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설치없이 바로 하는 MMORPG, '매드월드' 실제 해보니...

동영상 | 박태학 기자 | 댓글: 24개 |
▲ '매드월드' 사이트 접속 후 게임 시작까지


잔디소프트에서 개발중인 MMORPG '매드월드'가 지난 21일 알파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테스트 버전에서는 게임의 튜토리얼과 메인 퀘스트는 물론, 필드전과 보스전까지 모두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한층 더 그로테스크해진 그래픽, 꿈도 희망도 없는 스토리가 어우러져 '매드월드'의 분위기가 완성되었는데요. 특히, 시나리오가 성인지향적인 느낌으로 가득했습니다. MMORPG의 텍스트라면 그냥 스킵하는 유저라도 매드월드의 스토리는 진지하게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냉혹할만큼 현실적인데다, '어, 잠깐...' 하며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만드는 퀘스트가 꽤 많았습니다.

그에 반해 전투 시스템은 아직 개선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손에 딱 붙질 않아요. 특히 근거리 클래스를 육성한다면, 게임의 난이도가 무척 높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 매드월드 체험기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매드월드'의 가장 큰 장점은 HTML5 기반의 웹게임이란 점입니다. 덕분에 별도의 클라이언트 다운, 설치 과정이 없고,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즐길 수 있죠. 실제로 잔디소프트 역시 "낮은 진입도를 최대한 활용해 MMORPG 특유의 사람냄새가 가득한 게임을 만들 것"이라 개발의도를 밝힌 바 있습니다. 다만, 현재 모바일 버전은 개발 중이며, 본 영상은 PC 플레이 녹화본이라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다소 잔인한 디자인의 몬스터 및 배경이 있습니다.

▲ '매드월드' 튜토리얼 게임플레이 영상

▲ '매드월드' 사냥 및 보스전 게임플레이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