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마디 (28)

  • 아이콘 교수님문명함 | [답글] E의 cc기 면역스킬이 있으면 맞추기 힘들다는 설명에 마이궁 대신 올라프궁으로 바꿔주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원딜이 너무 빠르게 썰리지만 않으면 마이는(피오라와 다르게) 1방향 카이팅이라 E맞추기는 쉬워보여서 의견 달았습니다.
  • 아이콘 Racious | 아 저거 잘못 달았어요 T^T (마이궁은 둔화만 면역인지라..) 올라프궁으로 바꿔놓겠습니다 ^^ / 지적 감사합니닷!
  • 그랩문명 | [답글] w선마하는이유를모르겠음 e선마하면 데미지뿐만아니라 재사용대기시간이감소하는 점에서 가장 중요한스킬인거같은데 마지막으로 마스터하는 이유를모르겠음.
  • 아이콘 Racious | e선마해봤지 데미지 조금만 올라가고 재사용대기시간 감소안되고 고정15초입니다 알고서 댓글 좀...ㅂㄷㅂㄷ
  • 아이콘 TEEMO |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되고 스턴 시간도 늘어나는데 무슨 말도안되는 소리지
  • 아이콘 수학농락시험 |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타릭이 별빛 광선을 준비합니다. 1초 후, 60/105/150/195/240(+0.5AP)(+30% 추가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1/1.25/1.5/1.7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긴하네요. E도 꽤 중요한 스킬들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E가 쉔의 도발처럼 좀 리스크가 있는 스킬이라서 E선마를 꺼리는 편입니다. 쉔이 다른라인에서 궁을 탔는데, 근데 상대방을 도발을 못걸었다면 헛궁쓴것과 마찬가지인것처럼요.(물론 아군을 살렸다면 뭐 1인분은 한거지만..) 그리고 타릭의 E데미지가 증가하긴합니다. 그런데 타릭의 딜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E가 아니라 패시브깡딜입니다. 게다가 E가 1초뒤에 시전되는 거라서 맞추기도 워낙 힘듭니다. (초가스의 Q를 맞춘다는 느낌으로 가시면됩니다.)
  • 아이콘 Racious | 메인 타릭 공략글 작성하신분이 타릭에 대해 잘못알고 계신다니 가슴이 아픕니다.. 실시간 유저 정보 게시판에 '롭스군'님의 4월7일 PBE패치내용에 타릭 스킬 부분 관련해서 게시하셨는데 [타릭 E스킬 고정 14초로 변경] 했다는 부분이 나옵니다. 그리고 4월9일 PBE패치내용에는 [타릭 E스킬 고정 15초로 변경] 했다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랩문명'님이 E선마하면 재사용대기시간 감소한다는 말에 전 고정으로 아는데 감소한다는말에 인게임에서 해봤으나 역시 고정이였습니다. 그리고 그 후 2분께서 댓글로 감소된다고 하셨는데 역시나 2016-05-03 오후3:55 인게임 결과 [E스킬은 고정15초] 맞습니다. 인벤에 표기된 E 스킬 설명만 보시고 말씀들 하시는데요. 인벤에 표기된게 정확한게 아닐수도 있으니 인게임에서 제대로 된 표기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스턴 시간 늘어나는건 맞습니다.(그래도 W선마가 오히려 더 좋습니다,해보시면 압니다.타릭이 아군 보호하는 챔피언이다보니 E선마보단 W선마가 좋고 W선마해서 아군 원딜 죽을거 살리면서 갱승도 많이해봤습니다.) 추가로 E스킬은 역시나 아군들과의 호흡+스킬범위각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P.S. BAD 테러 참 가슴아픕니다..정말 타릭을 사랑하고 공략하나는 정확한데....
  • 루팅 | [답글] 이번에 리메이크 된 타릭의 스킬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궁이 일단 엄청 쩔게 변햇던데 아군과 자신에게 2,5초 무적 ㅎㄷㄷ
  • 아이콘 Racious | 아직 리메이크 이후 타릭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중입니다. 일단 Q가 W을 이용한 광역힐링이 가능한점,W 실드로 변경된점이 바람술사 특성에 더욱 효율적이게 되었습니다. E가 논타겟팅으로 변경된점은 아쉽지만 W 결속을 이용한 2 스턴이 가능한점은 좋아졌다고 보고 있습니다. R은 이전에 버프형식으로 메리트있다 생각했는데 지금 R은 메리트 수준이 아니라 OP급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타릭이 좋아져서 향후 타릭 픽률이 급상승할거라고 기대해봅니다^^ 차후 리메이크 타릭에 대한 분석이 완료되면 완벽한 공략글 재작성해서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글에 첫 댓글 달아주신분인데 이렇게 다시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이콘 수학농락시험 | [답글] 근데 저거 거드라가 아닐까요....
  • 아이콘 Racious | 칠흑의 양날 도끼 같기도함 ㅎ
  • 부히 | [답글] 영롱하군요 클럽 가입하고싶은데 친추좀 받아주세요 즐겜유저 입니다
  • 아이콘 Racious | 어서오시오,형제여!
  • 아이콘 갓마왕 | [답글] 영롱하군요 엑셀 드리구갑니다
  • 고방초 | [답글] 정말 멋진글이군요!
  • 공개사과문 | [답글] 영롱하군요
  • 수학농락시험 | [답글] 안녕하세요, 저도 타릭 공략 작성자라서 한번 댓글 올려봅니다. (맨위에있는거) 논산훈련소에서 수료식하고 올만에 보니 타릭공략이 하나 올려져 있어서 정말 반갑네요ㅜㅜ 일단 엑셀은 눌러 드리겠습니다. 힐타릭도 저도 약간 연구해봤는데 이건 아마 제생각엔 취향차이인거 같네요. Q가 바람술사에 적용되는건 저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쿨감을 박고, 패시브를 많이 활용해도 한계가 좀 있어서 전 그냥 굳건한결속으로 갈아 탔습니다. 그리고 제가 나미를 만나본적이 없어서 그런데 나미가 그렇게 힘든가요? 결론:같이 타릭 연구해 봅시다. (닉넴:원딜성폭행범녹턴)
  • 아이콘 Racious | 첫 엑셀 감사합니다~ 우선 나라 지키러 험난한 고생길 걸으시느라 수고 많으십니다~ 타릭 서포터 장인의 길을 걸어가며 느끼는게 우리 챔프와 상대 챔프에 따라 유동적으로 힐타릭이냐 탱타릭이냐 선택하며 하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힐타릭만을 고집해왔지만 상대 챔프에 따라서 힐타릭이 힘을 발휘하지 못할때가 많아 탱타릭으로 해보니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했습니다.(어느정도라는건 타릭의 특성상 한계입니다~) 힐타릭은 버프형식으로 아군을 지키는 유형이고 탱타릭은 탱으로 아군을 지키는 유형입니다. 힐타릭의 경우 팀에 암살자형 챔피언이 있을 경우 암살자형 챔피언의 안전성을 한층 높여줄 수 있습니다,적팀의 경우 암살자형 챔피언이나 지속적인 딜을 넣는 챔피언이 있을 경우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암살자형 챔피언들은 1인 타겟팅 딜이다보니 타겟팅 된 아군에게 힐을 해주면 아무래도 암살자형 챔피언들은 힘을 못 쓰겠죠. 그리고 지속적인 딜을 넣는 챔피언이 있다는건 한타가 길게 간다는건데 힐타릭에게 장기전이 유리한게 어느정도의 탱으로 지키는것과 Q로 회복과,R의 바론급 버프로 유리하게 구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탱타릭의 경우 아군 조합이 물몸일때,상대 조합이 포킹조합일때 광역CC기를 보유하거나 CC기가 많은 조합일때가 가장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군이 물몸 조합일때 타릭의 W와 굳건한 결속의 시너지로 물몸을 전체적으로 어느정도 약간이나마 커버쳐주는데 전 이게 크다고 봅니다. 상대 조합이 포킹조합일때는 아무래도 포킹조합일 경우 뚜드려 맞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쿨이 긴 Q로 커버가 힘들기 때문에 굳건한 결속이 좋기에 탱타릭이 더 좋습니다. 광역CC를 보유했다면 선이니시 당할 경우가 높습니다,힐타릭일 경우 금새 죽기 쉽상이기에 탱타릭이 더 효율적입니다. CC기 많은 적이면 위와 마찬가지로 죽기 쉽상이기에 탱타릭이 낫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타릭 Q 쿨타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스킬들 상황에 맞게 돌리면 Q가 돌아와서 소라카Q보단 길지만 나쁘지않은 쿨타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타릭 바람술사에 대해 소라카랑 비교해서 올리신 글이 있는데 소라카는 물몸에 아군에게 힐을 줄시 자신의 체력이 깍이며 CC기는 둔화와 사일런스 하나뿐입니다. 적이 소라카를 물면 소라카는 살기 힘들지만 힐타릭은 E 맞추고 빠질수도 있고 탱도 어느정도 갖춰졌기에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애당초 힐이 메인인 소라카와 방어력과 오오라식 버프가 메인인 타릭과 비교한다는건 챔프 구성 자체가 다른걸 비교하는건데 뭔가 그렇지않나 싶습니다~ 힐 타릭의 메인이 힐이라지만 타릭 챔피언으로서의 독립적인 서포터 형식이 있기에 힐 하나만 가지고 소라카와 바람술사 효과에 대해 비교하는건 아니라구 봐용~ 나미는 라인전이 강력한 서포터구 W를 이용해 딜교를 유리하게 가져가서 힘들어요. CC기가 구속에 에어본에 둔화가 있는데 힐과 딜이 둘 다 되는 W도 있고 R은 광범위 에어본이고..E로 원딜 버프도 줄 수 있고..... 싸운다면 나미를 먼저 짤라야하는데 뒤에서 포지션 잡고 있어서..뚜벅이인 타릭이라 힘들고... 전 개인적으로 HARD하게 느꼈습니다~
  • 봐야봐 | [답글] 이런 글 별로 달갑지가 않습니다...ㅜㅜ 남들 안할때 한창 꿀 잘 빨고 있는데 ㅋ
  • 아이콘 Racious | 곧 있으면 타릭 리메이크한다는데 그 때 재조명 받으면서 고인에서 대세 서폿으로 바뀌고 막 하향먹고 그럴지두 몰라요 ㅎㅎ 얼렁 꿀빠세양!
  • 아이콘 Bront | [답글] 그리고 다 좋은데, 내 생각엔 '기본신'을 타곤산뒤에 넣어서 '타곤산 - 기본신 - 시야석 - 닌탑 - 산악방벽' 순으로 가면 이속때문에 다잡은 적 놓치는 경우 (특히 이즈, 트타)가 크게 줄어들듯. 마나부족 채우려고 1코어(산악방벽 / 닌탑) 올린 다음에 빙하의 장막 가는것도 똑똑하시네. 다만 나같으면 '빙하의장막' 다음템을 '얼건'으로 바꿔서 산악방벽 - 닌탑 - 얼건 - 정형 - 망갑 순으로 가는게 좋을듯. 막템은 좀 더 생각해보고 나도 타릭 공략쓰러감 ㅂㅂ
  • 아이콘 Racious | 아이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간다고하나 기본신보다 시야석의 중요성은 말안해도 다 아는 사실이고 이속때문에 놓치는게 아니라 도주기 때문인거고 도주기 여부 체크하고 킬각 잡는게 맞는거다. 닌탑보단 현재 헤르메스가 상향됐기에 ap계수 1명이라도 있으면 무조건 가줘야하고 얼건을 가게되면 하위템이 탱이 안되기에 탱로스 발생하고 얼건띄워도 탱킹력이 많이 약화된다. 힐타릭은 탱타릭보단 탱킹력이 떨어지는 대신에 힐로 그 이상의 효과를 보는거고 무엇보다 탱킹력 보충해줄라면 얼심가야지 얼건가면 안됀다. 힐타릭이 얼건딜 넣을 포지션에 오래 있을 포지션이 아님.
  • 아이콘 Bront | [답글] 의외로 공략은 잘쓰셨네? 이렇게 이해력 높은 사람이 왜 다른 사람 글에는 그렇게 함부로 말하지? 남 욕하면 자기도 욕먹을 각오 정돈 되어있어야 정상아닌가?
  • 아이콘 Racious | [답글] 무성의하게 도배한 공략글에 말도 안되고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아이템 트리랑 특성으로 사람들 헷갈리게 해놓은 글에 내가 지적하고 베드준걸 보복식으로 "닼베"라고 댓글남겨놓고 베드주는거 보니 니 티어 말안해도 딱 알겠군아 ㅎㅎ 니 글 전부 신고처리했고 이 댓글도 현재 신고처리 중임. 제대로 읽고 해보지도않고서 이딴 보복하지마라 ㅎ
  • 아이콘 Bront | 제 생각엔 이건 좀 아닌거같아요. (BAD)
  • 아이콘 Bront | [답글] 닼베
  • 루팅 | [답글] 음 공략 잘봣습니다 근데 쓰레쉬 설명이 애매모호 한데 쓰레쉬는 파일럿에 따라 어려우실수 잇습니다 라고 하셧는데 그러면 쓰레쉬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서 빼야 하는것 아닌가요? 쓰레쉬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 넣은 이유가?
  • 아이콘 Racious | 쓰레쉬가 보통 선고맞추고 들어오면 Q+E+R 다 사용하는데 상대AD는 호응해주겠다면서 타겟팅이 타릭에게 끌리죠. 이 때 타릭 W 사용안하시고 E+평+R+평+Q+평 (상황이 유리하게 돌아간다싶으면 W+평) 해주시면 오히려 상대가 역관광당합니다. 쓰레쉬가 파일럿에 따라 어려울 수 있는점은 바로 랜턴(W)로 인한 갱 호응력입니다. 못하는분들은 랜턴(W)을 잘 이용못하시는데 잘하시는분들은 이 스킬 하나로 킬 여부가 결정되더군요. 보통은 쓰레쉬 상대로 무난한데 파일럿에 영향이 있는 챔이다보니 상대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겁니다. 그렇게 따지면 르블랑 서포터도 상대하기 어려운 서포터가 되겠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