보석학)때문에 쿨이 굉장히 짧다

 싸움이 나면 바로 궁 써줘라(어시 개꿀)

 

스킬 콤보

그런거 없다 적이 근접하면 스킬평 스킬평 끝이다

스킬 활용 팁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템은 세가지로 나뉜다

적이 ap 부패 물약

적이 ad 천갑 4포

적이 타켓팅 짤짤이 도란방패 1포

 

첫귀환

적이 근접 ad 바미의 불씨bami's cinder(바미의 불씨)

적이 원거리 ad 빙하의 장막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적이 ap 망령의 두건(망령의 두건)

 

이후 얼건(얼어붙은 건틀릿)을 간다

 

원래 필자는 얼심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갔었다

 

근데 얼건(얼어붙은 건틀릿)이 버프 먹고 쿨감 20퍼

역장이 방어력 비례 크기로 버프 먹었다

그말인 즉슨

스킬구조상 방어력으로만 도배를 하고

스킬이후 평타 스킬이후 평타 쓰는 타릭에게

엄 청 난 꿀템이다

 

타릭의

쿨감

마나소모

라인클리어

슬로우

모든걸 해결해주는 아이템이다

 

이후  ad상대로는 태불망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ap상대로는 비사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올려주면 된다

 

신발은 cc기 많다면 헤르메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ad 챔프 많거나 올이디 일시 닌탑Ninja Tabi(닌자의 신발)

 

합류가 중요하거나 슬로우가 짜증날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업그레이드는 모두 민첩 으로 해준다

 

이후 태불망을 올렸다면 비사지를

비사지를 올렸다면 태불망을 올려주면 된다

 

적이 올 에이디거나 ap 비중이 크다면 3코어로

 

Thornmail(가시 갑옷)올 ad상대일때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속이 중요할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치명타 위주 챔이 잘 컸을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ap챔이 잘 컸을시

 

그다음 부터는 유동적으로 가라

 

갈만한 템

(즈롯 차원문)운영하기가 좋아진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사실 불리한 상황에서는 가봤자 필요없는템이지만

유리하거나 비등비등할떄 가게 된다면 타릭이 죽지 않는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너프를 먹어도 여전히 좋은 템이다

타릭의 첫코어템으로 삼아도 되긴하지만

얼건의 스플릿 능력과

슬로우를 버리고 궂이 갈 필요가 있을지 의문이 든다

참고로 얼건과 얼심을 둘다 같이 가는것은 효율이 안좋다

 

(정당한 영광)마나 체력이 달린데다가 이니시 걸기 좋아짐

근데 너프이후로 잘 안 쓰는템

 

안좋은 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슬로우가 그렇게 절실하면 얼건가세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타릭에게 과연 보호막이 필요할까?

이건 접근해서 딜을 넣고 빠져나올떄 한틱 더 버텨줄수있는 아이템인데

타릭하곤 전혀 안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거기에 타릭에겐 쓸모없는 ad를 올려준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요즘 워모그 가는 애들 있음?

Volibear(볼리베어)Dr. Mundo(문도 박사)같이 체젠이 중요하거나 스킬에 쳬력계수가 달린것도 아니고

타릭에겐 안어울리는 템이다

이거 갈빠엔 다른 좋은 템들이 너무 많다

 

(거대한 히드라)(굶주린 히드라)히드라 시리즈

굶주린 히드라는 말할 필요도 없고

그나마 생각해볼만한게 거대한 히드라인데

마찬가지로 탱로스가 발생한다 그것고 심하게

거드라의 장점이라면 라인클리어와 액티브로 인한 폭딜인데 과연 타릭이

딜러에게 평타를 꽃을수 있을까

라인클리 부분은 타릭의 Shatter(산산조각)(얼어붙은 건틀릿)으로도 충분하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서폿이나 정글에게 부탁하세요

 

예능용 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황금 타릭

 

(스태틱의 단검)토르

후반 영약 섭취는(강철의 영약)로 해주면 됨

 

최종 템트리

(얼어붙은 건틀릿)-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즈롯 차원문)orGuardian Angel(수호 천사)-Thornmail(가시 갑옷)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피오라
응수 낚시 조심해야한다
상대법은 최대한 근접해서 E를 쓰는것이다
아무리 잘하는 피오라라도 바로 앞에서 스턴을
날려주면 막기가 힘들다
E만 안막히면 의외로 타릭이 맞다이 이긴다
티모 보다 더 미친년임
라인전? 답 없음
평 E 평? 반피나감
Q? 안보임
로밍? 진짜 답 없음
6렙이후 사라지면 미아핑 잘 쳐주자
그냥 밴하자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이 먼저 허공에 스킬하나 쓰고
들어오게 거리를 내주면 안된다
거리 안내주고 씨에스만 먹다보면 어느순간 리븐이 들어올것이다
그때 e가 빠진 것을 보고
e평w평 때려주면 비슷하게 딜교가 된다
비슷하게 딜교가 되면 타릭에겐 힐이 잇고
리븐은 체젠 쓰레기라서 이득을 볼 수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리븐 6렙 타이밍에 er 플 w평 q평 q평 q평 점화 궁 을 조심해라
아무리 타릭이라 해도 저 콤보 맞으면 한콤에가버린다
한타때는 딜러 물러 들어오는 리븐에게 스턴 잘 써주자
렝가
타릭에게 점프한다는 것은
타릭에게도 딜을 넣을 기회를 준다는 것임
타릭에게 점프하면 e평w평 해주자
도망간다
그러나
4스택일때 qq하는건 타릭이라도 아프니까 조심하고
6렙이후 탑에서 사라지면 미아 잘쳐주자
마스터 이
이런애들 한타때 들어오면 확정 스턴 먹여주자
잘 녹는다

이외에도 타릭이 힘든 챔피언은 리산드라 트런들 티모 등이 있다

사실상 아무리 카운터 픽이라 하더라도

이길 수도 질 수도 있으니

카운터 픽에 연연하지말자

챔프별 상대법은 조만간 수시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사리다가 적이 들어오면 e평w평 해주자

ap애들한텐 깝치지말자

중반 운영법

 얼건이 나온다면 다 부수고 다니자

 

후반 운영법

 후반 되면 cc기 셔틀 고기방패이다

딜러 물러 들어오는 애들에게 스턴만 잘 먹여주고

궁은 아끼지 말자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 물러오는 애들에게 스턴 잘 먹어주자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참조(추가 예정)

마치며

 끝으로 타릭이라는 챔피언은 인식이 좋지않고

캐리가 힘들고 팀아 말리면 아무것도 할수 없는 챔피언 이다.

 하지만

탑에서도 카운터픽용으로 타릭이 쓸만하다는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타릭유저가 늘어나면 좋겠다는 바램이다

궁금한것은 댓글을 달아주면 성심성의껏 답변해주겠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7명

나도 한마디 (4)

  • 아이콘 부엉엉엉슬퍼 | [답글] 타릭 리메이크 어떻게생각하시나요?
    리메이크 후에도 탑에 설수있을까요?
  • 고인만함 | 우선 리메이크가 되어 정말 기쁘다 리메이크된 타릭은 서폿으로 쓰라고 만든거 같아서 아직 솔라인으로 설 수있을지는 잘 모르겠다 리메이크 되고나면 정확한 답변과 공략 수정하겠다
  • 아이콘 수학농락시험 | [답글] 룬으로 쿨감을 박을 필요가 없는게 상대 ad가 질큰경우, 얼건과 얼심을 가면 40퍼 그냥 채워지지 않나여. 일단 괜찮아 보여서 엑셀눌러드렸습니당.
  • 고인만함 | 우선 엑셀 감사하다. 얼건과 얼심을 같이 가는경우 체력이 늦게 갖춰지는감이 있다. 거기에 얼심 얼건을 같이가면 비효율적인게 쿨감 40퍼가 한꺼번에 맞춰지기 때문에 다른 비사지 같은 쿨감템을 가게 된다면 오버 쿨감이 된다. 거기에 타릭으로 얼건이나 얼심을 코어템으로 삼는 또 다른 이유가 마나통인데 얼건만 가도 마나 안 부족하다. 얼건 얼심을 가게 되면 겹치는 요소들이 많으므로 비효율 적이라 생각하고 Ad가 잘 컸을시 얼건 얼심보다는 얼건 태불망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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