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AMD X570 시리즈 메인보드 출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자료제공 - 에이수스 코리아




에이수스 코리아(이하 에이수스)는 한층 더 향상된 전원부와 쿨링 성능 등 다채로운 기술들로 AMD 라이젠 프로세서의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AMD X570시리즈 메인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MD 1세대 및 2세대 Ryzen™ 데스크탑 프로세서는 멀티코어를 기반으로 뛰어난 가성비를보여주어 수많은 게이머 및 매니아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이에 힘입어 출시된 AMD 3세대 Ryzen 프로세서를 새롭게 출시했다. 해당 프로세서는 차세대 PCI Express® 4.0(PCIe)을 세계 최초로 지원하는 Zen2 아키텍쳐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전 세대보다 많아진 코어수, 넓어진 대역폭, 향상된 캐쉬 용량으로 강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AMD 3세대 Ryzen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ASUS X570 시리즈 메인보드는 보다 강력해진 전원부와 ASUS의 독자적 기술인 OptiMem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액티브 쿨링과 차세대 Wi-Fi 6(802.11ax 규격 / Wi-Fi 탑재 모델에 한함), 2.5/5Gbps 이더넷 등 Ryzen이 가진 성능을 활용하기 위한 다채로운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 ROG CROSSHAIR VIII HERO

에이수스 게이밍 브랜드인 Republic of Gamers(이하 ‘ROG’)의 라인업 중 하나인 ROG Crosshair VIII 시리즈는 오버클러커에게 가장 수요가 높은 제품군으로 오버클럭 기반의 시스템 성능 향상을 원하는 게이머들에게 적합하다. “전문가용 메인보드”라는 타이틀로 재정의된 Crosshair는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이에 ROG 엔지니어들은 높은 속도를 구현해낼 수 있는 컷팅-엣지 디자인 설계와 최상의 부품을 사용하여 데스크탑 컴퓨팅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는 높은 품질의 메인보드를 생산해냈다.

ROG Crosshair VIII 시리즈는 높은 내구성과 쿨링 솔루션을 탑재한 ROG Crosshair VIII Formula를 시작으로 ROG Crosshair VIII Hero(Wi-Fi 탑재 및 미탑재 모델 출시 예정)와 소형 시스템 기반의 오버클럭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Mini-DTX 폼팩터 메인보드인 ROG Crosshair VIII Impact로 구성되어 AMD Ryzen 프로세서의 성능을 한계까지 끌어올리는 오버클럭킹 환경 및 기능을 제공한다.



▲ ROG STRIX X570-E GAMING

ROG Strix 시리즈는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에 초점을 맞췄다. 해당 시리즈는 ROG만의 스타일, 성능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오버클럭킹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 Ryzen 프로세서 출시에 맞춰, ATX 폼팩터를 갖춘 ROG Strix X570-E Gaming, X570-F Gaming과 동시에 Mini-ITX 폼팩터 기반의 Strix X570-I Gaming 또한 출시한다. ROG Strix 시리즈는 고성능 써멀 패드 및 대형 히트싱크를 통해 냉각성을 향상시켜 열로 인한 성능 저하를 억제하고 PCH에 대한 전용 쿨러 탑재 및 여유로운 디지털 전원부 구성으로 향상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ROG TUF GAMING X570-PLUS (WI-FI)

TUF 게이밍 시리즈의 경우 군용 등급의 부품으로 구성되어있어 월등한 내구성을 보장하며 게이밍에 필수적인 스펙, 유니크한 디자인, 보증된 신뢰성을 갖춘 합리적인 가격대의 라인업으로 PC카페 등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적합한 시리즈이다. ASUS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다수의 협력사와의 호환성을 보장하는 TUF Gaming Alliance의 제품 리스트 구축으로 시스템 구성에 따른 호환성을 사전에 체크할 수 있어 게이밍 시스템 구축에 있어 호환성에 대한 걱정 없이 자신만의 게이밍 환경을 만들 수 있다.

특히, TUF시리즈의 TUF GAMING X570-PLUS(Wi-Fi 탑재 및 미탑재 모델 출시 예정)은 Dr.MOS 파워스테이지 및 TUF 초크가 탑재된 디지털 VRM를 기반으로 Ryzen 프로세서가 요구하는 전력을 충분하게 공급해주며, 제품에 사용된 TUF 캐퍼시터는 타사 대비 20% 높은 내열성을 갖춰 높은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개선된 히트싱크로 향상된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 Pro WS X570-ACE

Ryzen 프로세서 기반으로 처음 소개되는 Pro시리즈는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컨텐츠 제작자 및 고사양 기반의 작업이 필요한 환경에 적합한 라인업이다. AMD의 CrossFire, NVIDIA의 SLi 등의 멀티 GPU 지원으로 3-Way 구성으로 Ai 및 딥 러닝 시스템으로도 활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PCIe 4.0 기반의 SSD 지원으로 기존 PCIe 3.0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전송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Out Of Band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지원으로 서버 운용 및 관리에도 적합하다.



▲ Prime X570-Pro

이번에 출시되는 PRIME시리즈의 X570-PRO는 12+2 페이즈 구성의 전원부로 강화된 전력 효율성과 공랭과 수냉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업계 최고의 냉각옵션을 갖춘 모델로 대중적이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ASUS만의 5-Way Optimization으로 한 번의 클릭으로 최적화된 오버클럭킹, Fan Xpert 4를 통한 포괄적인 냉각 제어 등 시스템 구축에 효과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ASUS만의 Aura Sync RGB 지원으로 자신만의 시스템을 성능에서 뿐만 아니라 호환 제품과의 연계를 통해 비주얼적으로도 특화가 가능하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X570 시리즈 메인보드는 새롭게 출시된 AMD의 Ryzen 프로세서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제품으로 ASUS만의 기술력이 적용되어 고수준의 작업을 필요로 하는 하이엔드 유저부터 원활한 PC작업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유저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들이다. AMD Ryzen의 성능을 한계까지 끌어올리는데 부족함이 없는 제품 구성이다.”라며 이번 출시에 대한 자신감을 전했다.

ASUS X570시리즈 메인보드는 금일부터 공식 수입사인 대원CTS, STCOM, 아이보라, 인텍앤컴퍼니를 통해 보다 자세한 사항 확인 및 구매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