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블리자드산 '연어 게임', 21시즌으로 순위 재상승

순위분석 | 정수형 기자 | 댓글: 44개 |


▲ 온라인 게임 순위(6월 29일~7월 5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찾아오는 이벤트는 언제나 게이머의 마음을 풍족하게 만들죠. 그리고 이런 풍족함 덕분에 오랜만에 상위권 순위에 큰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6월부터 '어웨이크' 업데이트를 진행 중인 '메이플스토리'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 '피파온라인 4'가 오버워치를 제치고 1단계의 순위 상승을 이뤄낸 건데요.

'오버워치'는 7월 3일, 역할 고정 없는 자유 경쟁전을 정식 도입하며, 23시즌을 시작했지만 이번 순위 경쟁에서 밀려 5위에 머무르게 됐습니다.

한편, 중하위권에도 순위가 큰 폭으로 변화한 몇몇 게임이 보입니다. 시즌 게임하면 빠지지 않는 '디아블로3'은 '폭풍의 시험' 21시즌을 시작하면서 3단계의 순위 상승을 맛봤습니다. '몬스터헌터: 월드'는 신규 몬스터 '알바트리온'의 출현과 각종 이벤트 계획을 발표하며, 순위를 7단계나 상승시켰습니다.



■ 로스트아크 - 시즌2, 미리 살펴보기




'로스트아크'는 올해 유저간담회에서 시즌2를 예고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6월부터 리샤의 편지라는 개발자 노트를 통해 시즌2에 대한 정보를 서서히 풀어왔는데요. 지난 7월 1일, 구체적인 시즌2의 콘텐츠에 대해 발표하는 한편, 8월 12일 업데이트될 시즌2의 사전 등록을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시즌2에서 개편되는 콘텐츠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현재의 로스트아크에는 너무나 많은 콘텐츠가 쌓여있으며, 매일 뭔가를 해야 한다는 압박이 큰 편입니다. 시즌2에서는 필요 없는 콘텐츠와 재화가 삭제 및 통합될 예정이며, 콘텐츠의 순환을 통해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초보 모험가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가이드를 전면 개편하는 한편, 캐릭터의 성장을 도와주는 미션이 추가됩니다. 또한, 성장 시스템이 통합되면서 아크라시움을 사용하는 연마 시스템 성장 방식이 사라지고 50레벨 이후의 성장 방식은 재련 시스템으로 통일됩니다. 재련 시스템의 구체적인 개편 방안은 다음 리샤의 편지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시즌2로 넘어가면서 삭제되는 콘텐츠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습니다. 기존의 아크라시움 장비의 연마 방식 외에도 주요 성장 구간의 번거로움을 가중시킨 장비 토큰, 반복적인 플레이로 피로를 높이는 미궁 콘텐츠 등이 이에 속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콘텐츠가 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유저들의 성장을 도왔던 카오스 던전과 실리안의 지령, 가이언 레이드 등은 단순 노가다성 콘텐츠의 느낌을 덜어내고 파밍의 즐거움을 살리는 방식으로 새롭게 개편되어 돌아올 예정입니다.

로스트아크는 8월 12일로 계획된 시즌2의 일정에 맞춰 사전 등록을 시작했습니다. 사전 등록은 8월 12일 점검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특별한 탈 것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몬스터헌터: 월드 - 신규 몬스터 '알바트리온' 등장


지난 3일,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의 여섯 번째 개발자 다이어리가 공개됐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개발자 다이어리는 7월 9일에 실시되는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4탄'과 7월 22일부터 예정된 축제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큰 주목을 받은 것은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새로운 몬스터, '알바트리온'의 참전이 확정되었기 때문입니다. 고룡족인 알바트리온은 전투 중에 속성을 바꾸는 패턴을 보유하고 있으며, '에스카톤 저지먼트'라는 강력한 충격파 공격을 통해 헌터를 순식간에 수레에 태울 수 있습니다.

알바트리온 외에도 신규 특수 개체 몬스터인 '얼음 칼날을 찬 벨리오로스'가 등장합니다. 일반 벨리오로스와 달리 극저온의 브레스를 뿜어내고 브레스가 닿은 지면을 얼려버리는 패턴이 추가됐습니다. 얼음 칼날을 찬 벨리오로스는 한국 시각 기준으로 8월 7일(금) 9:00 ~ 8월 20일(목) 8:59에 기간 한정으로 배포되는 이벤트 퀘스트 '마지막 백기사'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7월 22일부터 새로운 축제가 시작됩니다. 아스테라에는 납량 특집이, 세리에나에는 새로 추가된 정열 특집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만개 특징의 테마는 '카니발'이며, 이에 따라 이벤트 기간에만 카니발 테마의 헌터/ 동반자 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켈비 몬스터 가면, 토끼귀 헤드 기어, 맥주잔 모양의 쌍검 등의 이벤트 장비가 추가됩니다.

한편, 이번 개발자 다이어리의 마지막에는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5탄'에 대한 간략한 정보도 공개됐습니다. 5탄은 가을 중에 실시 예정이며, 부활 몬스터 추가, 마스터 랭크의 덧입는 장비 추가, 가을 축제 개최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디아블로 - '폭풍의 시험' 21시즌 시작




지난 3일, '디아블로 3'에 21시즌 '폭풍의 시험'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시즌의 주요 특징은 지정된 시간마다 바뀌는 원소의 힘에 있습니다. 캐릭터는 90초마다 원소의 힘을 받게 되며, 일정 시간동안 원소의 힘을 주변에 방출할 수 있습니다. 원소 효과는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지거나 불꽃 벽을 소환하고 들개바람을 내보내는 등의 효과로 이뤄져 있습니다.

악마사냥꾼과 강령술사에게 새로운 세트 아이템이 추가됐습니다. 새로운 악마사냥꾼 세트: 공포의 땅의 장비는 난사를 주로 사용하며, 난사를 사용할 때 주 기술이 자동으로 시전되거나 피해 감소 효과 등이 붙게 됩니다. 새로운 강령술사 세트: 불타는 카니발 가장은 복제물을 주로 사용하며, 복제물이 있을 때 공격력을 감소시키거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등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 시즌과 함께 과거에 주어졌던 보상을 다시 얻을 기회도 찾아왔습니다. 시즌 여정 진행 시 지난 9시즌에 주어졌던 보상을 다시 받을 수 있으며, 여정을 끝마친 유저에게는 기막힌 장치 애완동물과 인더스트리얼 초상화 장식을 새로운 꾸러미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