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만에 골드~다이아 이것만보면 너도 다이아

평가중 (2) | Wefwfwefwe | 조회: 2,487 |
시즌 6 
AD템 개선으로 인해 렝가는 간접 상향을 받았습니다!

전 원래 다이아4 렝가 유저이고,

아이디 정지먹어서 골드 아이디를 4일 동안 했는데 벌써 다이아됬네요 ㅎㅎ

모두 렝가하세요 ㄹㅇ 꿀챔임 지금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최대한 빨리 답해드릴거고

태화가 야옹야옹< 제 계정이고 친추하셔서 질문해주셔도 언제든지 답해드릴게요!

이 아이디 받고 52승 14패로 다이아 갔습니다 ㅎㅎ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쿨감소 -0.83%
    X 6
  •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레벨당 쿨감소 -0.092%
    X 3
  • 상급 공격력 정수
    공격력 +2.2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9.948%
이제부터 걍 음슴체 씀

솔직히 음슴체가 쓰기에도 편하고 읽기에도 편한듯

룬은 무조건 이거임

왠만한 사람들은 알다시피 공격력룬은 초반에 쌔고 방관룬은 후반갈수록 쌤

근데 렝가는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이득못보면 ㅈ병신되는 챔프라 최대한 조루처럼 초반에 개쌔게 나가야됨

고로 걍 공격력드셈.


그리고 파랑룬으로는 고정쿨감 5개랑 성장쿨감 4개 넣어서 쿨감 10%를 맞춰주셈

왜 고정쿨감 9개나 성장쿨감 9개가 아니냐고?

렝가는 노코스트 챔프기 때문에 스킬쿨이 빨리돌면 돌수록 좋음. 그래서 후반가서 쿨감 40% 맞추는게 정말 중요함

쿨감 40%되면 16렙 궁쿨이 45초인가 그럴거임 ㅇㅇ

근데 이제 고정쿨감 9개나 성장쿨감 9개를 가게되면 후반에 룬 쿨감이 7.5%이거나 15%가됨. 이렇게 되면 쿨감 40% 맞추기가 ㅈㄴ 애매해짐.. 즉, 효율적이지가 않음! 템 맞추는데 쿨감손해를 봐야된다 이거지.

고로 ㅇㄱㄹㅇ 진리임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1
0
5
0
0
1
5
0
0
0
1
0
책략
0
0
0
0
0
0
0
0
0
0
0
0
5
0
결의
0
1
0
5
1
0
0
0
0
0
0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 < ㄹㅇ 진리

지금은 정지먹어 들어갈수 없는 내 불쌍한 본캐에서는 Teleport(순간이동)들었는데, Teleport(순간이동)도 나름 ㄱㅊ함.

궁 누르고 바로 텔타면 궁상태에서 텔이 타지기 때문에 개꿀이긴한데, 솔직히 패기있게 Ignite(점화)들고 상대 탑라이너 족치고

그돈으로 민병대사서 로밍다니는게 훨씬 좋은듯

이번에 Teleport(순간이동)이 하향 먹어서 많은 탑라이너들이 걍 Ignite(점화)들더라 보니까.


Flash(점멸)이거 드는데에 불만가지는 새낀 없겠지..

Flash(점멸)이거 렝가랑 매우 시너지 좋은 스펠임 ㅇㅇ

Flash(점멸) 부쉬에 쓰고 상대방에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도약해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쓰면 필킬 ㄱㅇㄷ


ㄹㅇ 간혹가다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 이딴식으로 스펠드는 새@끼 있는데 

왜사냐 자살해라걍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거 보다보면 왜 Bola Strike(올가미 투척)선마를 안하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선마를 하는지 궁금할거임


그 이유는 한타에서의 생.존.력


확실히 적 딜러를 암살할 때 선Bola Strike(올가미 투척)가 선Battle Roar(전투의 포효)보다 딜이 더 잘나오긴함 ㅇㅇ


근데 중요한건 롤은 1:1게임이 아니라는거지.


적 딜러 1명을 암살하고 죽으면 그건 1인분한거임 ㅇㅇ


근데 캐리를 하고 티어를 올리려면 1인분만 해서는 안된다는거 다 알자늠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으로 진입해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존@나 광클하고 


적딜러 죽이면 딜러 지키던 애들은 니 존@나 팰거아님?


그럼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존@나 눌러서 체력 채우고 빠져나와야 되자나


그래서 생존을 위해Battle Roar(전투의 포효) 선마를 해야되는거임



중간에 왜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한번 더 찍는지 궁금할거야.


그 이유는 아직 8렙이면 라인전 단계일 확률이 크기 때문에 상대 탑라이너와 맞다이 시 딜이 더들어감 ㅇㅇ

스킬 콤보

2렙 때 딜교가 ㄹㅇ 중요함


렝가는 2렙 강캐임. 왜냐면 스킬이 3개거든 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이랑 Savagery(포악함) 혹은 Bola Strike(올가미 투척)


그러니까 선 2렙 찍고 존@나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때리는게 중요함!


그리고 렝가는 부쉬플레이가 중요해서 라인 밀어야됨.


라인 밀리면 답도없음 ㄹㅇ

스킬 활용 팁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도약하면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던지는 연습 많이하셈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쓰고 암살하려다 Bola Strike(올가미 투척)실수로 못맞추면 역관광 당하고 팀한테 부모님 안부어택 당함 ㄹㅇ.


그리고 고티어 올라갈수록 딜러들이 ㅈㄴ 반응속도가 빨라져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쓰자마자 생존기쓰는 새@끼들이 많음... 


그러면 ㄹㅇ 개빡치는데. 그래서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쓰고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범위 안에 들어왔다고 막들어가지말고


왠만하면 최대한 가까이 접근해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 쓰셈 그러면 애들이 페이커가 아닌이상 반응 못함.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콜필드의 전투 망치
    공격 - [대미지]
  • 요우무의 유령검
    공격 - [대미지]

  • 티아맷
    공격 - [대미지]
  • 굶주린 히드라
    공격 - [대미지]
  • 수은 장식띠
    기타 - [사용 아이템]
  • 정수 약탈자
    공격 - [대미지]
  • 무한의 대검
    공격 - [치명타]
  • 헤르메스의 시미터
    방어 - [마법 저항력]
이번 패치로 아이템에 많은 변경이 있었다는건 다 알거임.

원래 시즌5 렝가 정석템트리는 (굶주린 히드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였음.

근데 솔직히 패치되고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가 렝가한테 효율이 좋은지 솔직히 잘 모르겠음. 상위템인 (도미닉 경의 인사)이게 효과가 자신보다 체력 높은 챔피언한테 추가피해인데 렝가는 암살챔인데 이게 왜 필요함?

그리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이건 아직도 좋음. 근데 (정수 약탈자)가 더 좋다고 생각함( 쿨감 10% 개꿀)
만약에 상대방한테 cc기가 없으면 (헤르메스의 시미터)가지말고 Trinity Force(삼위일체)가셈 ㅇㅇ






예전에는 (티아맷)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굶주린 히드라)순으로 갔는데 이젠 걍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부터감.

그 이유는 (티아맷)가 예전에는 라인클리어 패시브가 있어서 간 건데 이번 패치로 패시브가 없어졌기 때문임.

그리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 상향 패치되서 공격력이 30이나 올라감. ㄹㅇ 개꿀







난 렝가 아이템 맞출 때 쿨감 40%< 이걸 매우 중요하게 여김. 그 이유는 위에서 설명했음 ㅇㅇ

그리고 이번 특성패치로 쿨감특성이 없어졌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도 15에서 10%으로 낮아졌기 때문에

전에는 룬특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면 쿨감 40%가 됬는데 이젠 쿨감 30%밖에안됨.

고로 (정수 약탈자)를 사야되는거임. 이거 쿨감 10%도 있고 데미지도 개꿀이거든 ㅇㅇ. 간간히 치명타 터지는 것도 개꿀이고 치명타가 있어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랑 시너지도 개좋음.


그리고 탑에 평타위주 개씹노답 Fiora(피오라)나 Riven(리븐)같은 애들이 온다면 어쩔 수 없이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를 포기하고 (닌자의 신발: 민병대)를 가야되는데, 이 경우에는(정수 약탈자)대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가줘도 됨. 물론, (정수 약탈자) 보다는 딜이 딸리긴 하지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 은근 체력버프도 있고 Phage(탐식의 망치) 패시브 때문에 암살할 때 효율이 은근있음 ㅇㅇ.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하게 쿨감 20%라 쿨감 40% 완성됨 개꿀 ㄹㅇ

마지막으로 민병대를 가는시기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가 있는데, 난 보통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뽑고 바로감.

그 이유는 Ignite(점화)를 든 렝가는 로밍을 간 후 라인 복귀할 때 걸어가야 하기 때문임. 솔직히 어차피 후반가면 업글하게 되있고 Long Sword(롱소드)가격이랑 비슷하고 라인 복귀 빨리하는 이점이 있어서 빨리 뽑으면 뽑을수록 좋다고 생각함 ㅇㅇ.

그리고 만약 라인전 개털려서 답이없다 싶으면 (콜필드의 전투 망치) 뽑고 걍 바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가주셈. 솔직히 망한 라인에 계속 있어봤자 솔킬 따이면 따였지 솔킬 따진 못할 거고, 손해만 계속 볼거임. 그럴 바에야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빨리 신고 로밍으로 승부보는게 훨씬 좋음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이 씹사기챔프는 안그래도 사기인데

특성 바뀌면서 더 개노답씹사기됨. 필밴하셈.

만약 라인전에서 만난다면 4렙까지 걍 존@나 사려야됨.

야스오 패시브인 보호막 때문에 그 전에 딜교 건다 해도 손해만 볼게 뻔함.

4렙 찍고 부쉬에서 5스택 쌓은 담에, 도약해서 강화e쓰면 그 때부터 킬각나옴.

이새끼 상대할 때는 눈치 잘봐야되는데, 만약 강화e가 야스오 장막에 씹히면 그대로 탈주하시면됨.
레넥톤
이새@끼는 진짜 답이없음

닷지하거나 정글로 튀셈
다리우스
얘는 솔직히 리메이크 전보다는 쉬워짐.

상대법 간단함. 도약해서 개패다가 다리 q쓸 타이밍에 도끼 안 쪽으로 무빙하면 쉽게 이김.

근데 만약 q바깥쪽을 맞았다? 그대로 ㅈㅈ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나르
솔직히 나르 개쉬움.

템 안나온 메가 나르가 아닌 그냥 나르는 원딜이랑 똑같다고 보면됨.

평짤이랑 q짤 최대한 안맞아주다가

나르가 도약거리주면 강화e쓰고 개패면 걍이김.
마오카이
얘는 걍 어떤 방식으로 딜교 걸어도 걍이김.

얘한테 솔킬 따이면 걍 자살하셈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2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