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희 리메이크, 8월 26일 日 출시...멜티블러드 한국어판 확정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14개 |

타입문은 오늘(30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자사 IP 게임 관련해 추가 정보를 공개하는 특별 방송, '타입문 타임즈'를 진행했다.

히스이 역을 맡은 성우 이치노세 카나, 코하쿠 역을 맡은 쿠와하라 유우키가 진행을 맡은 이번 방송에서는 2021년 출시 예정인 월희 리메이크 버전과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의 외에도 타입문 작품의 여러 소식들이 공개됐다.

가장 먼저 월희 리메이크 버전, '월희 - 어 피스 오브 블루 글래스 문'의 추가 정보가 언급됐다. 월희 리메이크 버전은 알퀘이드 시나리오 '월희'와 시엘 시나리오 '밤의 무지개' 두 편으로 구성되며, 이야기의 무대는 원작과 달리 2010년대의 도쿄를 배경으로 한다. 달라진 배경에 맞춰 시나리오를 나스 기노코가 새롭게 집필, 원작보다 더 풍성한 볼륨을 선보일 예정이다. 월희 리메이크 버전은 오는 8월 26일, 일본에서 PS4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한국어 지원 및 한국 출시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 리메이크 버전은 2010년대 도쿄를 배경으로 새롭게 각색되며



▲ 알퀘이드 시나리오와 시엘 시나리오 두 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 일본 출시 기준이며, 해외판 출시 여부 및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일본에서는 오는 3월 31일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되며, 초회 한정판 및 PS4 한정 디지털판 그리고 통상판의 정보가 공개됐다. 약 100매 한정으로 판매되는 초회 한정판에는 패키지 및 월희 설정집과 타케우치 타카시가 디자인한 특별 박스가 제공되며, PS4 디지털 디럭스 버전에서는 설정집이 디지털 버전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3월 31일 오전 10, 타입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시 주어지는 특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뒤이어 월희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격투 게임 시리즈 '멜티블러드'의 신작,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의 공식 PV와 관련 정보, 제작 비화도 공개됐다. 이번에 밝혀진 바에 따르면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는 기존 멜티블러드 시리즈의 데이터를 참고하되, 처음부터 다시 만든 작품이다. 그래서 기존의 멜티블러드의 판정 및 시스템은 최대한 유지하되, 새로 시리즈를 접한 유저들을 위해 공격 버튼만 연타해도 콤보가 나가는 래피드 비트 시스템 등 새로운 시스템을 설계했다.

타입문 에이스에서 공개된 4인의 캐릭터 외에 추가로 캐릭터가 공개되진 않았으나, 월희 리메이크 버전을 기반으로 해당 작품에 등장하는 총 10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아울러 스토리 모드에서는 나스 기노코가 이번 작품을 위해 새롭게 집필한 각 캐릭터별 이야기를 확인해볼 수 있다. 아울러 이번 PV 공개와 함께 일본어, 중국어, 영어 외에도 한국어가 지원되는 것이 확정됐다.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는 PS4, 스위치, Xbox One으로 2021년 연내 전세계 동시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공식 트위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