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연구] 라이즈 영감 봉풀주 가즈아!!!

| 바람냥 | 댓글: 4개 | 조회: 6,758 |
라이즈의 영감룬 효율을 알아보자! 라이즈가 초반에 되게 딜이 안나오고 성장을 빨리 해야되는 챔이라면, 골드 이득을 볼 수 있는 영감룬을 드는건? 초반에 킬 따기 힘든 라이즈에게 핵심룬을 마법룬으로 초반에 집중하려는 것보다 버티기 식으로 상대보다 더 이득을 보는 영감룬으로 세팅해보자!
Runes
(룬 연구글) : 연구글이기에 잘 정리가 된 상태는 아님.

영감룬

봉풀주 : 텔 스펠로 시작해서 초반에 안정적으로 여신의 눈물을 뽑을 수 있다. 그리고 초반 효율이 안좋은 난입룬 대신에 유체화의 쿨감을 25% 줄여 활용한다. 이때 스펠의 중요성이 커지므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꼭 사도록 한다.

- 완벽한 타이밍: 600골드 이득에 초반에 쓸 수 있는 궁존야
- 비스킷 배달 : 초반에 극한 마나 부족함과 체력 안정성을 해결해주고 최대 마나도 160 올려준다. 라이즈에게 최대 마나량 증가는 어느정도 딜적 효율이 있지만 마나 160밖에 안되므로 크진 않다. 그래도 존야 갈 필요가 없다면 올려주자.

마법의 신발 350 골드+이속10 효과(기민함 3% 효과와 효율이 비슷함)

- 우주적 통찰력 : 전체 쿨감 5%, 이론상으론 dps 5%를 늘릴 수 있다만 이동도 그만큼 많이 하게 됨. 초반에 마나도 더 많이 들고.
- 쾌속 접근: 부족한 이속을 보충할 수 있는 룬이다. 라이즈에게 부족한 로밍 능력을 해결할 수 있는 룬이기도 하다. 
- 천상의 신체: 초반 최대 체력에 5~15%의 가치를 주는 룬이다. 300골드 가치에 해당된다. 다만 피해량 10% 감소때문에 이걸로 300골드 손해를 본다. 라이즈게에 로밍에서도, 10분전 소규모 딜교, 한타에서도 10% 감소라는 불리함을 가지기에 적절치 않다고 판단.

지배룬이냐 마법룬이냐 그것이 문제다.

마법룬: 마나순환팔찌(X 초반 텔포로 마나에 대한 부담이 적어지기 때문), 깨달음(쿨감 10% 감소, 10분 후 dps가 10% 상승한다), 기민함(이속 3% 증가, 하지만 깨달음이 라이즈에게 딜적으로 효율이 더 좋으며 이속 장화가 어느정도 해결을 봐준다.), 주문 작열(라인전에서 라이즈와 딜 효율이 좋은 룬. 텔포를 타고 오기 때문에 역으로 킬을 딸 가능성도 높아짐)

지배룬: 피의 맛(체력 이득은 주문작열과 효율은 같다. 라인전 뿐만 아니라 생존에 있어서 깨알 이득볼 수 있다), 비열한 한 방(고정 피해를 고려해서 계산해봐도 주문 작열보다 효율이 별로다. 그리고 이 라이즈는 초반에 마나룬을 가지도 않아서 금방 텔포로 집을 가야되기 때문에 그렇게 메리트가 있는점은 아니다.) 굶주린 사냥꾼(2.5%~15%의 주문 흡혈 효과를 준다. 쾌속 접근을 든 라이즈기 때문에 스택을 올리기가 좀더 쉬우리라 본다. 그리고 지속 마법 딜러인 라이즈에게 최고의 회복 효율을 주는 룬이다.)

마법룬: 깨달음-주문 작열 / 주문 작열은 초반에 라인전에서 킬을 보겠다는 것인데, 라이즈 설계상 킬을 따기가 굉장히 어렵다. Q를 계속 맞춰야 된다는 점도 있고 초반에 마나룬을 안가서 지속적으로 딜교하기도 어렵고, E 쿨감 너프로 인해 초반 라인 클리어력이 상당히 준 현재로선 초반 라인전 능력이 바닥임. / 후반에는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모렐로노미콘, 존야의 모래시계로 쿨감 40%가 알아서 맞춰지기 때문에 10~30분 쯤에 메리트가 있음

지배룬: 피의 맛-굶주린 사냥꾼 / 피에 대한 안정성, 초반에 딜적으로 이득볼 수는 없지만 그 대신에 안죽으려곤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쾌속 접근의 이속 증가에 ew로 로밍다니면서 스택도 쌓고. 그리고 영감룬 특유의 물약 효과 20% 증가로 인해 피 관리는 문제없어지는 것이다.


(이 룬 세팅의 장점)

[영감 : 봉인 풀린 주문서 - 완벽한 타이밍 - 마법의 신발 - 쾌속 접근]
- 초반 텔포를 통해 안정적으로 템을 뽑는다.
- 중후반에 유체화로 변경해 적극적인 딜러로 활약한다.
- 완벽한 타이밍으로 존야 없이 게임 중 한번 존야 효과를 쓸 수 있다. (궁존야 가능)
- 완벽한 타이밍과 마법의 신발로 950원 이득
- 마법의 신발의 이속 10은 유체화와 EEQ, EWQ, WEQ로 터지는 이속 증가에 효율을 깨알 높여줌.
- 쾌속 접근은 라이즈에게 부족한 로밍, 한타 합류와 추노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 영감룬의 효과로 20% 물약 효과, 50 체력 이득볼 수 있다.

[보조 지배 : 피의 맛 - 굶주린 사냥꾼]
- 체력 회복을 통한 초반 라인전의 안정성
- 굶주린 사냥꾼의 주문 흡혈로 생존력 대폭 증가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초반엔 무조건 텔포를 들어주세요.
여신의 눈물을 뽑기도 편해질 뿐더러 300초로 쿨이 긴 스펠이라 봉풀주의 효과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라인 복귀, 로밍, 합류를 담당하는 텔포 스펠.

중후반 한타가 막 진행될 시점에는 유체화 스펠로 바꿔줍시다.

 유체화
난입을 없앤 라이즈에게 꼭 필요합니다.

회복은 이미 라이즈가 주문 흡혈 룬을 2개나 든 상태고, 영감룬 물약 20% 효과로 안정적입니다. 유체화로 카이팅에 더 힘을 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트리의 구조)

1. 라인을 밀기 위한 E를 먼저 찍고 나머지 Q W를 찍는다. 급하게 정글의 호응이 필요할 경우 E 다음에 W를 먼저 찍을 수도 있습니다.

2. Q를 3번 찍고 궁을 찍은 이후에는 E - Q - W 선마

 

스킬 콤보

라이즈에게 가능하면서 효율적인 콤보 모두 적어놨습니다.


EQ : 강화된 Q를 맞추는 기본적인 콤보

막타E(E)Q : E 막타를 이용해 생긴 전이 효과 콤보, 챔피언 막타E도 가능하다.

EE : E를 퍼트리는 콤보, 미니언, 오브젝트, 챔피언 모두 가능함.

EWQ : 2초동안 속박시킬 수 있는 콤보

EEQ : EE로 전이된 것들에 모두 EQ 딜을 넣어주는 콤보, 광역딜이지만 한타에서 왠만하면 쓰지 말자. EE 전이를 안맞기도 쉽기 때문.

WEQ : 카이팅을 위한 딜교 콤보


R존야 : 라이즈, 또는 팀원들의 생존이 위협될 때 모두 뒤로 빠질 수 있게 하는 콤보.


QEQWQEQ-EQ... : Q의 실드를 받지않고 폭딜을 넣는 콤보.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여신의 눈물
    마법 - [마나]
  •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기타 - [장화]

  • 모렐로노미콘
    마법 - [주문력]
  • 대천사의 지팡이
    마법 - [주문력]
  • 공허의 지팡이
    마법 - [마법 관통력]
  • 존야의 모래시계
    방어 - [방어력]
상대가 마저를 올리고 있는경우에는 위 아이템 빌드와 같이 가주고요.
만약 마저를 안올리고 있다면 [-대천사의 지팡이 - 존야 - 라바돈의 죽음 모자] 순서로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AP 비중이 되게 크면 영겁의 지팡이 대신 심연의 가면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대신 이대로 가면 10% 오버 쿨감이기 때문에 1) 망가진 초시계를 팔고 루덴의 메아리를 가거나 2)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대신 마법사의 신발을 올리세요. 상대가 탱커가 아닌 이상 마법 피해 10% 증가 효과를 보여줍니다. 가뜩이나 심연의 가면으로 딜이 줄어든 라이즈한테 제일 적당합니다.


이미 라이즈 템트리는 다 연구된 상태기 때문에 딱히 설명이 필요하다 생각하진 않습니다만,
[쿨감 40%, 마나딜 효율 극대화]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는 꼭 올려주시는게 좋은게, 스펠 쿨감 10%을 주기도 하고 가격도 마법사의 신발에 비해 200원 쌉니다. 물론 마법사의 신발이 마나딜이 있는 라이즈에게 라이즈 신발이라고 할 정도로 되게 딜 효율이 좋은 편이지만 합니다만 후반에 쿨감 30%로 세팅할 수 없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 영감룬의 물약 20% 효과 증가로 왠만한 상대는 커버가 됩니다.
치명적인 갱 등에도 초시계와 R로 회피할 수 있습니다.
쿨이 35% 짧아졌기 때문에 스펠로도 이득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0명

나도 한마디 (4)

  • 아이콘 Professerjb | [답글] 다른 부분은 취향이라 상관 없는데 그렇게 딜 세게 갈 거면 초반 스펠은 점화가 더 낫지 않아요? 보니까 마나는 후달리더라도 세게 패겠다는 것 같은데. 어차피 봉풀주 겜시작하고 2분뒤면 주문서 주니까 라인에서 점화 안쓰면 텔로 바꾸면 되고, 라인전 세게 할 거면 점화가 더 좋을 텐데...
  • 바람냥 | 네? 초반에 딜 세게 가겠다는 말은 한 적 없는데.. 마법룬 대신 영감룬을 드는 이유가 머리말에 써놨지만 라이즈 스킬 사거리를 아예 안줄 수도 있고 라이즈로 초반에 킬을 따는건 설계상 되게 어려운 일이라 선 텔로 여신의 눈물을 빠르게 올리고, 상대가 집을 안가면 라인전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식으로 가겠다는 공략입니다. 중후반에는 유체화로 갈아타고요.
  • 아이콘 Professerjb | 근데 왜 보조 특성이 지배인가요...? 지배는 공격적으로 안 할거면 안 가는 게 더 나은데... 마나순환 팔찌에 기민함/정밀함까지 다 포기하시길래 딜인줄... 수비적일 때는 마법이 훨씬 좋아요. 언급하셨듯 정밀함은 10분까지만 버티면 DPS업 시켜주고, 마나순환 팔찌는 라인유지력, 기민함은 유틸을 주기 때문에...
  • 바람냥 | 마법 룬 - 마나순환팔찌는 이미 초반에 텔포와 이로 인한 여신의 눈물을 사는 것으로 커버가 되면서 애매함, 라이즈의 템 구성이 마나템 구성이여서 후반에는 아예 효율 볼 수도 없음. - 깨달음은 템 구성이 쿨감 40%를 맞춰줘서 10분 뒤에 10% 쿨감을 주는데 20~35분 쯤에는 쿨감 템이 다 완성되는지라 효율을 볼 수 있는 타임이 제한되어 있음. - 기민함은 이속 3% 증가로 마법 룬 중에서 제일 괜찮음. 10~12의 이속 증가 효과 - 주문 작열은 초반 라인전 딜링에 힘을 실어줍니다. 피의 맛 룬과 효율이 비슷합니다. 킬을 따기 위한 스노우볼 룬 - 폭풍의 결집은 ap 계수가 꽤 적은 라이즈에게 좋은 편은 아니지만 후반에 주문력을 꽤 제공함. 지배 룬 - 피의 맛은 초반 라인전에서 피흡 안정성에 도움을 줌 - 굶주린 사냥꾼은 지속 마법 딜러인 라이즈에게 제일 효율이 좋은 룬임, 5스텍 다 채우면 카시오페아 급 피흡을 줌. 따라서 애매한 마법 룬을 보조로 드는 것보다 라이즈에게 맞는 지배 계열의 회복 룬을 드는 것이 좋습니다. 마법 룬을 고려해본다면 기민함-주문 작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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