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수업을 시작하자!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공개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 댓글: 25개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7월 15일 새벽, 불사조의 해 두번째 카드 세트 '스칼로맨스 아카데미(Scholomance Acardemy™)'를 8월 초 출시할 것이라 밝혔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던전인 스칼로맨스는 본래 스컬지 소속의 강령술사를 육성하는 사악하고 음침한 곳이지만,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인간 마법사 시절의 켈투자드가 학장으로 있는 밝고 희망찬 마법 학교를 테마로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과거 '한 여름 밤의 카라잔'에서 그랬던 것처럼 WoW의 요소를 하스스톤 특유의 위트로 풀어낸 것으로 볼 수 있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의 특징을 살펴보자면, 우선 현실의 대학이 2개의 전공을 이수하는 것처럼 유사한 특성을 가진 직업끼리 공유하는 이중 직업(Dual-Class)이 등장한다. 이중 직업 카드는 해당하는 두 직업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직업 간의 공통적인 요소를 중심으로 새로운 효과를 주게 된다. 전체 카드 중 약 1/3인 40장의 이중 직업 카드와 각 직업 조합별로 전담 배정된 전설 등급의 교수 하수인 카드 10장을 활용해 새로운 메타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 이중 직업 카드는 테두리의 직업 색상이 반반씩 섞여있다


■ 이중 직업으로 묶인 직업 조합

드루이드/사냥꾼
사냥꾼/악마사냥꾼
악마사냥꾼/흑마법사
흑마법사/사제
사제/성기사
성기사/전사
전사/도적
도적/마법사
마법사/주술사
주술사/드루이드


이중 직업 외에도 새로운 키워드가 등장한다. 먼저 주문폭주(Spellburst)가 있는데, 해당 키워드가 붙은 하수인이 전장에 있거나, 이러한 키워드가 있는 무기를 장착한 상태로 주문을 사용하면 1회 한정으로 특수한 효과가 발동하게 된다.




▲ 주문 카드와의 연계가 중요한 주문폭주 키워드


또 다른 키워드로는 탐구(Studies)가 있다. 이 키워드는 기본적으로 발견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발견 과정에서 선택한 카드와 동일한 유형의 카드를 사용할 경우 마나 비용이 감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주문 폭주와 탐구는 단일로 사용하는 것보다 다른 카드와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에, 이를 활용하기 위해선 좀 더 연계가 이뤄질 수 있는 덱 구성이 필요할 것이다.




▲ 아무튼 생성해서 비용도 줄여줌


정식 출시에 앞서 15일부터 하스스톤에 접속하는 플레이어는 특급 중립 하수인인 편입생(Transfer Student) 2장이 지급된다. 확장팩마다 무료로 지급되는 카드는 독특한 효과가 있는데, 편입생의 경우 현재 게임이 진행되는 게임판이 어떤 것이냐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지게 된다.

또, 확장팩과 함께 불사조의 해 두 번째 페이즈도 시작된다. 밸런스 패치, 신규 영웅과 하수인의 추가를 포함한 전장 업데이트, 특별한 이벤트, 신규 1인 모험 등이 예정된 두 번째 페이즈에서는 새로운 게임 모드도 조만간 등장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전장 모드가 성공적으로 정착한 만큼, 새로 추가될 모드 역시 하스스톤에 새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한다.



▲ 다양한 것이 준비 중인 불사조의 해 2페이즈


한편, 스칼로맨스 아카데미는 출시 전 2종류의 묶음 상품을 예약 구매할 수 있다. 80,000 배틀 코인(PC 기준)으로 구매할 수 있는 대형 묶음 상품은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카드 팩 80개와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황금 카드팩 5개,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무작위 황금 전설 1장, 켈투자드 마법사 영웅 초상화, 켈투자드 카드 뒷면, 선술집 패스로 구성되어 있다.

50,000 배틀 코인(PC 기준)으로 구이 가능한 예약 구매 묶음 상품은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카드 팩 55개와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무작위 황금 전설 카드 1장, 그리고 켈투자드 카드 뒷면으로 구성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