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을 빛낸 PS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 2020'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 댓글: 4개 |



금일(3일), SIE는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 2020 재팬 아시아'를 진행했다.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 2020 재팬 아시아는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의 타이틀 중 지난 한 해동안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은 히트작을 선정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까지 열린 '플레이스테이션 어워드'를 계승하는 행사로, 공식 유튜브를 통해 3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었으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해 중계됐다.



▲ SIE 짐 라이언 CEO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에 앞서 짐 라이언 SIE는 "올해는 정말 힘든해였다. 하지만 SIE는 파트너와 팬 여러분 덕분에 PS5를 발매할 수 있었다. 무척 잘 진행됐고, 기쁜일이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앞으로도 세계 제일의 게임을 만들것이며, 더욱 더 재미있어질 것이다.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는 여러분을 향한 감사의 표현이다. 일본과 아시아의 훌륭하고 크레이이티브한 파트너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 2020 재팬 아시아는 2019년 10월부터 2020년 10월까지 아시아 및 재팬 지역에서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개발되어 출시된 작품 중, 총 매출 상위 20위에 오른 게임들에서 세 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기준에 맞는 게임들이 선정됐다.


■ 파트너 어워드 수상작




첫 번째 부문은 '파트너 어워드'로, 출시 이후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의미있는 성과를 남긴 타이틀에게 수여됐다. '파트너 어워드'는 총 7개의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이 가운데에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도 이름을 올렸다.

- 기동전사건담 배틀오퍼레이션2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검은사막 (펄어비스)
- 인왕2 (코에이테크모)
- 바이오하자드 RE:3 (캡콤)
- 파이널판타지14: 칠흑의 반역자 (스퀘어에닉스)
- 페르소나5: 더 로얄 (아틀라스)
- 용과같이7: 빛과 어둠의 행방 (세가)


■ 스페셜 어워드




파트너 어워드에 이어 수상된 부문은 '스페셜 어워드'였다. 스페셜 어워드는 다른 상들과는 달리 노미네이트 기준이 바뀐 특별상으로, 일본 및 아시아아 이외 지역 개발 타이틀 및 SIE 월드 와이드 스튜디오와 공동 개발한 타이틀이라는 두 가지 카테고리에서 선정됐다.

- 에이펙스레전드 (일렉트로닉아츠)
- 데스스트랜딩 (코지마 프로덕션)


■ 그랜드 어워드 수상작




마지막 부문은 '그랜드 어워드' 부문이 발표됐다. 그랜드 어워드는 일본,아시아에서 개발된 타이틀중 2019년 10월부터 2020년 9월까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3개의 타이틀에 수여되는 상이다. 수상작은 아래와 같다.

- 위닝일레븐 2020 (코나미)
- 드래곤볼Z 카카로트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스퀘어에닉스)

수상된 작품들은 각각 개발사를 대표한 인물들이 직접 참석해 현장에서 짤막한 인터뷰가 진행되었으며, 수상이 종료된 이후 금일 노미네이트된 12개의 게임들의 리스트 영상 상영을 마지막으로 이번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 2020 재팬 아시아'가 종료됐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