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키] 경기전에 빠르게 보고 읽는.

평가중 (3) | 아이콘 꾸우우벅 | 댓글: 4개 | 조회: 10,4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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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는거나 궁금한 거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9
  • 상급 공격 속도 정수
    공격 속도 +4.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마스터리 Mastery
흉포
5
0
0
1
0
5
0
0
1
0
0
0
0
0
책략
0
5
0
1
0
5
0
0
1
5
0
0
1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16. 1. 19. 패치 기준 여전히 천둥군주와 정밀함이 코르키와는 찰떡 궁합이므로 그냥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솔직히 특성이야 취향도 타고 나름 실험적연구로 다른 최적이 탄생할 수 있지만,

프로들도 대부분 이렇게 쓰고 특성들 자세히 읽어봐도 이게 맞는거 같다 싶어서 추천해요.

궁금하신 특성있으면 댓글로 질문주세요.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 : R과 더불어 초반 부쉬체크용 (특히 인베)


 W : 도주기로 이즈의 비전이동과는 다르게 맨 마지막으로 마스터 하는걸 추천.

(물어보시는 분 있으면 댓글로 설명드릴게요)


E : 딜교할 때 키시면 됩니다.

 기본 : 싸우기 전에 켜놓고 때린다

 심화 : 평타치면서 E 켜서 딜 가늠이 안되게 쓴다.(연습하면 좋지만 기본만 잘 하셔도 딜교 응용 좋습니다.)


R : 6렙 궁은 대형 미사일 제외하고는 트포 발동용이라 보시면 됩니다. 혹은 미니언 먹기

굳이 늘 7개 채울 필요는 없고 최소 2개정도에서 최대 5개 정도로 유지하시는걸 추천)


   자 11렙 궁 : 그냥 궁도 슬슬 아프기 시작(한타 대치상황 때 그냥 미사일 던지고 한타 시작전에 대형 미사일 만들어두고 시작)


16렙 궁 : 쿨도 짧아졌겠다, 렙높아서 마나리젠도 빠르겠다, 최소 2개정도만 유지하면서 쓰시면 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광휘의 검
    기타 - [적중시 효과]
  • 삼위일체
    방어 - [체력]
  • 마법사의 신발
    기타 - [장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도미닉 경의 인사)(정수 약탈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수비형 빌드

아이템을 올릴 때 지침서

   1. 첫 귀환 때 광휘의 검을 살 수 있는가?
      O : 광휘의 검 살 것
      X : 탐식의 망치 재료템을 사고 추후 다시 1050원이 모이면 탐식의 망치를 올리는 것이 아닌 광휘의 검을 먼저 뽑음

* 1코어는 무조건 트포!


2. 2코어 아이템 선택지
 1) 정수 약탈자 : 원딜, 미드 모두 무난함(마나 회복, 치명타, 쿨감 3가지 획득)
 2) 무한의 대검 : 원딜보다는 미드 추천(마나는 블루로, 치명타 및 강한 데미지 획듹)
 3) 고속 연사포 : 원딜 추천(타워 짤짤이 및 라인전이 장기전으로 길어지면 트포효과에 고속연사포 데미지까지 2배로 더해져 막강한 딜 자랑)

3. 3코어 아이템 선택지
 1) 피바라기 : 원딜, 미드 모두 무난(안정성 증가)
 2) 최후의 속삭임 : 상대 탱거가 잘컸다면 원딜 미드 모두 공통
 3) 헤르메스 시미터 : 상대 CC기가 골치아프거나 굳히기로 갈 때 원딜, 미드 모두 무난

4. 4코어 아이템 선택지
 1) 3코어 선택지 중 남은 아이템 1개(상황에 맞게)
 2) 공허의 지팡이 : 상대 마저 비중이 높아진 상황에 좋음(% 관통력 아이템 중 너프를 받지 않았기에 효율이 좋음, 단 비싸기에 신중히)
 3) 벤시 : 안정성 증대

5. 소모템(둘다 좋으니 상황 맞게 가시면 됩니다.)
 (마법의 영약) : 마나수급력 증가 및, 타워링 효과 증가 > 포킹 상황 및 타워링 할 때 더욱 유용
 (분노의 영약) : 데미지 증가 및 피흡증가 (생존성 향상) >피흡 부족할 때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너무 어려워서 이녀석만 나오면 쫄아야한다 ! 는 건 아니고요,

코르키가 같은 실력인 상황에서 까다로울 수 있다는 겁니다.

코르키 상대로 도주기가 있어서 스킬 피하기 쉽고, 치명타 템트리 타서 트포 딜과 비슷하게 나올 수 있는 그런 녀석이 까다롭네요.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쉽고 어렵고 얘기는 기량 비슷하다는 걸 생각해두고, 기량차 나면 그냥 CS먹고 안죽는게 중요
(1:1 상황을 기준으로 서술했습니다. 실제 상황은 봇라인 2:2 교전 혹은 정글이 합류한 3:3 싸움이 빈버하니깐요)

스택 쌓기전에 트포 터트리면서 실컷 때리면 됩니다. 스택쌓는 속도보다 스킬딜 및 트포강화 평타가 훨씬 아픕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3명

나도 한마디 (4)

  • 아이콘 깔껄 | [답글] 님아 코르키로 라위 구려요
  • 아이콘 쥬조 | [답글] 로딩이 느려서 읽을게 좀더필요해요.
  • 아이콘 요레디 | [답글] 좀더 자세히써주세요 엑셀~!
  • 아이콘 꾸우우벅 | 궁금하신거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및 공략 업뎃 해놓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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