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클라우드 게임, PC와 iOS로 확장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댓글: 2개 |
자료제공 -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확대하기 위해, Xbox 클라우드 게임(베타) 서비스를 윈도우 10 PC와 iOS에서 리미티드 베타 버전으로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확장의 일환으로 Xbox Game Pass 얼티밋 이용자 중 일부를 초대해 윈도우 10 PC 및 애플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Xbox 클라우드 게임을 테스트해볼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초대받은 게이머들이 100개 이상의 Xbox Game Pass 타이틀을 엣지, 구글 크롬 혹은 사파리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나의 통일된 랜딩 페이지를 선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클라우드 게임이 지원되는 22개국을 대상으로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게이머들을 점차 늘려갈 예정이며, 이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 경험을 개선하여 더 많은 기기에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더 나아가, 빠른 시일 내에 모든 Xbox Game Pass 얼티밋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 작업을 신속히 진행할 예정이다.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에 초대받은 게이머는 호환 가능한 블루투스 혹은 USB 연결 컨트롤러를 이용해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커스텀 터치 컨트롤을 이용해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50여 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베타 테스트 기간 초반에는 다양한 플랫폼에 걸쳐 일관된 게임 경험을 구축하고, 게임 구동을 최적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게임 플레이 방법, 지원 기기 업데이트 목록, 각종 출시 소식 등 자세한 정보는 지원 허브(support hub)에서 확인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9월 최초로 Xbox 클라우드 게임(베타) 서비스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선보인 후 하위호환 타이틀을 라이브러리에 추가하는 등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지평을 넓히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앞으로도 전 세계 30억 게이머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Xbox 클라우드 게임을 접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힘쓸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