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언웨어에서 휴대용 게임기를 만들면?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5개 |



AAA PC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닌텐도 스위치가 등장한다면 플레이어의 게임 라이프는 어떻게 바뀔까? DELL이 스위치를 꼭 빼닮은 휴대용 게이밍 PC '콘셉트 UFO(Concept UFO)'를 발표했다.

DELL의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는 현지 시각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 'CES 2020'를 통해 '콘셉트 UFO'의 모습을 대중에 공개했다. 몰입감 높은 게임 경험을 예고한 에일리언웨어의 '콘셉트 UFO'는 닌텐도 스위치처럼 휴대용과 거치형을 오가는 게이밍 PC다.

기기는 1900 x 1200 해상도의 큼직한 8인치 액정과 함께 2개의 조이스틱, 트리거 버튼이 담긴 컨트롤러를 기본 탑재하고 있다. 기기 양쪽에 달린 컨트롤러는 조이콘처럼 본체에 탈착해 사용할 수 있다. '콘셉트 UFO'는 컨트롤러를 착용한 상태에서는 일반적인 휴대용 게임기처럼 들고 사용할 수 있다. 컨트롤러를 떼고 킥 스탠드를 세우면 테이블 위에 본체를 올려두고 플레이할 수 있으며 외부 디스플레이와 유선으로 연결해 대형 TV 등으로 화면을 출력해 플레이하는 독 모드 역시 지원한다.

DELL 측은 인체공학적이고 편안한 컨트롤러 설계를 위해 수천 시간을 투자했다고 밝혔으며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CES2020에서 시연이 이루어진 '콘셉트 UFO'는 F1 2019, 모탈컴뱃 11, 월드워 Z 등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기는 맞춤형 네비게이션 앱을 통해 게임이 실행되며 이는 윈도우 10 운영체제하에 이루어진다.

한편, DELL은 '콘셉트 UFO'의 출시 일정이 아직 정해지지 않은 만큼 사양이나 성능의 변경 사항은 있을 수 있지만,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썬더볼트,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최고급 사양의 PC 게임을 인터넷 속도의 부담 없이, 어디서나 플레이할 수 있게 될까? '콘셉트 UFO'의 추가 정보는 오는 8일 델 익스피리언스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