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56다이아]정석 트린다미어 룬 특성 빌드 공략.

평가중 (4) | 백날해도안돼 | 댓글: 11개 | 조회: 12,501 |

트린다미어  룬 특 빌드 공략

 

 

시즌 3부터 트린만 했던 사람입니다

전닉은 패왕 트린다미어 였으며 알사람은 알거라 생각합니다

정말 애착이 있던 닉네임이였으나 시즌6의 암흑기가 너무 심해서 트린을 버리게 되어 닉을 바꿨습니다만..

이번에 시즌7은 트린다미어가 활약하기 좋은 시기일거 같아서

이 글을 쓰게 됬습니다

부족하지만 잘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은 어디까지는 룬 특 빌드 중심이며

트린다미어의 운영 및 라인전 팁 같은건 다른 공략에 자세하게 나와있기때문에 자세하게는 서술하지 않습니다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5
  • 상급 공격 속도 표식
    공격 속도 +1.7%
    X 4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9
  • 상급 공격 속도 정수
    공격 속도 +4.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75
  • 공격 속도
    +20.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이정도가 가장무난한

하오식 트린룬입니다

공속20퍼센트는 2랩때 타워허깅을 했을시 타워가 한번더치기전에 마법사 미니언을 2번쳐서 cs수급을 가능하게합니다

 

상대가 탱커ad일때는 마저를 빼시고 올공속이나 성장쿨감 10퍼나머지 공속 박아주시면 편합니다

 

리븐이나 다리우스같은 강력한 ad 부루저라면 퍼렁룬에 방어력을 추천합니다 은근히 잘맞으면서 버텨집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5
0
1
0
0
5
0
0
1
0
5
0
0
1
책략
0
0
0
0
0
0
0
0
0
0
0
0
0
0
결의
0
0
5
0
0
1
0
0
5
1
0
0
0

이번에  전투의 열광이 죽어서 대체로 전쟁광의 환희로 굳혀진거 같습니다

이번 패치로 열광이 버프되었습니다 선몰락트리이기떄문에 피흡은 충분하므로 다시 열광찍읍시다

 

이번 시즌7에는 트린다미어가 써먹기 좋은 특성이 몇개있는데요

하나는 새로운 피와  전투의 환희입니다

이둘은 예전과는달리 체감이 확실히드는 공격력 증가 옵션인데요

기존의 초반의 압박넣기가 상당히 수월해졌습니다

트린다미어는 예전 시즌3~4시절과는 다르게

라인전을 반반 가면  왕귀가아닌 유통기한 챔프가 되는게 일반적이였는데

이 두 특성 덕분에 후반의 탱커상대로 스플릿 우위를 접하기가 매우 수월해졌습니다

 

상대가 근접이면 양날의 검으로 강하게 딜교하시고

원거리면 전투의 환희를 찍어  추노하면서 풀 옵션을 챙기면 됩니다

 

물론 라인전이끝나서 대치상태에 접어들면 트린다미어는 맞는거밖에 못하는데  왜 양날의검을 찍죠?

하시는 분들 많은데

 

트린다미어는 한타는 최소한 스플릿은 강하게..원딜미드 암살은 신속하게.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예전엔 무조건 점멸이였으나

요우무의 너프로

더이상은 무조건 점멸이아닌

유체화도 들어도 될거 같습니다

 

유체화는 여전히 준수한 이동속도와 짧은 쿨타임으로 점멸교환했을시 킬각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점멸은 순간적인 진입과/ 더욱 안전한 갱킹 회피등으로 상대방의 허를 찌를수 있습니다

 

결국은 취향이기때문에 둘다쓰고싶은거  들어도 상관없습니다만

 다른공략글은 유체화에 대한 빌드가 없는거 같아

유체화 빌드를 쓸려 합니다

 

텔은 요즘메타에서는 필수이기때문에 왠간하면 들어주는데

우리팀이 라이즈나 트페같은 이동기가 있는 미드 챔프라면 (렉사이 같은 정글 챔프는 결국 이니시나 탱커 역할을 해야하기 때문에 라인 클리어하러 이동시 상당히 위험합니다)

점화를 들어   라인 압박후 솔킬각이나 적정글 진입해서 소규모 한타를 유도하는것도 좋습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왠만한 트린다미어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트린다미어의 e는 전방에도 약간이나마 범위가 있기때문에

적 챔프가 근접으로 다가올시 평뒤로e를쓰면  상대의 스킬과 평타는 최소한으로 피하며 평타대미지와e대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이것말고는 트린다미어는 평타 기반챔프라 콤보랄게 없네요


스킬 활용 팁

 상대가 ad면 w선마를 하며 ap는 e선마

상대가 ad 원거리일때는 e선마를 하여 수시로 회전베기를 써 압박할수 있도록 합니다

어디까지나 반반갈 경우에만 e선마이며 개털리고있을떈 w선마하면서 타워허그할때 조금이나마 덜 체력을 소모하도록 합시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몰락한 왕의 검
    공격 - [대미지]
  • 스태틱의 단검
    공격 - [대미지]
  • 무한의 대검
    공격 - [치명타]
  • 칠흑의 양날 도끼
    방어 - [체력]
  • 망자의 갑옷
    방어 - [체력]
  • 장화
    기타 - [장화]
원래는 선 스태틱을 갔습니다만
이번 패치로 몰락검이 상향 (현재체력 6->8퍼)되었기 때문에 다시 선몰락 트리 타는게 괜찮아졌습니다

전에는 선몰락을 타면 적챔프상대로 스플릿주도권을 가져오지 못했는데( 가격이 너무비싸서 상대방의 코어템이 너무 일찍나옴)  시즌7의 특성과몰락검의 버프로 충분히 코어템이 살짝 느려도  주도권을 챙겨올수 있습니다

몰락 이후에는 스태틱 인피 까지는 이제 확실히 고정인걸로  가는게 나을거같습니다
이제 트린다미어는 어디까지나  무식하게 적 원딜 미드 물러가는 파괴머신이 아니라 
은밀한 암살자처럼 운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원딜과 미드의 순삭을위한 템이 더  낫거든요
물론 스플릿을하면 적 탱커가 막으러 오겠지만 
어지간히 큰게 아니면 충분히 주도권 챙겨올 수 있습니다
만약 그 어지간히 큰게 실화면 인피보다 블클부터 먼저 뽑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신발은 보통 똥신으로 가다가
라인전이 끝나갈때 쿨감신으로 갈아타는데
라인전도중 빠르게 집을 갔다면 쿨감신부터 사지는 마십시오
몰락검이 버프가 되긴했어도 가격은 여전히 비싸기때문에 어떻게든 선몰락을 뽑아야 트린다미어의 장점이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5코어는 ad ap챔프의 성장척도에 따라 ad가 잘컸으면 란두인이나 망자의 갑옷
ap가 잘컸으면 정령의 형상을 
다 답이없게 컸다면  스플릿을 막으러오는 챔프에따라 두템중에 하나를 고릅니다

이 템트리는 보다시피 쿨감에 투자가 상당히 되있습니다
이것은 회전베기의 쿨을 엄청나게 줄여주며 만쿨감시  e쿨타임이 6.4초밖에되지않고 챔프 크리타격시 2초씩 줄어들어 거의 카사딘급 기동성을 가질수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적인건 쿨감신인데
소환사 주문 쿨감이 달려있기때문에 특성까지합치면 유체화쿨이 135초로 줄어듭니다
점멸 쿨이 5분 특성을찍어도  255초입니다
이것은 적의 점멸이 돌아올때 까지 2번이나 수월하게 킬각을 볼수있다는걸 의미합니다
시즌6의 트린은 그기회조차 딜이 딸려서 보내주는경우가 많았지만 이번시즌은 충분히 노릴수 잇다고 봅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럼블
케넨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뽀삐
트런들
에코
현재메타에서  가장 잘쓰이는 챔프 6명에서
카운터픽과 쉬운픽을 골랐습니다
주로 원거리 애들이 어려운픽으로 배정되어있는데 
어디까지나 거리를 잘안주기 때문입니다
티어가 오르면 오를수록 거리는안주고 평짤이나 원거리견제는 심해지는데
트린다미어는 일단 그렇게되면 버티는게 최선입니다 엄청나게 힘들지만
저기서 가장 악랄한건 케넨으로 꼽을수있는데 이녀석은 갱회피와 갱호응까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우리 정글을 믿는거보다 자신의 우직함을 믿어야합니다..

저  카운터의 3명의 공통점은
6렙때 킬각을 잘봐서 한번 수월하게 풀리면 게임을 폭파시킬수 있을정도로 주도권을 가지게 되고
그에 아니더라도 cs가 20개정도로 차이에서 버티면서 1코어가 나왔다면 트린다미어가 주도권을 챙겨올 수 잇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저3명은 
트린다미어가 1:1의 강력한 맞다이를 가지고있는걸 거의 온전하게 위력을 발휘할수있는 상대입니다
근거리거든요
하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하나같이 갱호응이 말도안되게 좋기때문에
 하드한 압박으로 맵을 안보다간 적 정글의 맛집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라인전과 운영 공략은 
다른 설명글에 자세하게 적혀있기때문에 적지 않겠습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에 따라서 다릅니다만 

보통적으로 

근접은 평e의 짤짤이가 가장 중요하며

원거리는 타워 허깅을 하면서 최대한 덜맞고 버티는것.

킬각은 주로 6렙이후 궁과 스펠이 전부 있고 

템은 서로 비슷하며

타워 허깅하고 있다가 e로 한꺼번에 쓸어담고 적챔프한테 달려듬



 

초반 운영법

 

 라인 운영법에 저렇게 써놓았지만 

사실 저렇게 할까 안할까는  우리 정글과 상대정글의 성향부터 먼저 봐야합니다

우리정글러가 공격적인 픽이고 상대가 수동적인 픽이면 라인을 밀어넣고 압박을 하는게 중요하며

그 반대면 사리는게중요하겠지요


우리팀이 카정을 당하면  백업을갈지 그냥 라인먹을지는 순수히 본인의 판단에 맡겨야 하곘지만

우리팀의 카정을 간거라면  왠간하면 우리팀의 라인이 전부 밀고있는 라인이기때문에 왠간하면 도와주러가야합니다

만약 우리정글이 라인도 안보고 카정가는거면 걍 그게임은 진것이니 담겜하면됩니다

서로 공격적이라면   와드로 시야를 꾸준히 밝혀주며 적정글의 위치에따라 행동하는게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이때는 슬슬 라인전이 끝나고 봇 스플릿을 하기 시작할떄 입니다

유리할떄는 당당히 제어와드를 사들고 적정글에 들어가 토템과 제어와드를 박음으로써 적정글의 시야를 먹어주시고

봇압박을하면서 상대방이 트린을 막으러 여러명이올때 우리팀은 다른곳에서 수적우위를 점해 왠간하면 이득을 봅니다

불리할때는 텔을 라인복귀용으로 쓰면 안되고 최대한 스플릿을 하며 적애들의 위치를 최대한 파악해야하며  언제든지 스플릿을 막는 챔프의 킬각과/ 한타가 벌어졌을떄의 적절한 텔포합류가 중요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의 센스이므로 제가 어떻게 해드릴 수가 없네요

후반 운영법

 트린에게 후반은 중반이랑 똑같습니다

다만 트린다미어의 엄청난 화력이 슬슬 탱커도 한계가 옵니다 더욱 압박하기 편해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트린다미어는 적원딜 미드를 짜르고 살아남는게 가장 베스트이지만 

그건  꿈같은 이야기입니다

확실한건 대치를할때 트린다미어는 옆이나 뒤를 보면서 기회를 봐야지

정면에 있으면 그냥 공탬만간 올라프입니다

힘냅시다..

우리팀이 잘크면 그냥 무는애들 물어도되서 편합니다만 

그럴리는 없으므로..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트린다미어는 6시즌보단 확실히 쓸만해졌고

이번 암살자메타에서 트린은 암살자를 사냥하는데 제격인 챔프입니다

 트린다미어를 접었던 분들은 다시 트린을 꺼내들어 랭크 생태계를 파괴하도록 합시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4명

나도 한마디 (11)

  • 뜨린다미어 | [답글] 제가 선 스태틱후 탐식의 망치까지 올린후 몰락-무대를 올리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dafjls | [답글] 근데 하오식으로 가면 맞다이가 약해지지 않나여? 전쟁광의 환희들면 이렐한테도 맞다이 지던데요
  • 백날해도안돼 | 하오식은 지금 대부분의 트린장인들이 쓰는 공속룬의 시초입니다 예전에는 공속 안박고 다 올공격력을 박았거든요 공속은 지금 가장 효율이 좋고 이렐리아와 맞다이는 분노100상태에서는 질 수가 없습니다 정힘드시면 이렐리아의 w가 켜져있을땐 뒤로빼고 쿨타임일때 딜교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렐리아는 후반갈수록 트린은 못이깁니다
  • 사신관 | [답글] 좋은 트린 공략이네요.
  • 사신관 | [답글] 타고난재능 특성이 성장공격이다보니 역시 6레벨 이전에는 도움이 되지 않죠. 즉 6레벨 이전에 영혼의 맞다이를 이기기 위한 트린이네요. 좋네요. 하지만 버티기 위한 탬트리라는 것에는 동의하지 않아요. 버티기 위해서라면 타고난 재능을 찍고 '룬에 흡혈룬을 박는' 것이 더 좋거든요. 그정도로 트린에게 있어서 타고난 재능 특성이 효율이 높아요.
  • 백날해도안돼 | 버틴다는건 여러가지 의미가 있는겁니다 cs만먹는다는 뜻인아니라 버티면서 킬각을 재는것이에요 트린다미어는 초반에 주도권을가져가야 게임의 판도를 가져옵니다 따라서 6렙이후에야 발휘할수잇는 특성은 써먹기가 매우 힘들며 이역시 성장공룬이 사라진 이유입니다
  • 백날해도안돼 | q의 회복량이 엄청나지만 그걸 쓴다는건 트린의 강력한 크리티컬을 쓰지못한다는걸 뜻합니다 고로 초반의 흡혈귀로 q각을 덜소모하게할수있으며 그것은 킬각을 좀더 자주볼 수 있다는 뜻이지요
  • 사신관 | [답글] 트린 q회복량이 300입니다. 즉 룬 갑옷 특성은 q회복 하나만으로 hp가 28의 추가되는 효과를 가진 것이라는 말이죠. 라인전때 q회복 2번을 hp56효율으로서 파괴전차를 능가하는 효율을 볼 수 있어요. 흡혈귀특성도 좋지 않아요. 타고난 재능 ap15와 합쳐지면 q회복 2회가 hp60효율로 변해요. 흡혈귀특성 찍을 바에는, 타고난 재능을 찍고 흡혈룬을 박는 것이 훨씬 좋아요. 흡혈귀특성을 찍었다는 것 자체가 적을 암살하겠다는 생각을 약간 버렸다는 증거. 때문에 불사를 약간 늦게 쓰기 위해 고참병 특성을 찍은 것이 아니란 것이죠.
  • 백날해도안돼 | 게임을 오래하셨다면 알겠지만 흡혈귀의 특성은 초반을 넘기기 위한 것입니다 트린은 초반에 이득을 봐야 중후반을 주도할수 잇는데요 흡혈귀는 필수입니다 q의 회복량으로는 라인전을 버틸수가 없기때문이죠 거기다 이 빌드는 선 롱소드 트리이기때문에 도란도 없어서 피흡이 없구요 룬자체도 공속이 가장 효율이 좋기때문에 흡혈귀에 투자하는것이 좋습니다
  • 백날해도안돼 | 또한 고참병역시 초반에 버티기위한 것입니다
    도란하나급 체력을 올려주기때문에 초반의 킬각을 벗어나게해주거나 한대차이로 이기는 경우가 많거든요
  • 자유복수 | [답글] 오 쿨감이라. 막템 멜모셔스도 좋을거 같네요. 쿨감에 흡혈에 공격력추가라서~ 한번 해볼게요. 엑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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