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글로벌 소통 중계한 '검은사막', 순위 영향 미칠까?

순위분석 | 정수형 기자 | 댓글: 67개 |


▲ 온라인 게임 순위(5월 25일~5월 31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어느덧 6월이 찾아왔습니다. 이제 2020년도 절반밖에 남지 않았네요. 작년 이맘때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직접 서비스를 발표한 바 있는데요. 지난 5월 30일, 검은사막은 직접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며, '하이델연회 at HOME'이라는 온라인 유저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시청자가 유튜브 및 트위치를 합쳐 6만여 명이었으며, 주요 발표로 신규 클래스와 하반기 로드맵이 공개되었습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시즌3가 6월 2일을 기점으로 종료됩니다. 이후 '프라이스 대위'와 '카일'이 등장하는 시즌4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지난 5월 29일, 시즌이 끝나기 직전 워존 2인 모드가 출시됐습니다. 기존의 3인, 4인과 달리 소규모로 이뤄지는 교전이 많아 빠른 경기를 원하는 게이머에게 적합합니다.



■ 검은사막 - 하이델연회 at HOME


직접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검은사막'이 이를 기념하기 위해 ' 하이델연회 at HOME'을 개최했습니다. 행사는 온라인으로 이뤄졌으며,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글로벌로 생방송이 중계되었는데요. 본격적인 업데이트 발표에 앞서 검은사막의 다양한 통계와 최다 다운로드 커스터마이징 등이 공개됐습니다.

첫 번째 발표는 밸런스 패치에 관한 내용입니다. 밸런스는 각성 상향을 통해 재조정이 이뤄질 전망이며, 각성이 상향 적용되면 방어력 효율의 문제가 화두가 될 수 있는데, 이는 상황을 주시하면서 피드백을 통해 계속 해답을 찾아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추가로 펄어비스는 각 캐릭터를 꾸준히 오래 하고 이해도 높은 모험가들을 초청해서, 개발팀이 맞춘 밸런스 의도를 설명하고 체험한 이후 모험가들의 피드백과 토론으로 제안된 수정안을 분석하면서 개발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규 클래스로 사곡도와 금계를 사용하는 '하사신' 캐릭터가 추가됩니다. 하사신 캐릭터는 모래폭풍을 다루는 아알의 전사로, 모래폭풍을 타고 급습하거나 특정 장소로 순간 이동을 하는 등 '모래폭풍'을 이용한 화려한 액션이 특징입니다. 하사신은 오는 7월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으며, 8월에는 전승과 각성이 동시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신규 콘텐츠인 '가시나무 요새'는 올 하반기를 목표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가시나무 요새 공방전은 PvP와 PvE가 어우러진 콘텐츠로, 5명이 한 팀이 되어 세력을 나누어 진행하게 됩니다. 몬스터를 사냥하는 동시에 상대 팀을 견제하고 최종 보스를 먼저 쓰러트리는 팀이 승리하는 구조입니다.

이외에 메다 아래쪽에 있는 추운 고산지대 지역이 공개됐습니다. 아직 정식 명칭은 정해지지 않았으며, 가모스와다른 또 다른 용이 존재할 예정입니다. 신규 지역은 2021년 겨울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초기 공개됐던 발렌시아 위쪽의 마계 지역과 함께 하서국 너머의 신규 지역 개발도 언급했습니다.



■ 디아블로3 - 2.6.9 공개 테스트 시작




지난 5월 29일, 디아블로3에 2.6.9 공개 테스트 서버가 시작되었습니다. 테스트 서버는 2주 동안 진행되며, 2.6.9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데요. 서버를 이용하는 유저의 편의를 위해 전설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와 핏빛 파편 획득 확률 두 배 증가 효과가 상시 적용됩니다.

2.6.9 업데이트에서 캐릭터는 주기적으로 원소 힘이 충만해져 주위 환경에 특수한 효과를 주게 됩니다. 효과는 2분 주기로 발동하며, 하늘에서 유성이 떨어지거나 번개를 내뿜고 바람을 쏘는 등 5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효과 외에 신규 아이템도 등장하는데요. 세트 아이템은 악마사냥꾼의 '공포의 땅의 장비'와 강령술사의 '불타는 축제의 변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생명의 구술 효과에 2초의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됐으며, 강령술사와 부두술사의 기술 일부가 변경되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 참여하기 위해선 디아블로3 게임 라이선스가 필요하며, 기존 라이브 서버의 캐릭터를 테스트 서버에 복사해서 즐겨볼 수 있습니다.



■ 아키에이지 - 신규 서버와 6월 업데이트


'아키에이지'의 신규 서버 '정원2'가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었습니다. 정원2는 빠른 성장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 등이 제공되며, 계정당 1개의 캐릭터만 생산할 수 있는데요. 5월 28일 기준으로 서버 내 레벨 제한은 없지만, 특정 장비와 인스턴스 던전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이와 함께 6월에 업데이트 예정인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업데이트는 차량 개조로 '밭으로', '붉은 혜성', '폭품과 스트라다', '전차'가 해당합니다. 차량 개조는 외형을 멋스럽게 바꾸는 것을 물론이고 기관포나 대포 등의 공격 무기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차체뿐만 아니라 범퍼를 바꾸거나 바퀴를 바꿔 내구성과 속력을 올리는 것도 가능한데요. 7, 8월에 차량을 이용한 추격전이나 공성전 등의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집요청 콘텐츠의 변화도 예고되었습니다. 이제 유저가 원하는 모습으로 집요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집요정의 외형은 '그로아'를 통해 바꿀 수 있으며, 한번 외형을 적용한 그로아는 언제든지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집요정을 이용한 무역 시스템이 활성화됩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선 먼저 달구지 소환서를 등록해야 하며, 집요정이 각인된 지역을 시작점으로 판매할 무역품과 도착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집요정의 활용도와 효율을 높이기 위해 1~10레벨 구간의 필요 경험치를 줄이고, 모든 구간에서 획득하는 경험치는 증가하는 등의 변화도 예고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전투 로그 및 데미지 플로팅이 개선됩니다. 이제 보호막과 같은 흡수 효과가 적용된 대상에게 공격 시 전투 로그와 플로팅 수치 표기가 변경되어 직관적으로 전투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