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2] 미드 직스 연구

| 바람냥 | 조회: 18,300 |
직스는 포킹챔이 아닙니다. 라인전도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P: 직스의 패시브는 550사거리의 평타를 적중시켜야 합니다. 게다가 한대에 AP 계수가 0.5ap나 되기에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Q: 핵심 딜링 스킬인 Q는 장거리일 경우 1.8초나 걸릴 정도로 굉장히 느립니다. 게다가 사이틈으로 들어갈 경우 회피가 가능하기에 무빙 어느정도 할줄 아는 사람이라면 이정도는 무조건 피합니다. 
W: 포킹챔에게 훌륭한 생존기가 될 수 있지만 근접전에서 더욱 뛰어난 위력을 발휘합니다. 
E: 이 스킬 또한 포킹 스킬이라고 하기엔 피하거나 무시하기가 정말 쉽습니다. 게다가 스킬 레벨을 올려도 쿨타임이 줄어들지도 않고 16초 고정이며 계속 난사하기엔 마나 소모량도 극심합니다. 
R: 멀리서 던지면 시전시간이 굉장히 길어져 적중률이 떨어집니다. cc연계가 되야 맞출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근접전에선 엄청난 위력을 발휘합니다. 시전시간이 굉장히 짧아지기에 피하기도 힘들뿐더러 중앙 데미지도 300~600+1.1ap에 달할 정도로 굉장히 강력합니다. 

이렇게 직스 스킬 구성으로 제라스 같은 포킹챔이 아니라 갱플랭크와 비슷한 중장거리 딜러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이 장점을 살리기 위해서는 아래 빌드를 갑니다. 

룬 : 기민한 발놀림 - 직스는 데미지 자체는 굉장히 강력합니다. 문제는 약간 부족한 카이팅 능력과 유지력이기에 기민한 발놀림을 들면 확실하게 중장거리 딜링의 안정성을 챙길 수 있습니다. 
아이템 : 루덴의 메아리를 가지 않고, 리치베인을 갑니다. 침착, 마순팔을 들기에 쓸모없는 포킹짓을 하지 않으면 마나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속 옵션도 좋고 누킹딜이 한층 강력해집니다. 
Runes
기민한 발놀림 - 직스는 데미지 자체는 굉장히 강력합니다. 문제는 약간 부족한 카이팅 능력과 유지력이기에 기민한 발놀림을 들면 확실하게 중장거리 딜링의 안정성을 챙길 수 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이 콩콩이 룬보다 2~3배는 더 좋습니다. 
방어 능력치를 제외하고선 이 룬 빌드는 고정입니다. 

기민한 발놀림 룬이 직스하고 또 잘 맞는게 패시브 쿨타임이랑 정말 비슷하게 돕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방어막 또는 정화를 드는게 좋습니다. 머리말과 같은 맥락으로 점화는 딱히 필요 없습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렙 때는 상성 보고 W, E 중 골라 찍으시면 됩니다. 정글러 갱킹까지 생각하신다면 W 찍는게 낫습니다. 

선마는 QEW 입니다. W보다 E를 선마하는 이유는 비록 마나 소모량이 높아지지만 딜 기대치가 높은 편이고 둔화량도 카이팅에 도움됩니다. W의 경우엔 쿨감이 좋지만 데미지가 35밖에 오르지 않습니다.  


스킬 활용 팁

직스는 CC가 없기에 스킬 콤보가 없다고 봐도 됩니다. 상황에 맞춰서 쓰세요. 


Short Fuse(짧은 도화선) Passive


직스의 강력한 딜교와 포탑 철거의 원동력입니다. 스킬 사용할 때마다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Bouncing Bomb(반동 폭탄) Q


앞에서 말했듯 이 스킬은 포킹용으로 쓴다기보다 850 사거리에 맞게 적절히 카이팅하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라인전에서는 상대가 미니언 옆에 있다면 미니언한테 던져도 좋습니다. 광역 딜이 그대로 들어갑니다. 벽에 닿을 때 터진다는 점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 W


딜교시 왠만하면 아끼시는게 좋습니다. W 판정이 약간 애매해서 몇번 연습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근접할 때 자신과 함께 맞추는 구도가 베스트입니다. 특히 암살자 상대할 때 자주 써먹으실 수 있습니다. 최대 900의 사거리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는 훌륭한 생존력 스킬입니다. 


다만 조심해야할 점은 CC를 맞을 때 불안정성과 상대의 포지션입니다. 상대방과 거리를 벌려야 하는데 상대방이 자기 앞에 이미 와있으면 거리를 벌릴 수가 없습니다. 물론 라인전의 경우 포탑 다이브를 유도할 순 있지만요. 이 두가지를 조심하며 포지셔닝해야합니다. 


W는 아군 딜러를 지키는데 활용할 수도 있고, 오브젝트 싸움 때 길막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 포탑이 일정 체력 이하일 경우 W를 써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 E


카이팅용 스킬입니다. 상대가 많이 지나갈만한 포지션을 파악해서 던지면 됩니다. E 사거리가 최대 1000으로 길기에 주로 상대방 뒤로 던지시는게 좋고 상대가 근접이 좋아서 오히려 접근을 하는 구도라면 앞에다 쓰시면 됩니다. 


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 R


장거리에서는 cc 호응을 확인하고 쓰거나 라인 클리어로 활용하고, 근거리에서는 중앙부를 확실히 맞출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광휘의 검
    기타 - [적중시 효과]
  • 리치베인
    마법 - [주문력]
  • 마법사의 신발
    기타 - [장화]
  • 존야의 모래시계
    방어 - [방어력]
루덴의 메아리를 가지 않고, 리치베인을 갑니다. 침착, 마순팔을 들기에 쓸모없는 포킹짓을 하지 않으면 마나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속 옵션도 좋고 누킹딜이 한층 강력해집니다. 

상대가 AD 암살자챔이면 선 존야도 괜찮습니다. 

방어템은 AD 상대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 AP 많을 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을 갑니다. 
추가 공략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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