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달리 정글(계속 수정중)
평가중 (1) | nameiskid | | 조회: 3,110 | 작성시간 02-06
창을 맞추면 쿠거가 초기화되는것을 이용한 정글
라이엇이 의도해서 잠수함 패치를 한 것인지
아니면 버그인지는 파악되지 않음.
다음 패치인 5.2에서도 니달리 관련 사항은 없음.
룬 Runes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방어구 관통력
+3.39
마법 관통력
+7.08
방어
+9
주문력
+33.04
쌍관룬을 모두 투자하는것은 모든 딜이 마법데미지인 니달리의 딜량을 약화 시키는 것이라 봄.
하지만 그렇다고 올마관을 투자하면
쌍관3+마관6 마관 합계 7.05
마관9 마관 합계 7.83
0.83의 기대치로 방관 2.7을 포기하기 아쉽다
고로 저렇게
노랑에 성장체력 왕룬에 방어1을 해보고 체력을 도모해보았는데
그냥 고정방어9개가 좋음
파랑에 주문력은 3레벨에 주문력 30을 맞추기위함
왕룬에 고정주문력은 그냥 진리이니 토달지 말자!(이속게이는 이속룬드는거 뭐라안함..)
파랑에 주문력을 투자함으로써 초반 2렙~3렙 구간을 더욱더 강하게 만들수 있다
=이 말은 곧 카정이 가능하다는 말.
마스터리 Mastery
흉포
1
0
4
0
0
0
3
0
0
0
1
3
0
0
책략
2
0
0
2
1
3
0
0
1
0
0
0
0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특성 이대로 고정하시오.
예외로 대마법사 3포 양날의검 1포를
짐승같은힘 3포 무술 연마 1포로 추가 AD를 고려할 수 있음.(큰차이는 느끼지 못했음)
필자는 위의 특성을 추천
양날의 검을 빼보고 해본 결과 딜량이 2%로 부족한 것을 크게 체감 할 수 있었음.
예전 ap 니달리와 다르게 단순히 창짤로는 킬각을 잡기 어려움.
스펠고정
스킬 빌드는 채우지 않음.
경우의 수가 존재하기에
적이 인베이드를 올 가능성이 농후하다면
1레벨 w
그게 아닌 경우면 q를 투자함
쿠거 초기화를 이용한 첫 정글링이 q가 더빠름.
2레벨 카정은 qw가 있어야하며
그게 아닌 경우는 e스킬을 투자해서 정글링의 안정성을 도모하는게 좋은 결과였음.
이후 r-q-e-w 마스터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악마의 마법서
마법 - [주문력]
장화
기타 - [장화]
여신의 눈물
마법 - [마나]
빌드 위의 순서는 고정
자 빌드의 핵심은
경비대의 길잡이를 구매한 뒤 현자로 업그레이드 시에 추적자의 검으로 바꾸어주는것.
이후에 빌드는 상황에 맞게 구매하시오.
현자
와 모렐로
를 구입하여 쿨감 40%를 도모하고 여눈
의 딜로스의 구간을 줄이고자 플레이해보았으나.
지속적인 포킹 능력에선 매우매우 마나가 부족한 것을 체감할 수 있었음.
그 이유가 뭘까 생각하여 보니
기본적으로 블루를 받는 포킹 라이너 챔프
가 라인에 서게 되면
블루를 제공 받는 이후 부터 어느 곳에든 모여서 지속적인 포킹을 하게 됨.
하지만 정글
는 블루를 받지 않기 때문에 여눈
코어템으로 반드시 필요하게 됨
예외적인 경우엔 아군에 정글
를 제외한 블루 버프가 필요한 챔피언이 없다면
모렐로를 충분히 고려할 수 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여기서
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 있다
왜? 소라카가 어째서?
지속적인 포킹 이후 표식이 생긴 대상에게 킬각이 보이면 쿠거로 진입하는 니달리에게 있어서
소라카의 힐과 침묵은 매우 강력했다.
물론 상대 소라카가 못하면 예외적인 경우고
한타 대치상황에서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포킹(정글니달리는 라인 니달리보다 템 보유 속도가 느림
=포킹이 라인니달리보단 약함)을 소라카의 힐로 무마 시킬 수 있기 때문.
강제 이니시가 강력하거나 카운터 정글에 능하다는 점.
라인 / 정글 운영법
추후 수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