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진 e-mFire 정글러, 모쿠자의 트런들
172 / 191 |
나진모쿠자 | | 조회: 494,798 | 작성시간 04-03
안녕하세요, 나진 e-mFire의 정글러
모쿠자입니다.
인벤에 처음 공략을 쓰게 됬습니다.
비록 허접한 공략이지만 잘 봐주세요.
제가 트런들 공략을 선택한 이유는
좋은 챔프임에 불구하고,
픽이 잘 되지 않는 우리 불쌍한 트런들의 픽율을 높혀보고자 입니다.
Time to troll!
룬 Runes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방어구 관통력
+24
방어
+9
마법 저항력
+27.054
룬은 방관 25와
고정아머 성장마방을 쓰는데요.
트런들은
![](http://img.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abil_481.png)
의
대미지 추가로 인한 공격력 뻥튀기 때문에
고뎀룬보단 방관룬이 훨씬 데미지에 영향을 줍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3
0
1
4
0
0
0
1
0
0
0
0
0
책략
1
0
3
2
4
0
2
1
0
1
0
3
3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마스터리에 설명해드리자면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http://img.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132.png)
는
방관룬과 씨너지효과를 얻기 위해 찍는겁니다.
방어 마스터리를 찍는 이유는 트런들이 밀리 챔프에다가
이렐리아
![Bladesurge(칼날 쇄도) Bladesurge(칼날 쇄도)](http://img.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abil_225.png)
스킬처럼
상대에게 돌격할수 있는 돌격기가 없고
무조건 달려야 됩니다 ㅠㅠ
달리다 보면 범위스킬에 맞고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다 보면 녹아버리죠.
![소환사의 결의(Summoner's Resolve) 소환사의 결의(Summoner's Resolve)](http://img.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211.png)
는
개인 취향으로 찍는거지만
저는 방어 스펠을 찍게 될경우 무조건 찍는 마스터리입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란 말도 있듯이 70초마다 10골드씩 벌면, 4분에 회복물약 하나를 살수 있죠.
4분에 35원이 물론 작은돈이지만
마을 갈때마다 돈이 조금씩 모잘라서 6~7초 동안 마을에 가만히 있는거 보단 도움이 됩니다.
가장 무난한 스펠이죠.
고스트보다 플래쉬가 생존 확률이 높은건 사실이고.
갱할때도 고스트보단 플래쉬가 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어떤 챔프던 간에 스킬트리의 첫 마스터는
활용도가 높은 스킬이죠.
![Rabid Bite(광포한 물어뜯기) Rabid Bite(광포한 물어뜯기)](http://img.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abil_481.png)
스킬은
쿨타임도 짧고 데미지와 데미지증가, 상대 데미지 감소 등
많은 활용도를 갖추고 있는 스킬입니다.
![Contaminate(오염) Contaminate(오염)](http://img.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abil_482.png)
스킬의 경우
자신의 공격속도, 이동속도, cc지속시간 감소 등
딜탱에게 필요한 버프를 가지고 있는 스킬이죠.
![Pillar of Filth(불결한 기둥) Pillar of Filth(불결한 기둥)](http://img.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abil_484.png)
를 마지막으로 찍는다고 해서 절대 나쁜 스킬이 아닙니다.
Q-W 스킬보다 스킬 랩을 올린다고 해서 많이 좋아지는게 아니라서
마지막으로 찍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29_cloth_armour.png)
천 갑옷
방어 - [방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01_boots_of_speed.png)
장화
기타 - [장화]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54_wrigglelantern.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51_renewal_tunic.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034_steel_shield.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08_boots_of_swiftness.png)
헤르메스의 발걸음
기타 - [장화]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43_randuins_omen.png)
란두인의 예언
방어 - [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24_gladiators_pride.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22_frozen_heart.png)
사실 트런들에게 가장 좋은 아이템은
![Trinity Force(삼위일체) Trinity Force(삼위일체)](http://img.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78_trinity_force.png)
인데
삼위일체를 가게 되면 딜은 되지만 탱이 되질 않아서 금방 죽게 됩니다.
만약에 삼위일체를 가게 된다면,
최종아이템 트리에 말렛을 빼고 가주시면 됩니다.
한타 교전시 기둥의 활용법
트런들 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은
순간적인 한타할 때의
![](http://img.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abil_484.png)
활용도 인데,
① 아군 ad에 써서 상대편 탱커가 못붙게 할지
② 상대 ad에 써서 딜 넣는거에 부담을 실어줄지 순간적으로 선택해야 되는 문제이기 떄문에 어렵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상대 ad의 플래쉬 on/off에 따라 다른데,
상대ad의 플래쉬가 없다면 상대 ad에게 쓰고,
상대ad가 플래쉬가 있다면 저희 ad 보호용으로 씁니다.
![](http://img.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abil_480.png)
스킬도 상대 탱커에게 쓸지 딜러에게 쓸지 잘 모르시는 분이 있는데,
전 무조건 탱커에게 씁니다.
결국 트런들은 고기방패가 아닌 고기방패가 되어야 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쎈 고기방패가 되기 위해선,
상대 고기방패에게
![](http://img.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abil_480.png)
을 걸어 더 강한 고기방패가 되어야 합니다.
알겠죠? 고기방패 여러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나진 e-mFire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모습 많이 보여드릴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