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8.8.8 패치 노트 공개한 블리자드의 WoW 만우절 장난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 댓글: 10개 |




북미 시간으로 4월 1일 오후, 한국 시간으로 금일 새벽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8.8.8 패치 노트가 만우절을 기념해 공개됐다.

신규 콘텐츠와 동맹 종족, 정수 등 그럴듯해 보이는 내용과 함께 논란이 되어 왔던 정수 [투쟁과 반목]을 낚시로만 획득할 수 있다는 등 다양한 항목이 만우절 패치노트에 포함됐다. [커다란 사랑의 로켓] 탈것과 토르톨란 부족처럼 이슈가 되어 온 부분도 언급됐으며, 직업 변경점도 소개되어 평소 애착을 갖고 있는 직업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펴볼 수 있다. 아래는 공식 패치노트 전문을 번역한 내용이다.

2020년 4월 1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8.8.8 패치 노트 (88888 빌드)

※ 오역 및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놀라운 환영

느조스가 쓰러지고 아제로스의 문제가 해결되면서 플레이어는 쓰러진 고대신을 보며 아제로스의 영웅을 돕는 새로운 미래의 시나리오로 들어가게 됩니다. 티탄의 기술을 사용해 모두가 싸움을 멈춘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확인하세요.

놀라운 환영에서는 허영심 게이지를 잘 살펴야 합니다. 만일 모든 허영심을 상실한다면 당신은 아래와 같은 느조스의 일기에서 찢어진 페이지를 강제로 읽어야 할 것입니다.

나는 이 외로운 도시의 고대신이다.
나는 우울한 생각을 한다. 아무도 날 이쁘게 봐주지 않는다.
"내 이름은 느조스다" 난 항상 이렇게 휘갈기곤 했다.
내가 어째서 이런 낙담을 느껴야만 할까.

-느조스의 일기 中-



■ 신규 동맹 종족

* 하이 드워프
마침내 하이 드워프가 아제로스에 합류합니다. 이들의 영광은 포럼에서 이미 충분히 알려져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언급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 기계 타우렌
피와 살의 저주에 지친 호드 종족들은 주목하세요. 타우렌과 기계 바이오엔지니어링의 집합체가 탄생했습니다. 걱정 마세요 다 잘 될거니까요.

* 쿨 티란 늑대인간





* 높은산 고블린






■ 신규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

* 멧돼지 - 네임드를 처치하고 3~5분 안에 던전내로 30~50 마리의 야생 멧돼지들이 던전으로 달려옵니다. 얼마나 처치할 수 있을까요?

* 쿵쿵 - 몹을 풀링할 때마다 뒤로 넘어집니다. 하지만 항상 넘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시 일어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 신규 정수

이제 매일 연속해서 엄청난 양의 애완동물 대전을 완료한 플레이어는 신규 정수 [고양이의 시야]를 얻게 됩니다.

주 정수 - 모든 피해를 반사합니다. 이 효과는 당신이 보유한 최대 레벨 애완동물의 개수에 비례해 증가해 최대 30초간 유지되며, 6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부차 정수 - 2초간 가만히 서 있으면 은신합니다. 은신 후에는 움직여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개발자 노트: 아직 해당 정수에 대한 밸런스 조정을 거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빨리 여러분이 이 정수를 사용하는 것을 원했습니다.


■ 신규 작은 축제: 마더의 날
그녀는 당신을 위해 수많은 역경을 이겨냈습니다. 이제 그녀를 위해 당신이 감사를 표시할 차례입니다. 인게임 달력에 일정을 표시해두고 간단한 퀘스트를 완료하세요. 일년에 단 한번 뿐이지만 마더에게는 매우 의미있는 시간일 것입니다.


■ 신규 작은 축제: 마그니의 기묘한 여행
단 하루, 마그니가 그가 가고 싶어하던 곳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여러분은 사라진 그를 찾아야 합니다. 어쩌면 그는 지금 고독을 즐기라고 나즈자타에 있는 당신의 동료 중 한 명을 방문해보라고 말할지도 모르겠네요.


■ 타락 변경점

- [무한의 별] 이름이 변경됩니다. 아무리 매번 무한의 별을 20% 감소하려고 하려고 해도 무한의 별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별]로 이름을 변경하는건 어떨까요?
- 더 이상 [메아리치는 공허]가 취침 시간인 오후 10시부터 오전 7시까지 자동차 알람 같은 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 [형언할 수 없는 진실]은 변경될 수 없습니다.
- [뒤틀린 신체 부위]에 쌍둥이 촉수가 추가됩니다.
- [상처 출혈]의 효과가 이전보다 20% 덜 발동됩니다.


■ 정수 변경점

- 이제 [세계맥의 공명]은 여러분의 고막을 20% 덜 손상시킵니다.
- [자각몽의 기억]을 10% 더 기억하기 쉬워집니다.
- 이제 [투쟁과 반목]은 낚시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활력의 전도체]를 사용하면 샤이아 러버프가 "Just Duit!"하고 소리치게 됩니다.


■ 기타 변경점

- 아직 [커다란 사랑의 로켓] 탈것을 획득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소외감을 느끼고 있는 플레이어가 [커다란 사랑의 로켓] 탈것을 획득하면 크기가 50% 더 커지고 이동 속도가 200% 상승합니다.
- 토르톨란 부족이 여러분이 또박또박 말하지 않은 것에 대해 무척 피곤해하고 있습니다. 또박또박 말하는 것에 대한 그들의 기준이 90%로 낮춰졌습니다.
- 게임 내 모든 초인종이 사라집니다. 저희도 왜인지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으나 라쿤이 나타나 초인종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 더 이상 [불의 정수] [물의 정수] [대지의 정수] [불사의 정수]가 계정 공유되지 않습니다.


■ 직업 변경점

* 죽음의기사
- [죽음의 손아귀]는 이름처럼 죽음을 가져오지는 않고 단순히 대상에게 불편함만을 제공했습니다. [멱살 잡아당기기]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이제 모두가 죽음의기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능력을 추가했습니다. [디렉토리] 기능을 사용하면 어떤 종족으로 죽음의기사를 플레이하는지 차트 자료가 나타납니다.

* 악마사냥꾼
- 신규 원거리 전문화 [초조] 추가: 초조 악마사냥군은 마치 벌이 귀에 들어간 것처럼 점프하면서 우스꽝스런 소리를 내며 돌아다닙니다. 단, 원거리 전문화이므로 40미터 떨어진 곳에서 해야 합니다.
- [안광]에 고밀도 전구가 추가됩니다. 이제 앞에 있는 모두가 실명됩니다.

* 드루이드
- 신규 드루이드 능력 [흰 발톱] 추가: 자신의 방향 감각을 상실하게 만들어 상대를 당황시킵니다. 아무데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생명의 나무]로 변신한 상태에서 반복해서 몸을 흔들면 화난 말벌이 나타납니다.

* 사냥꾼
- 야수 사냥꾼의 전체 피해량의 70% 이상이 펫으로 입힌 피해에 해당하면 전투 도중 사냥꾼이 펀한한 의자에 앉을 수 있게 됩니다.
- 사무실에서 따뜻한 스웨터를 계속 입고 있는 대상에게는 [빙결의 덫]의 효과가 30% 감소합니다.

* 마법사
- 보랄러스 포탈을 연다고 외치면서 달라란 구덩이로 포탈을 열어 다른 플레이어를 낙사시키면 [왜 그들은 이번에도 떨어지는가] 업적을 달성합니다.
- [점멸]의 거리가 50% 감소합니다. 점멸은 정말 하향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우리 손을 떠났습니다. 다시 점멸 거리를 돌려달라고 우리한테 말하지 마세요.

* 수도사
- [무쇠가죽주]와 [정화주]가 확연히 덜 깡총깡총 뛰게 변경됩니다.
- 신규 특성 [사바사나]: 모든 수도사는 초월한 존재가 되어 폭력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대답을 깨닫는 경지에 도달했습니다. 피해를 입히는 그 어떤 주문이나 공격도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나마스테.

* 성기사
- [신의 축복]이 더 이상 당신의 손을 따끔거리게 하거나 얼얼하게 만들지 않습니다.
- [천상의 군마]가 당신이 전투에서 도망치는 것 같이 보이지 않게 변경됩니다. (무적 귀환을 할때 제외)

* 사제
- 당신은 [잘아타스 검은 제국의 비수]의 목소리가 들리게 패치됐다고 행복회로를 돌리며 잘아타스를 다시 사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가까이에서 사용했는데도 아직 거의 서로 만나보지도 못했습니다. 누나 나죽어.
- [빛의 권능: 평온] 사용 시 때때로 기적을 일으켜 당신이 신처럼 보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도적
- [기절시키기]를 사용하지 않은 도적은 이제 그걸로 시럽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그림자 망토] [소멸] [그림자 밟기]를 연속으로 빠르게 사용한 도적은 이제 게임에서 사라집니다.

* 주술사
- 어떠한 변경도 필요하지 않음

* 흑마법사
- 이제 [부패의 씨앗]은 일년 중 습도와 환경이 정확한 시간에만 심어야 합니다. 만일 그러지 못했다면 실망의 화분이 생겨납니다.
- [파멸]을 사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상당히 길어집니다. 하지만 영원히 파멸을 내리지 않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eternal일 정도는 아닙니다. 파멸의 영문명은 Doom)

* 전사
- 때때로 [영웅의 도약]은 트리플 악셀을 하며 끝납니다.
- 자세히 쳐다보면 [자루 공격]의 철자를 덜 틀리게 됩니다. (자루 공격의 영문명은 Pummel)


■ 와우 클래식

무수한 요청에 힘입어 와우 클래식의 오래된 3가지 새로운 맛을 발표합니다.

- 와우 오렌지 바닐라
- 체리 와우 클래식
- 다이어트 닥터 클래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