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질문에 제가 할 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존의 컨셉을 잘 유지하면서 더 포스있고, 강하게 돌아온 것 같아 이전에 다소 걱정했던 부분에 있어서 말끔히 해소시켜주는 그런 리메이크였다고 생각합니다. (목소리는 마음에 들지 않음. 뭔가 더 꾸물럭꾸물럭 기계소리도 나야되는데 지금은 그냥 깔끔히 멋있기만 해서..)
기존 우르곳이 출시된 게 2010년 8월이네요. 그럼 7년동안 미사일만 날리던 챔피언이었다는 거네요...허걱쓰; 단조롭고 고착화되었던 우르곳의 스킬, 템트리 그외 모든것들에서 벗어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멋진 챔피언으로 돌아왔네요.
장점
① 강력한 패시브와 스킬 메커니즘의 조화로움, 그로 인한 강한 화력.
② 독특한 W 기술과 좋은 판정의 넘기기를 가진 돌진기 E, 섬뜩한 궁극기로 상당한 재미.
③ 라인 클리어가 뛰어나 운영하기에도 적합, 다양한 활용성.
④ 유일무이한 최초의 즉사기의 존재로 인한 우수한 킬캐치.
⑤ 375의 평타 사거리가 패시브와 결합해 탑 생태계 중 뛰어난 견제력.
⑥ 공격면과 방어면에서 흠잡을데 없는 꾸준한 성장성.
단점
① 원거리 포킹전과 그러한 조합 상대로 무력한 짧은 사거리.
② 적을 놓치거나 원하는 역할을 수행하지 못해 답답함을 느끼게 하는 좋지 않은 기동성.
③ 라인 클리어가 뛰어난 패시브가 오히려 갱킹에 취약하게 하는 과도한 라인 푸쉬.
④ 신랄한 사용 후에 긴 공백기를 요구하는 초반 쿨타임.
⑤ 상대에게 주도권을 내주었을 때 좁아드는 활동성, 그로 인한 무력감
⑥ 덤불 조끼 - 가시 갑옷은 우르곳의 완벽한 카운터!....
인삿말
안녕하세요.
대망의 수능을 잘 마무리하였고, 드디어 맘 걱정없이 롤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번 시즌 7에 우르곳이 리메이크를 받기 전 공략을 작성하여, 과분하게도 베스트 공략이 되었습니다.
그 후, 우르곳이 전형적인 딜탱 탑라이너로써 리메이크가 되면서 공략 또한 대 개편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우르곳이 탑라이너로 변경이 되면서 탑라인을 정말 기피해오던 저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탑은 내가 정말 못하는 라인인데, 우르곳이 리메이크 되었다고 잘 할 수 있을까?"
괜히 여러분을 실망시키는 것은 아닐까 걱정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관심과 사랑을 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가끔 그 때가 그립기도 하지만 원딜 시절의 우르곳이나, 지금의 우르곳이나 저에겐 언제나 매력적인 챔피언입니다.
: 리메이크를 할 때, 이 템과 우르곳의 시너지를 염두한 듯 여전히 코어템입니다. 적을 공격하면 이동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패시브를 터트리거나 추노를 하는 등 큰 도움이 되어줍니다. 라인전이 흥하거나, 상대가 가뿐할 때 1코어로 올려주시면 강력합니다. 또한 우르곳의 패시브 대기시간이 쿨감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정말 좋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상대가 마오카이, 말파이트 등 퓨어 탱커일 때 먼저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 우르곳의 W에 둔화가 적용이 되며, 패시브를 적중시키는데에도 도끼와 함께 시너지를 일으킵니다. 딜탱들 상대로 1코어로 올려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현재 무난할 경우 1~2코어로 올려주고 있습니다.
상대가 야스오, 이렐리아, 잭스, 리븐 등 이동기가 좋거나 근접 딜탱인 경우 먼저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 좋은 템
: 럼블, 티모 등 짤짤이때문에 따끔한 마법사 챔피언들 상대로 정말 효율이 좋은 템입니다.
: 상당히 흥한 게임일 경우, 4코어 정도로 올려주시면 정말 딜은 더 강력해졌는데 죽지도 않습니다. 스킬들과도 잘 어울리고 쿨감 10%의 존재 덕분에 미친 존재감을 뿜을 수 있습니다. 저도 정말 좋아하는 아이템이라 가끔 애용해주고 있습니다! ([꼴픽하고캐리]님 감사합니다)
솔깃하...기만한 템
무라마나
: ( *´°`) 오오~~!...우리 우르곳의 영원한 칭구! 물아마나다! 호엑; W에도 적용되잖아! 완전 사기네!! 써야지!
-> 감당할 수 없는 마나 소모량, 그에 비해 매우 안습한 딜링, 그마저도 스택이 쌓기 힘들어 매우 힘듬.
: 방금 만나고 와보았는데요. 가렌같은 탱커들에게는 W선마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특히나 가렌같은 경우에는 둔화를 Q로 풀어버릴 뿐 아니라 Q 견제를 한다고 해도 뒤에서 피 좀 채우면 우르곳은 마나가 오링나는데 가렌은 풀피가 되어 무의미해지는 싸움이 됩니다.
반면 W 선마를 하게 될 시, 가렌이 다가와서 딜교를 할 때마다 강력한 딜을 넣어줄 수 있고 마치 '딜 넣어볼라고? 와보시지 ㅋㅋ' 이러한 상황을 만들 수 있겠습니다. 또한 W 자체 쿨도 줄고, 보호막 양도 증가해 가렌의 한방 콤보를 버텨낼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악당이 됐을 시의 역관광 위험과 라인 유지력 차이 등 마냥 쉽지만은 않은, 실력에 따른 난이도 차이가 좀 나는 상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① W 선마
② 가렌Q에 맞겠다 싶으면 그 전에 W 켜주기
③ 악당 됐을 땐 역관광 조심하기!
갱플랭크
: 갱플랭크는 Q를 이용한 초반 견제로 일방적인 딜교환을 할 수 있는 챔피언인데요. 우르곳은 갱플랭크의 초반 견제를 억누를 수 있습니다. 1렙 Q는 맞아도 아프지 않기 때문에, 평타 사거리가 375인 점을 이용해 갱플랭크에게 평타 견제를 해주시면 오히려 딜교환에서 이득을 봅니다. 갱플랭크가 미니언을 먹기 위해 다가온다면 E로 넘겨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갱플랭크는 의도하지 않은 (터트릴 화약통이 없기 때문에) 싸움에서 약한 편이기 때문입니다. 화약통 범위에서 벗어나 싸우는 것은 필수!
갱플랭크의 귤은 사슬이 날라올 때 사용하면 처형을 씹어버리니 처형을 하신다면 귤이 빠진 것을 확인하고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르곳 궁은 강한 둔화 효과도 있으니 갱플랭크는 피가 간당간당한 상태에서 "둔화를 풀고 도망칠 것 인지, 처형할 때를 기다려 귤로 씹을 것인지"를 고민하셔야 합니다.
갱플랭크와의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해도, 강력한 글로벌 궁극기가 있기 때문에 방심하지 마시고, 라인을 매우 잘 밀며 궁극기를 강화하게 되면 한타가 또 어떻게 뒤바뀔지 모릅니다.
하지만, 서로 무난하게 큰 상태마저도 한타는 우르곳이 더 좋기 때문에 차분하게 게임하시면 되겠습니다.
① 선템으로는 , 정 딱콩이 아프다+적 팀에 AD가 쎈 편 =
② 미니언 먹으러 오면 넘겨버리기
③ 화약통에서 벗어나서 싸우기
④ 궁극기를 풀어버리는 귤을 생각하며 사용하기
덤불 조끼
: 지금 유력한 카운터 템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W가 1초에 3대 때리는데...
리븐
: 리븐은 이동기가 정말 많죠. 따라서 우르곳의 Q가 무쓸모일 것 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Q로 리븐의 보호막을 뺄 수 있다는 사실! 리븐이 보호막을 빼주면 그때 싸우면 될 것이고, 안 뺴준다면 '개이득'이라고 속으로 외친 후 거리 유지하면서 CS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리븐이 싸움을 걸어온다면 그때는 이미 스킬을 최소 한개는 뺐다는 것이기 때문에, 뒤로 넘겨서 침착하게 딜 넣어주시면 됩니다.
6렙이 되면, 대부분 갑자기 리븐이 달려올텐데 체력템을 먼저 올려줌으로써 순삭을 방지하고, 피가 정 없으시다면 싸우지마시고 점멸로 빠져주시고 피가 많다면 빠지면서 딜을 하시다가 서로 딸피인 상태에서 우리도 뜬금없이 E 점멸로 킬을 따시거나 하시면 됩니다.
리븐도 실력에 따라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난이도 차이 또한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① 선템으로
② Q로 보호막을 빼준 후에 딜교환
③ 리븐이 스킬을 빼며 다가오면 넘긴 후 딜교환
④ 피가 적을 때 깝치지 않기
야스오
: 야스오 상대로는 Q가 상당히 쓸데가 없는데요. 쏘는 족족 E로 피해버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야스오가 어떤 스킬을 찍고 왔는지 본 후에 야스오가 Q를 찍었다면 우리도 Q를, E를 찍었다면 E를 찍어줍니다. 왜 E를 찍냐구요? E를 찍은 야스오는 미니언 타면서 와서 푝! 때리고 빠질텐데 우르곳은 Q나 W는 범위에서 벗어나면 그만이기 때문입니다. E를 찍게 되면 야스오가 다가왔을 때 뒤로 넘기면서 보호막을 벗겨주고, 우리 미니언에게 맞을대로 맞고 우르곳 패시브+평타에 피가 너덜너덜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이후, 2렙에 W를 찍어 똑같이 콤보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은 W선마 이후 라인전이 끝나간다면 Q를, 라인전이 끝나지 않는다면 E를 마스터 해주세요.
다만, 야스오의 바람장막이 우르곳의 스킬들을 막아버리기 때문에 W를 킨 동안 야스오가 바람장막 주위에서 빙글빙글 돌아버리면 답이 없습니다. 실력에 따른 난이도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① 선템으로
② 1렙에 야스오가 Q 찍었으면 Q로 견제, E 찍었으면 E로 넘기기
③ W 선마 후 라인전 끝나가면 Q 마스터, 아니라면 E 마스터
④ 야스오 바람장막은 쿨타임이 긴 편이니 그 때 적극적으로 딜교하기
이렐리아
: 이렐리아는 정말 무난하게 커도 골치아프죠. 트포 하나에 나머지 탱템을 둘러도 그 딜은 정말 무섭습니다. 이렐리아가 CS, 특히 대포 미니언을 먹으려고 Q 스킬을 자주 쓸 텐데 그 때를 노려 E로 넘겨주시고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이렐리아는 딜을 넣으려면 어쩔 수 없이 붙어야 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우르곳이 스킬을 맞춰 추적 대상에 빠지게 하기도 쉽고, 붙으면 오히려 W+패시브 풀 딜을 맞게 됩니다. 또 이렐리아는 고정 피해를 입히니 체력을 폭발적으로 증가시켜주는 얼어붙은 망치를 먼저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① 선템으로
② W 선마 후, E 선마 해주며 대쉬하는 족족 넘겨버리기
③ 이렐리아가 Q로 미니언을 먹을 때 (특히 대포미니언) E로 넘겨 딜 넣기
④ E를 쓰면 이렐리아가 기절을 먹여도 넘겨집니다
카밀
: 카밀 갓 나왔을 땐 제가 잡아도 탑 라인전을 이기고 다녔었는데, 지금은 너프를 좀 당했죠? 그렇지만 여전히 강력합니다..1렙에 E를 찍는 카밀은 드물기 때문에 거리를 좁힐 수 없고, 따라서 이때 견제를 좀 해둬야 2~3렙에 카밀이 무작정 들어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갱호응도 좋은 편이니 갱킹을 조심해주시고, 그나마 평타가 원거리라고 피하기는 쉽지만 W 체력회복 거리를 최대한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타 시에는 우르곳이 훨씬 훼방놓기에는 좋으니, 라인전에서 무리하지 마세요! (E 거리가 너무 길어 ㅠㅠ...)
① 선템으로
② 몸을 돌려가며 패시브로 초반 견제
③ W 체력 회복 거리 주지 않기
④ 1:1 이기기 쉽지 않음
티모
: 과거보다도 훨씬 더 짧아진 평타 사거리때문에 솔직히 CS 챙기기도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사거리만 좀 길다 뿐이지 딜 넣는 거 보면 우르곳은 근접챔이기 때문에 섣불리 접근을 하기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사리면서 챙길 수 있는 CS만 챙겨주시고, 정글러를 적극적으로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실명에 W도 막혀서 더 힘들 겁니다. 다만, 선템을 두건으로 가주신다면 숨통이 트입니다.
① 선템 후 정 힘들다 or 적 AP 챔 다수라면 바로 올려주기
② 티모 실명빠진 후 W 사용
③ 정글러가 답이다!
추가 공략 Etc
패치 내역
7.?? 패치 노트 ( ▲ )
Q 부식성 폭약 : 마나 소모량 35/40/45/50/55로 변경. (기존 55)
7.17 패치 노트( ▲ )
평가 : 한마디로 플레이하기 훨씬 매끄러워졌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르곳에게 가장 필요한 버프인가에 대해서는 의문입니다. 그러나 궁극기의 지속시간이 늘어나 플레이에 좋아진 점 등 소소하지만 도움이 되는 버프라고 보입니다.
우르곳은 라인전 강캐? 약캐?
저는 라인전 강캐 축에 속한다고 봅니다. 근접 딜탱들을 능가하는 딜링과 그로 인한 딜교환에 있어서의 주도권이 상당하고, 퓨어 탱커들과 원거리 챔피언들 상대로도 꿀리지 않는 충분히 가치있는 픽이라고 생각합니다.
E점멸 ?
여느 돌진기들과 함께, 우르곳 또한 E 점멸이 가능합니다.
E 스킬 사용시, 몸을 뒤로 젖힐 때 해당 방향으로 점멸을 사용하시면 순식간에 거리를 좁힐 수 있습니다.
꼭 마스터해야할 테크닉으로,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실수를 줄이기 위해 연습이 필요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고 대략 어떤 느낌이신지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한타 플레이는?
한타 시에는 탱키함 + 강력한 딜링을 이용해 끈질기게 버틴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미드나 원딜이 잘 컸을 경우에는 보호하는 플레이도 필요하겠습니다.
다른 라인 후기
정글 : 미드 : 원딜 : 서포터 :
잠깐, 우르곳이 궁쓴 우르곳한테 궁쓰면?
먹이사슬의 먹이사슬 끝판왕 ∑(゚∇゚|||)
마지막 할 말은?
제가 원래 탑 라인을 좋아하지도 않고 ( 선천적인 무리병, 1:1 공포증) 탑라이너를 하지도 않아서 사실 새로이 바뀐
우르곳 공략을 쓴다는 것이 좀 두렵고 걱정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저의 최애캐 우르곳이 화려하게 돌아온 만큼, 남들
이 사랑해주지 않는다면 저라도 더 사랑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제가 해본적 없던 게임 영상도 찍어보고, 자막 프
로그램으로 자막도 달아보고 있습니다! 꾸준히 공략을 써 나갈테니 지속적인 관심과 피드백 부탁바랍니다!
글쓴이: 우르갓댐 | 작성시간 2018-01-16 12:35프리시즌들어 잠시 탑베인이 엄청 많이 보였죠...사실 탑베인을 상대하는 전사 챔피언들의 마음은 다 똑같지 않을까요 ㅠㅠ 다만 가시 갑옷을 올려서 6렙까지만 버텨줘도 그때부턴 냠냠쩝쩝밥이 되지요~ ^^ 큐선마로 견제만 잘해주세요!
시오운님 감사합니다!
글쓴이: 에참꽁 | 작성시간 2018-01-10 17:32[답글]우르곳 탑 짱이에요 전 양날도끼가고 정당한영광을 2코어로 가는데 한번 가보세요 매우 좋아요bb 그리고 우르곳 궁이 꽂힌상태로 마오카이가 w 를 쓰면 안 끌려오더라고요
글쓴이: 우르갓댐 | 작성시간 2018-01-16 12:33짱짱! 정당한 영광 저도 정말 좋아하는 템이에요 ㅎㅎ 마오카이 W 같은 경우에는 마오카이 W가 끝난 경우 여전히 사슬로 끌어올 수 있어요! 궁을 씹은 게 아니라, 순간 시전이 취소가 된 것이기 때문에 마오카이가 W로 도망가본들 궁이 박혀있다면 기다려주면 됩니다 ㅎㅎㅎ
에참꽁님 감사합니다!
글쓴이: 커스텀시월 | 작성시간 2017-12-26 17:54[답글]저번에 풀무질 중인 오른한테 궁사슬던졌는데 사슬이 소멸하더니 오른 풀무질 끝나니까 그제서야 끌려오더라구여 원래 저지불가는 끌고와지나요? 엑셀드리고감
글쓴이: 우르갓댐 | 작성시간 2018-01-16 12:27그러고보니 오른은 상대해본적이 없는 것 같네요??? 우르곳 궁 사슬이 챔피언 몸에 닿았을 때 저지불가라면 끊어지는 걸로 알고 있는데, 오른의 저지불가 상태가 마침 끝났던 게 아닐까 싶네요! ㅎㅎ
커스텀시월님 감사합니다!
글쓴이: 갈매빛매미꽃 | 작성시간 2017-12-14 21:43[답글]저도 골드 우르곳의 유저로선 사람의 취향대로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냥 주문서가 제일 낫더군요.. 유체화 120초 이것저것 게임을 유동적으로 할 수 있으니 엄청 좋아요.. 개인적으로 다른건 우르곳한텐 너무 애매함..
초반엔 정글 탑 챔프를 보고 대충 점화나 보호막 회복 이런 스펠을 들어주고
라인을 충분히 이기고 있을 때 라인을 싹 다 민다음에 유체화 텔포 이런 걸 들어서 로밍을 다녀주면 확실히 게임 승률이 올라감..
글쓴이: 우르갓댐 | 작성시간 2018-01-16 12:25봉줌 룬도 한번 시도해봤는데, 나쁘지는 않은 것 같더라구요! 솔직히저도 룬 중에 우르곳에게 딱 알맞다라는 느낌이 오는 건 없었습니다....ㅠㅠ
갈매빛매미꽃님 감사합니다!
글쓴이: 에라온 | 작성시간 2017-12-12 18:18[답글]가고일은 어떤가요 그리고 우르곳 한타떄 포지션이 좀 애매한데 우리팀 딜러를 무는 딜러를 잡는건가요?
글쓴이: 우르갓댐 | 작성시간 2018-01-16 12:22정말 말려서 탱템만 두르지 않는 이상, 체력을 얻는 대신 딜 60% 감소를 감수한다는 게 뭐랄까 참...뭐랄까 아쉬울 듯 하네요!
한타 때 사거리가 짧은 우르곳이 애매하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죠! 우리 팀 딜러가 잘 컸다는
지키는 방향으로 가도 되고, 내가 확실하게 잘 컸다면 E점멸이나 순간 이니시를 한 후에 딜러진에서 최대한 패시브를 돌리면서 와리가리해주시면 됩니다! 정신없는 와중에도 궁을 노릴 상대를 잘 보고 광역공포까지 넣어준다면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