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웨어 신작 SRPG '유니콘 오버로드', 8일 출시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댓글: 4개 |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ATLUS × VANILLAWARE가 선사하는 SRPG '유니콘 오버로드'가 2024년 3월 8일(금) 오늘 PlayStation®5/PlayStation®4/Nintendo Switch™/Xbox Series X|S용 소프트웨어로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 '유니콘 오버로드'란?

'유니콘 오버로드'는 동료를 만나 거대한 악에 맞서는 정통파 모험담을 바닐라웨어만의 고화질 그래픽과 캐릭터, 자유도 높은 필드 탐색, 새로운 방식의 시뮬레이션 전투로 그린 판타지 시뮬레이션 RPG이다.

1990년대 명작 시뮬레이션 RPG가 가진 중후한 분위기와 전술성을 잘 살려 계승하고, 독자적인 전투 시스템과 온라인 대전 등 현행 기기 특유의 요소를 탑재한 본 타이틀은 클래식하면서도 새로운 유일무이한 게임 체험을 선사한다.


■ 론칭 트레일러 공개



■ 스토리와 세계관:'거대한 악의 손아귀에 떨어진 세계의 명운은 망국의 왕자와 반지에 맡겨졌다…'




스토리의 무대는 '코르니아 왕국', '드라켄가르드 왕국', '엘헤임', '바스토리아스', '알비온 교국'이라는 다섯 개의 나라로 이루어지고, 인간 뿐만 아니라 수인, 엘프, 천사와 같은 다양한 종족이 살아가는 대륙 페브리스.

코르니아 왕국의 발모어 반란에 의해 일어난 전쟁은 이윽고 대륙 페브리스 전토를 뒤덮고 세계를 지배하기에 이른다.

주인공은 망국 코르니아의 살아남은 왕자이자 해방군을 이끌게 된 '어레인'. 전설의 '일각수의 반지'를 되찾고 백성을 지키기 위해 일어선다.








■ 시스템 소개: '동료를 만나, 육성하고, 지휘하여 함께 싸운다…!'

○ 광대한 세계를 자유롭게 공략




광대한 필드를 자유롭게 누비고 그곳에서 조우하는 다양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며 탐색을 진행하자. 적과 싸워 지배당한 마을을 해방•활용하고, 새로운 동료와 함께 전력을 정비하여 더욱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 부대 편성




동료 캐릭터는 60명 이상이며 인간, 엘프, 수인, 천사 등 다양한 종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병종 또한 60종류 이상에 달한다.

플레이어는 동료 캐릭터로 자유롭게 편성한 부대(유닛)로 전투에 임한다. 어떤 동료를 출격시키고 어떤 전술로 싸울지는 모두 지휘관인 플레이어의 손에 달렸다!

○ 캐릭터와의 교류




아군으로 맞이한 동료는 전투나 식사 등을 통해 남녀 상관없이 친교를 쌓을 수 있으며, 캐릭터끼리 쌓은 인연의 깊이는 '친밀도'로 표시된다. 인연이 깊어지면 특별한 '친밀도 대화'가 발생하거나 같은 부대로 구성할 시 전력이 향상되는 '편성 보너스' 등의 이득을 볼 수 있다.




성채 도시 등에 있는 '여관'에서 식사를 하거나, 수비병으로 배치한 캐릭터에게 '선물'을 건네 '친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어레인과의 친밀도가 최대치에 도달한 동료와는 '계약의 의식'을 거행할 수 있다. 수많은 동료들 중, 어레인이 가진 '일각수의 반지'와 쌍을 이루는 반지의 주인이 될 수 있는 것은 단 한 명뿐이다.




○ 전략적인 배틀의 무대가 되는 '전장(스테이지)'




스테이지에서는 적과 아군이 실시간으로 진군해 나간다. 아군 유닛을 지휘하여 제한 시간 내에 적장 격파 등 승리 조건을 달성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다.

○ 적과의 '전투(배틀)'




적 부대와의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되며, 사전에 설정된 각 캐릭터의 '작전'에 따라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 2종류의 스킬을 사용하여 전투해 나간다. 적과 아군 모두 행동 불능이 되거나 어느 한쪽이 전멸하면 전투는 종료된다.

동료의 병종과 스킬 등의 특징을 파악하여 부대(유닛) 편성과 장비, 작전을 꼼꼼히 정비하자!

○ 난이도 선택




전투 난이도는 'CASUAL', 'NORMAL', 'TACTICAL', 'EXPERT' 4종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시뮬레이션 RPG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즐길 수 있다.

CASUAL
스토리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는 난이도. 어려운 요소 없이 가볍게 플레이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
NORMAL
간편하게 표준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난이도. 처음 플레이하는 분이나 적당한 만족도를 원하는 분에게 추천.
TACTICAL
손맛을 즐길 수 있는 전략성 높은 난이도. 평소에 시뮬레이션 게임을 즐기는 분에게 추천.
EXPERT
지략을 한계까지 발휘해야 돌파할 수 있는 스릴 넘치는 고난도. 시뮬레이션 게임에 자신 있는 고수에게 추천.

○ 온라인 대전




'투기장'에서는 전 세계의 플레이어가 등록한 부대와 싸워 전투 성과를 겨룰 수 있다. 최강의 유닛과 전략으로 온라인 랭킹 1위에 도전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