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지막 영웅 브란 참전! 하스스톤 1인 모험 공포의 무덤 4-5장 공개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 댓글: 7개 |




하스스톤 : 울둠의 구원자 1인 모험 "공포의 무덤" 4장과 마지막장이 한국 시각으로 10월 2일 새벽 2시 공개되었다.

공포의 무덤은 악의 연합 잔.악.무.도.에 맞서 싸우는 탐험가 연맹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룬 PvE 콘텐츠로, 플레이어는 아제로스를 초기화 할 수 있는 무시무시한 장치가 숨겨진 "시초의 전당"에서 네번째 역병 군주와 맞서 싸우게 된다. 이곳에서는 하수인이 피해를 받으면 공격력이 +1되기 때문에 어중간하게 피해를 주면 비효율적인 교환이 강요되거나, 예상치 못한 깜짝 킬각이 발생할 수 있다.

4장 공개와 함께 새로운 영웅 "브란 브론즈비어드"도 추가된다. 과거 아이언포지의 국왕이었고 현재는 아제로스의 대변자 역할을 하고 있는 마그니 브론즈비어드, 세 망치단 의회를 이끌고 있는 전설의 산왕 무라딘 브론즈비어드의 형제이기도 한 그는 아제로스 방방곡곡 안 가본 곳이 없을 정도로 발이 넓은 탐험가이다. 이번 1인 모험에서 브란은 전사와 사냥꾼의 이중 직업을 들고 왔는데, 기존에 공개된 3명의 영웅 이상으로 독특하고 강력한 영웅 능력과 고유 보물을 갖추고 있다.




▲ 아제로스 최고의 탐험가 브란 브론즈비어드 참전!


4개의 장을 모두 클리어하면 마지막 장인 "내부 성소"에서 최후의 전투를 펼치게 된다. 기존 4개의 장이 여러 우두머리를 상대하는 미궁 탐험 콘텐츠였다면, 내부 성소에서는 "화염의 역병 군주 테칸" 하나만 상대하면 된다. 테칸은 각 장의 마지막 우두머리처럼 300의 생명력을 갖추고 있으며, 태칸과의 전투 중 패배하더라도 역병 군주처럼 깎은 생명력이 유지되지 않으니 무조건 한번에 승부를 보아야 한다.

대신 플레이어들이 갖는 이점도 있다. 플레이어는 4명의 영웅을 모두 사용할 수 있고, 한 영웅이 쓰러지면 다음 영웅을 선택해 전투를 이어 나가게 된다. 테칸의 영웅 능력과 덱은 매우 강력하지만, 각 영웅들의 덱에는 그동안 모아 놓은 고유 보물들이 포함되어 있고 덱의 성능도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좋은 승부를 벌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전투 중 쓰러진 영웅들의 플레이가 반영되기 때문에 엘리스의 고유 보물인 "소생의 지팡이"로 강력한 전설 하수인을 소환하거나, 리노의 "기관마법봉"으로 한번에 300의 피해를 밀어 넣는 식의 판짜기도 가능하니 영웅의 출전 순서를 잘 활용해야 할 것이다.




▲ 주인공은 마지막에 등장하는 법이지! 마지막 영웅으로 리노를 고르면 상상도 못한 피해가?!


공포의 무덤은 무료로 1장을 즐길 수 있고, 각 장의 잠금 해제엔 700골드 혹은 7,000배틀코인(PC 기준)이 필요하다. 만약 모든 장을 한번에 잠금 해제하려면 15,000배틀코인(PC 기준)을 지불하면 된다.

한편, 공포의 무덤 콘텐츠가 모두 잠금 해제됨에 따라 1인 모험 대결 방송인 "공포의 무덤 Invitational" 2회차 방송이 10월 3일 오후 5시 하스스톤 공식 채널(playhearthstonekr)에서 예정되어 있다. 침착맨, 따효니, 룩삼, 플러리의 최종 승자는 2회차 방송을 통해 결정될 것이다.

4장과 5장과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포의 무덤 2주차 주요 정보

◆ 4장. 시초의 전당





▷ 특징
- 분노의 역병 군주가 마지막 우두머리입니다.
- 지역 특징은 분노의 역병이며, 하수인은 피해를 받으면 공격력이 +1 됩니다. 기본 공격력이 낮더라도 이 효과를 활용해 더욱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고, 하수인의 효율적인 교환에도 영향을 줍니다. 다수의 하수인이 전장에 깔린 상황에서 아군에게 피해를 주는 효과를 이용해 "피의 욕망"이나 "야수의 포효" 같은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 5장. 내부 성소

▷ 특징
- 달라란 침공 당시 "흑마법사" 영웅으로 등장했던 화염의 역병 군주 "테칸"과 최후의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 테칸은 300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역병 군주와 달리 깎인 생명력이 유지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는 4명의 탐험가 연맹 영웅으로 테칸을 상대합니다. 한 영웅이 쓰러지면 다음 영웅을 선택해 싸우게 되며, 각 영웅의 잠금 해제된 고유 보물을 전부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영웅으로 바뀔 때, 덱과 손에 카드가 충전됩니다.(역병 군주의 단계 변경 시 덱 충전과 동일한 방식)
- 앞선 영웅의 플레이는 다음 영웅에게 반영됩니다. 이전에 죽은 하수인을 부활시키기 위한 무덤이나 "요그사론"의 무작위 주문이나 "기관마법봉"의 타격 수에 영향을 주는 주문 사용 횟수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 모든 장을 클리어하면 난이도에 따라 각각 완료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일반 난이도 완료 보상





▷ 영웅 난이도 완료 보상







◆ 신규 영웅 : 브란 브론즈비어드

- 브란은 전사와 사냥꾼의 이중 직업을 가진 영웅입니다.


▷ 영웅 능력





▷ 고유 보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