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시그라프'서 차세대 게임 엔진 그래픽 기술 발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댓글: 9개 |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인 ‘시그라프(SIGGRAPH) 2019’에 참가해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국제 컨퍼런스라고 불리는 시그라프는 1974년에 시작해 올해는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시그라프는 컴퓨터 그래픽 분야의 장인들에게 어떤 장면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최신 그래픽 기술 트렌드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매년 굵직 굵직한 발표가 많이 나오고 있다.

펄어비스는 개발 중인 ‘차세대 게임 엔진’의 그래픽 기술 주제로 참여했다. 고광현, 조경준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가 ‘Practical Dynamic Lighting for Large-Scale Game Environments(대규모 게임 환경에서 실용적인 빛처리 방법)’의 주제로 발표를 맡았다.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는 'Direct lighting and unified atmospheric scattering(대기 중 산란된 자연광 표현)'의 주제로 하늘, 구름, 대기, 태양광, 산란된 자연광 등에 대한 빛 처리 노하우를 공유했다. 조경준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는 'Indirect lighting(간접조명)'의 주제로 복셀을 기반으로 광선 추적을 이용한 빛 반사 및 차폐 계산 방법을 발표했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펄어비스는 자체 게임 엔진을 개발하는 몇 안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 스튜디오로 그래픽 분야의 최고 권위로 인정받는 시그라프에 참여했다”며 “펄어비스의 게임 개발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해 글로벌 게임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과 혁신에 도전하겠다.”라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게임 기술 트랜드와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자 해외 게임 컨퍼런스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18년 19년 연속으로 글로벌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에 참여했다. 2019년은 ‘멀티 플레이어 슈터 개발의 기술적 과제’와 검은사막의 복셀 기반 네비게이션 적용을 통한 효율성과 유연성 높이기’를 2018년에는 ‘오픈월드 MMORPG에 사용되는 음악 제작 과정’, ’검은사막 온라인: MMO 개발을 한 단계 끌어올리다'를 주제로 참여해 글로벌 게임스튜디오로서 입지를 다졌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