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모집 진행 중! '아스달 연대기' 파트너 크리에이터 핵심 정리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4월 24일 런칭이 확정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아스달 파트너 크리에이터 플러스를 공개하며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플러스는 크리에이터와 게임 이용자 모두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크리에이터는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용자는 서포터가 되어 결제 금액의 일부를 후원하게 된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출시와 함께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플러스도 베타 시즌을 시작한다. 3월 25일 시작된 아스달 파트너 크리에이터 사전 모집은 4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17일에 선정자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플러스란?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플러스는 크리에이터와 게임 이용자 모두가 혜택을 나눌 수 있는 후원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 24일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 처음 선보이며 이용자는 크리에이터의 서포터가 되어 결제 금액의 일부를 후원할 수 있게 된다.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채널 구독자와 서포터 수에 따라 별도의 등급을 부여받고 등급에 따라 서포터 후원 금액의 적립 비율이 달라진다. 등급은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로 나뉘며 상위에 오를수록 서포터 후원 금액에 따른 포인트 적립 비율이 높아진다. 이용자는 서포터 활동을 통해 쿠폰을 획득할 수 있으며 순위에 따라 결제 금액의 일부를 아스달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도 있다.






#. 크리에이터 사전 모집과 신청 조건은?

아스달 파트너 크리에이터 플러스 베타 시즌은 4월 24일 20시부터 5월 31일 11시까지 진행된다. 이에 앞서 3월 25일부터 4월 14일까지 크리에이터 사전 모집이 진행 중이며 결과는 4월 17일 17시에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100명에게는 30만 파트너 포인트가 지급된다.

아스달 파트너 크리에이터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0명 이상의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또한, 유튜브를 통해 '미리보는 아스달 연대기' 주제에 맞는 콘텐츠 영상을 1개 이상 제작해야 아스달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선정될 자격이 주어진다. 조건에 맞는 크리에이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 크리에이터 등급과 혜택에 대해

아스달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선정되면 등급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채널 구독자와 서포터 수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로 등급이 구분된다. 브론즈 등급은 채널 구독자 1천명 이상 중 선정되며 실버는 채널 구독자 5천명 이상, 서포터 100명 이상이면 조건이 만족된다.

골드는 구독자 1만명 이상에 서포터 200명 이상, 다이아 등급은 채널 구독자 5만명 이상에 서포터 500명 이상이다. 브론즈 등급을 제외한 등급은 매 시간별 자동 심사를 통해 등급 갱신이 이루어진다.

크리에이터 혜택은 등급별로 구분된다. 각 등급별로 서포터 후원 금액의 적립 비율이 달라지는데, 브론즈는 2%가 쌓이게 된다. 실버와 골드는 각각 3%, 4%를 받게 되며 다이아는 5%의 적립이 이루어진다. 참고로, 베타 시즌의 경우 추가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다이아 등급은 정산을 신청한 파트너 포인트의 100% 수준이 지급되며 골드와 실버는 파트너 포인트의 50%와 20%가 주어진다. 해당 인센티브는 1인당 최대 5천만원까지 지급된다. 획득한 파트너 포인트는 50,000의 최소 조건을 만족하면 정산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 서포터에게는 어떤 혜택이?

크리에이터를 후원하는 서포터에게도 물론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우선, 후원하는 크리에이터가 미션을 달성할 경우 크리에이터에게 쿠폰이 지급된다. 크리에이터는 주어진 쿠폰을 본인의 재량에 따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서포터에게 혜택을 돌려주는 방법도 활용이 가능하다. 단, 시즌별로 동일한 미션에 대한 쿠폰은 계정당 1회씩만 사용이 가능하다.

특별 혜택도 존재한다. 크리에이터 등급에 따라 서포터 상위 유저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이아몬드 등급의 크리에이터를 후원하는 서포터 1~3위, 골드 등급의 서포터 1~2위, 실버 등급 서포터 1위는 특별 아스달 VIP에 선정된다. 특별 아스달 VIP에 해당하는 이용자는 선정 후 한 달간 결제한 금액의 3%를 아스달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후원 크리에이터는 게임 당 1명만 가능하며, 만약 다른 크리에이터로 변경하고자 할 때는 현재 설정된 크리에이터 후원을 중단한 뒤 새로운 크리에이터 등록을 진행해야 한다. 후원 중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