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전부 어렵거나 쉽다고 말할수 없는게 바로 자신의 실력과
상대의 실력,그리고 운이 모든걸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라이즈 리메이크후 안좋아졌다고 말하는사람 많습니다,
하지만 제생각은 다릅니다.
초반에 너무쎈걸 약하게 하며 후반에 더욱강하게 해준 라이즈
무라마나를 가면 폭딜이 나오는 라이즈
지금부터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표식엔 무라마나의 데미지와 라이즈의 스킬 마법뎀을 늘려주는 쌍관을 듭니다.
쌍관이 없다면 마관룬을 들으셔도 좋습니다.
인장에는 적이 ad일때는 방어룬 ap일때는 성장채력룬을 듭니다.
문양에는 고정마저 or 성장 마저를 드는데
all ad일시에도 성장 마저는 들어줘야 합니다. 그들도 마뎀이 있어요
(ex. 다리우스 패시브,제드 패시브,리신 e 등등)
정수는 고정 주문력 or 이동속도를 들어 줍시다.
고정주문력은 초반에 약한 라이즈의 딜을 올려주고 이동속도는 카이팅과 추노력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저는 이 특성만 사용합니다.
누가와도 이것만 사용하는게 좋아요
만약 후반에 튼튼해 지고싶다하면 마법의 갑옷을 찍어도 되는데
그냥 초반에 약한 라이즈의 라인유지력을 높이는게 좋습니다.
저는 킬을 따면서 성장하는 유형이기때문에 점화를 듭니다.
하지만 다른라인에 도움을 주겠다 or 라인복귀를 빠르게하여 빠른 왕귀를 하겠다.
하시면 를 들어도 됩니다.
라이즈의 q스킬이며 첫번째로 마스터하는 스킬입니다.
타겟팅에서 논타겟팅이 되며 렝가 e처럼 데미지와 사정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과부화는 콤보에 모든 이용이 됩니다.
이걸 잘맞추셔야 라인전이 편하지만 맞추기 쉬우면서 어려워요.
라이즈의 w스킬이며 유일한 cc기 입니다.
콤보중 2~3번이나 사용가능하며 딜이 꽤나 들어갑니다.
2번째로 마스터해야하는 스킬입니다.
라이즈의 e스킬이며 좀 신기하게 바뀌었습니다.
지정한 대상을 타격후 근처의 적에게 간뒤 다시 돌아오는것인데
이것이 한타때 궁을 키고 예전처럼 광역딜이 됩니다.
미니언이 몰렷을때 적챔피언한테쓰면 광역딜로 어마어마한 딜이 들어갑니다.
10렙때 e를 한번더 찍는 이유는 한타 시점이기때문에 약간이지만 더 나은딜을 볼수있습니다.
라이즈의 r스킬이며 궁극기 입니다.
이스킬은 아껴주실 필요가 없는데 왜냐하면 쿨이 금방금방 돌아와요.
한타땐 켜서 광역딜을 넣으며 라인클리어 할때도 좋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라는 지속 효과때문에 쿨감템을 안가도 블루와 궁 3렙이면
재사용 대기시간 40%를 맞출수있습니다.
라이즈의 패시브인데 이거 안나와있네요
스킬을 시전시 12초동안 지속되는 비전연마 중첩을 얻습니다.
5중첩시 라이즈는 3/4/5/6초(필사적인 힘(궁극기)에 따라 증가)동안 과충전되어,(20 + 레벨 당 5)
(+최대 마나의 8%)의 피해를 막아주는 보호막을 얻고 스킬 시전시 다른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과부화의 재사용 대기시간만큼,최소 0.25초까지 감소합니다.
라이즈가 변한것중 가장 큰 변화를 준것이 바로 이 패시브입니다.
5스택을 쌓을시 보호막+스킬 연계시 쿨타임 감소를 얻습니다.
이것을 이용해 콤보를 하고 보호막으로 딜교를 합니다.
라이즈는 초반에 사려주시다가 3렙때 싸워야 합니다.
콤보는 2스택시 q-e-w-q-e-w-q입니다.
(평or생략)
궁극기가 있으면 1스택때 궁을 사용하고 이와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아니면 스킬사용하다가 중간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물론 초반에 이거 사용하시면 마나 2/3 다 사용합니다.
후반에도 이콤보때메 마나가 애니비아급으로 모자릅니다.(무라마나 사용시)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이라면 그냥 적의 이동을 예측해서 q를 맞추는 것입니다.
사거리는 q는 900
w와 e 는 600입니다.
다른 미드챔프와 비교하면 좀 짧지만 가까이에서 싸울때 이것은
모두 무시할정도로 강합니다.
초반엔 사파이어 수정과 포션2개 마나포션 1개와 와드토템을 삽니다.
도란링을 가시거나 수정플라스크를 가셔도 되는데 사파이어 수정을 사면
나중에 템살때 빠르게 구입할수있으며 초반 콤보나 라인 푸쉬때 마나를 더 사용가능하게 합니다.
라이즈의 진짜 중요한템은 무라마나라고 생각합니다.
왜냐? qw에 전부 무라마나가 터지기때문입니다. (e도 터지는것같은데 제대로 확인 못했네요)
그리고 무라마나를 완성하면 그때 여눈을 다시사서 대천사의 포옹을 가는겁니다.
여눈 2개가면 1개밖에 안쌓여요
헤르메스와 마법사의 신발은 적의 cc기 갯수에따라 가십시요
all ad일시 닌탑가는것도 좋습니다.
무라마나와 영겁의 지팡이가 뜨면 그때부터 라이즈의 세상입니다.
그때까지 참으세요
그리고 얼어붙은 심장을 가는이유는 쿨감이 10% 초과되도
그만큼 살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높은 방어력과 마나+ 적의 공속감소
존야가 훨씬 좋습니다. 어그로 해제도 되며 강력한 궁극기 피할수 있습니다.
심연의 홀을 가는이유는 라이즈의 사거리는 대체적으로 짧기때문에
패시브로 적 마법저항력을 낮추며 마저와 주문력을 올려주기때문에 좋습니다.
하지만 전부 어렵거나 쉽다고 말할수 없는게 바로 자신의 실력과
상대의 실력,그리고 운이 모든걸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2렙까지 사리시고 3렙 부터 적극적으로 딜교해주세요
와드 2개는 꼭 사셔서 박아야 합니다.
장신구 업글도 잊지마시고요
한타때 적 원딜이나 미드를 노려주세요
우리팀 원딜에게 적 탱커나 암살자가 붙으면 같이 녹이시고 해도 무방합니다.
라이즈의 세상입니다. 라이즈 대장군이라 불리며 전라인을 휩쓸고 다닙니다.
한타때는 카이팅을 하시며 무라마나를 꼭 켜서 때려주세요
원딜을 지키거나 or 적 원딜이나 미드를 죽이거나
아직 많은 챔프를 만나보지 못했기 때메 뭐라 할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