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릴라전의 달인 No뚜벅이 AP 트린다미어
| 뭔지모를선택 | | 조회: 4,634 | 작성시간 04-12
제가 즐겨하는 템트리를 전파하고 싶어서 글 썻습니다.
컨셉 자체는 [ 바퀴벌레같은 생존력으로 철거전 ] 입니다
기막힌 라인클리어속도와 기동성, 괴랄한 회복력을 통한 유지력과 철거속도를 주요점으로 잡았습니다.
1:1 능력은 기존 트린다미어보다는 약하지만 유지력을 통해 어느정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라인클리어가 기가 막히므로
를 잘 써줘야 합니다.
가볼 만한 룬이
가 있습니다.
-주요 룬-
기본적으로
는 치명타를 통해 쿨타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룬을 통해 공격속도를 늘려 치명타의 기회를 더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총검내셔 트리이기 때문에 기본공격도 강하진 않지만 꽤나 애용할 만한 룬입니다. 상대에게
를 맞춘 후 라인푸시에도 도움이 되곤 합니다.
상대가 자신보다 강한 챔프거나 라인전에 자신이 없을경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와 함께 라인유지력에 도움이 됩니다.
상대에게 붙어 기본공격을 자주 하기 힘들거나 전투가 길어지는 것이 불리할 경우 들어볼 수 있습니다.
총검이 있을 경우
-총검-평타 를 통해 즉시 터뜨릴 수 있으며 갑작스런 데미지로 상대가 위축이 될 수 있습니다.
상대가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경우 후반을 바라보며 들 수 있는 룬입니다. 물몸 상대의 경우
-총검-평타로 거의 반피는 깎을 수 있기 때문에 초반만 넘긴다면 무난하게 쌓을 수 있습니다.
생존력이 컨셉이므로 후반에 다다랐을 때 매우 좋은 룬이 될 수 있습니다. 트린에게는 돌진기가
하나라서...
여진빼고 다 써볼 수 있습니다...
-보조 룬-
개인적으로
둘중 하나는 들고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복귀 및 로밍 위주
치감 꼭 필요할 때
을 통해 예상치 못한 킬을 만들어낼 수도 있으며 각종 변수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스펠입니다.
유체화 또한 뚜벅이 트린다미어에게 생존의 기회를 줄 수 있는 좋은 룬입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마나 대신 사용하는 트린다미어의 분노입니다.
기본 공격 시 5 / 치명타 공격 시 10 / 추가로 마무리 일격 시 10 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가 쌓이면 치명타율이 올라 맞딜에 매우 도움이 되며
로 분노를 소모해 체력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를 막 쓰기 보다는 딜교 이후 빠지면서 쓰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AP트린의 꽃인 회복기 입니다. 기본적으로 트린다미어의 공격력을 올려주며 현재 체력이 적어질 수록
공격력 증가폭이 커집니다.
이게 툴팁이 헷갈릴 수가 있는데 분노당 +0.012 라는 것은 0.012AP를 말하는 것입니다.
즉 분노 100 기준 1.2AP가 됩니다.
마스터레벨 분노100 기준이라면 70+(1.5AP) + 230 = (300 + 1.5AP)만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높은 계수이며 하향 전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 나오게 된다면 치유감소 상태가 아닐 시 30% 추가로 증가합니다.
주변 적 공격력 감소 및 뒤돈 상대 한정 슬로우 기술입니다. 트린다미어에게 이동 방해 요소가 이거 하나밖에
없으므로 잘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적 팀 챔피언이 있어야만 활성화가 되므로 이를 이용해서
수풀 속에 적이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유일한 공격 기술이자 돌진기, AD보정과 AP보정을 전부 받아 꽤나 강력한 기술입니다.
패시브의 영향을 받아
로 적중한 적 1명 당 분노 5씩 증가시킬 수 있으며 마무리 일격 시에도
분노 10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트린다미어가 상대가 아무리 많든 5초간 딜을 넣을 수 있는 무적기입니다.
최대한 궁 아끼려고 피가 적을 때 스는 것도 좋지만 상대 딜을 정확히 모를 때에는 적당선에서
발동시키는 편이 좋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찰병의 새총
공격 - [공격 속도]
헤르메스의 발걸음
기타 - [장화]
내셔의 이빨
공격 - [공격 속도]
리치베인
마법 - [주문력]
라바돈의 죽음모자
마법 - [주문력]
정령의 형상
방어 - [체력]
평타를 통한 라인유지력
초반 싸움이 좀 필요할 경우
라인전도 별 탈 없이 흘러가서 이득 보고 싶을 경우
수확의 낫도 필요 없을 경우
도란 방패 이상의 회복력을 지녀 꽤나 회복력이 높으며 되파는 가격도 크게 손해를 보지않습니다.
주요 아이템
공격력 주문력이 전부 올라
효과 모두 좋아지며 특히
는 공격력/주문력 보정을 전부 받기에
데미지 증가량이 꽤나 높습니다. 그래서 라인클리어 속도가 꽤나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한 피해량 비례해서 회복하기 때문에 라인에서
한번 돌려 회복하고 모은 분노로
를 발동해
회복하며 라인 유지력이 매우 높아집니다. 깜짝딜의
평 콤보나 도주기 없는 상대를 확실히 추노할
수 있는
평 등의 콤보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공속 증가 및 쿨타임 감소 20% 에 주문력 비례 기본공격 데미지 증가
AP 트린다미어에게 말이 필요없는 아이템입니다. 총검을 첫 아이템으로 가기 전에는 내셔의 이빨을 자주
갔었지만 뽑기 전까지 딜로스가 너무 심해서 총검 트리를 가게 되었습니다.
AP트린다미어처럼 스킬 쿨타임도 짧으며 AP데미지가 조금 아쉬운 챔피언에게 유용한 리치베인입니다. 위의
평 등의 콤보에도 평타에 리치베인을 묻힐 수 있으므로 딜량에 큰 도움이 되며 이동속도 및 쿨타임 감소도 같이 있어 좋은 아이템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주문력 아이템입니다.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신발
저는 주로
가 나온 뒤에는
살 돈을 모은 후 신발을 팔고 매듭구슬을 가는 편입니다.
그전 까지는 기동성을 보충해 주기 위해 신발을 가 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신발을 가더라도 밥값은 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맞춰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를 올렸을 경우 무난하게 갈 만한 룬입니다.
생존력이 중요한 만큼 둔화 저항은 도움이 되는 룬입니다. 기동성에서도 매우 좋은편이기에 적당한 신발입니다.
생존력이 중요한 만큼 강인함 수치는 도움이 되는 효과입니다.
쿨타임 감소 40%는 맞출 수 있으나
가 나오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그전까지의 쿨타임 감소를
보장해 줄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AP 트린다미어의 주 공격스킬인
는 물리피해입니다. 그나마
의 액티브,
의
데미지는 좀 더 늘릴 수 있으나 데미지를 원하신다면
쪽이 더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정령의 형상?
가 AP 아이템을 가면 회복력이 엉첨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보통
등의 치유감소 효과(고통스러운 상처)를 내세워서 카운터를 칩니다. 치유량이 50%나 감소하기 때문에 매우 골치아파집니다.
하지만
의 효과는 치유량 +30% 입니다. 치유 감소 효과는 전체 50%감소가 아닌 -50%이기 때문에 치유감소 상태가 되더라도 80%의 회복량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굳이 주문력아이템을 더 두른다고 해도 이만큼 회복량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의 회복량에도 도움이 되며 쿨타임 감소 및 체력도 증가하며 상대에게 마법피해가 있을 경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사실 추가로 갈 주문력아이템도 없기도 합니다.
주문매듭 구슬
가 나온 시점에서는 이미 풀템 상황입니다. 굳이 신발이 아니더라도 이속10%에 주문력120이나 달려있는
은 신발을 팔고 마지막 아이템으로 가기에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고유 지속효과도 트린다미어가 길가면서
만 쓰고 다녀도 금방 100스택을 채울 수 있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힘든 상대
맞딜이 매우 강한 상대
등을 힘든 상대로 꼽습니다.
얘가
에 치유감소가 생겨 조금 까다로워지긴 했습니다.
무난한 상대
얘는 반반인게 스킬 다맞고 딜교 끝나면 트린이 집니다.
그게 반복되어 아트록스가 성장하면 꽤나 어려워지는 상대입니다.
반대로 라인전 단계에서 스킬을 어느정도만 피해도
유지력으로 버틸 수 있습니다.
폭딜이 없거나 유지력이 애매한 친구들
정도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와 가 핵심입니다. 분노를 절반 이상 쌓고 로 들어간 후 치명타 기회를 노리시는 게 좋습니다.
상대가 유지력이 좀 떨어질 경우 딜교 이후 빠져서 로 회복하며 무난히 레벨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가 견제가 강하거나 라인클리어 속도가 느릴 경우 라인푸시를 통해 초반 단계를 넘기시는 게 좋습니다.
미니언을 계속 공격하면 공격할 수록 분노는 쌓이기 때문에 이 후 딜교환 시 이득을 볼 수도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가 나온 시점 이후부터는 라인클리어 속도가 눈에띄게 빨라집니다. 를 어느정도 찍고 난 이후부터는 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을 정리하는 등 라인유지는 매우 좋습니다. 상대를 압도하기 힘드시다면 라인을 밀고 상대 정글에 와딩 혹은 상대 정글몬스터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체력은 금방 채울 수 있으므로 CS차이를 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삼신기가 나온 시점에서는 라인클리어 속도도 빠르고 기동성도 좋으며 철거속도도 매우 빠릅니다.
약해보이는 상대를 노리는 것 이외에는 굳이 싸우기 보다는 빠른 기동성을 통해 라인을 밀고
상대 정글몬스터를 정리하며다른 라인도 미는 운영 위주의 방식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물려서 체력이 다 빠져서 겨우 살아남았더라도 상대 눈치를 조금씩 보며
라인을 빨리 정리하거나 정글 몬스터를 정리하며 체력을 다시 채우며 반복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트린다미어가 어그로를 끌고 몇명 데리고 오고 본인은 팀파이트에 참여하러 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뭉쳐서 싸울 경우 스킬 콤보 한번 돌리시고 로 버티시다가 2초 정도 남으면 도망가면서 타이밍을 재다가 회복하여 살아남고 다시 어디서 체력을 회복시켜 라인푸시 등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저는 AP트린다미어를 트롤픽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AP트린다미어 또한 사용처가 있으며 AD만큼의 폭발력은 없지만 나름 준수한 챔피언이라고 생각하며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타일을 정립하신다면 이 또한 좋은 아이템트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