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가진 게임 무료로 함께,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정식 서비스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6개 |



친구가 가지고 있는 게임만으로 함께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면? 밸브가 21일 한 달여의 베타 테스트를 끝내고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Remote Play Together)'를 정식 서비스했다.

지난 22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처음 공개된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하나의 게임, 혹은 동일 네트워크에서만 가능했던 로컬 협동, 로컬 멀티플레이어 및 화면 공유-분할 화면 게임을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친구가 가진 게임 하나로 여러 플레이어가 해당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요금 또한 별도로 청구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해당 기능을 통해 온라인 멀티 플레이가 지원되지는 않던 게임을 온라인으로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스팀에는 '컵헤드', '엔터 더 건전', '과카멜레' 등 여러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수 있지만 동일 네트워크, 혹은 한 기기에서만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다수 존재한다.

'스팀 리모트 플레이'는 게임을 가지고 있는 유저가 호스트로 게임을 실행하면 최대 4인의 플레이어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게스트로 게임에 참여하는 유저는 게임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플레이할 수 있다.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5인 이상의 많은 플레이어의 게임 참여가 가능하다.

실행 방법도 간단하다. 호스트가 게임 실행 후 스팀 친구 목록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함께 리모트 플레이하기를 선택하면 바로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는 스트리밍 기술을 통해 지원되며 키보드와 마우스 역시 함께 플레이하는 유저와 공유할 수 있다. 한편, 밸브는 개인 정보 보호는 철저하게 지켜진다고 자신했다.




그간 로컬 멀티 및 협동 플레이 게임은 'parsec' 등 외부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수 있었다. 하지만 스팀 컨트롤러 지원 등 기존 스팀 클라이언트의 기능을 온전히 발휘하지 못하는 예도 있었다.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는 PC, Mac, Linux, 모바일 등 게스트의 운영체제와 관계없이 무관하게 크로스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밸브는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서비스와 함께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들의 할인 이벤트를 함께 시작했다. '컵헤드', '과카멜레' 시리즈, '캣 퀘스트2', '오버쿡드' 등 캠페인 협동 게임, '갱 비스트'와 '염소 시뮬레이터' 등의 4인 이상이 플레이하는 게임, '히브 호' 등의 퍼즐 게임으로 구분되어 있다. 또한,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지원 여부는 스팀 상점 내 각 게임 설명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