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조이 2024,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개최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4개 |



중국 최대의 글로벌 게임쇼, '차이나조이'가 오는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한다.

매년 7월말~8월초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최하는 차이나조이는 중국 오디오-비디오 및 디지털 출판 협회와 하웰 인터내셔널 트레이드 페어가 주관하고 중국 국가 언론 출판국과 상하이 시 인민 정부가 주최하는 게임쇼다. 지난 2023년으로 20주년을 맞았으며, 게임쇼를 넘어 웹3 및 IP, MNC, 메타버스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는 종합 컨퍼런스이자 전시회로 자리잡았다.

올해로 제 21회를 맞이하는 차이나조이는 올해의 슬로건으로 '스테이 트루, 게임 온'을 내세웠다. 주최측은 '스테이 트루'는 차이나조이 그리고 참가사들이 20년 이상 게임업계에 보인 애정과 열정을, '게임 온'은 차이나조이가 앞으로도 유저에게 끝없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는 의지를 담은 문구라고 밝혔다.

차이나조이 개최와 더불어 중국 게임 개발자 회의(CGDC), 중국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회의(CDEC) 등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개발자들을 위한 장도 마련됐다. 특히 CDEC에서는게임 서밋 외에도 최근 화두인 AI 생성 콘텐츠와 웹3에 주목, AIGC 글로벌 투자자 서밋과 웹3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산업 서밋을 개최한다.

또한 현장에 참가하지 못한 유저를 위해 코로나19 유행 당시부터 전개해왔던 차이나조이 플러스를 한층 확장한다. 특히 100명의 스트리머, 인플루언서와 함께 가상 전시회를 운영하는 'K-플랜 100 인플루언서 프로젝트'로 전시 기간 동안 차이나조이 현장을 다각도로 생생하게 조명할 예정이다.

차이나조이는 오는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상하이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최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