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된 아프리카, 주식 종목명도 SOOP으로 바꿔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2개 |
지난 3월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주식회사 숲(SOOP Co., Ltd.)'으로 변경한 아프리카TV가 주식 종목명까지 변경 상장하며 SOOP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냈다.




SOOP은 아프리카TV의 통합 브랜드로 플랫폼의 개선, 글로벌 서비스와의 브랜드 통일성, 장기적인 변화의 시발점 마련을 목표로 꾸준히 진행됐다. 특히 'SOOP(숲)'이 이미지처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의미하며 이를 위한 서비스 개선도 예고되어 있다.

남아있는 부분은 국내 서비스명의 SOOP 변경과 BI 공개, 도메인, 그리고 UI 및 UX 등 유저들과 맞닿아 있는 전반적인 서비스 부분의 변경 등이다.

실제로 SOOP 측은 아직 아프리카TV라는 이름을 공식 사용하던 지난 실적발표 방송에서 네이밍 변경은 물론 플랫폼의 개인화, 확장프로그램 활용, 기능적인 부분 개선에 초점을 맞춰 변경해나갈 것을 알렸다.

이 외에도 BJ라는 명칭을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변경하는 안, 그리고 별풍선이라는 현 후원 프로그램의 제공 명칭 역시 변경을 예고했다.

단, 글로벌 서비스와 국내 서비스은 백엔드단에서 다르게 구성된 만큼, 서비스 자체는 분리된 상태로 시작하고 브랜드 로고나 색감 등의 BI 구분으로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가 이루어질 여러 국가마다 다양한 파트너십과 프로그램 운영 역시 이루어진다.

한편, 앞서 아프리카는 2분기 내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 될 SOOP의 베타 버전을 2분기 내 서비스할 계획이다. 종목명 변경 상장된 SOOP의 종목코드는 067160으로 이전과 동일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