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의 나를 돌아보는 시간, '플레이스테이션 2019 연말정산' 공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2개 |



게임 플레이 시간이 직관적으로 표시되는 스팀과 달리, PS4에서는 자신이 얼마나 많은 시간을 게임에 할애했는지 확인하기가 쉽지 않다. 주로 PS4를 활용하여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항상 이 부분을 아쉬워했지만, 좀처럼 해당 기능이 추가될 기미는 보이지 않았다.

이런 PS4 유저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고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금일(15일), 연말 정산 시즌에 맞춰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의 플레이스테이션 활동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는 이벤트 사이트를 공개했다.

매년 이 시기에 진행되는 연말정산처럼 복잡한 절차를 걱정할 필요도 없다.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한 뒤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하기만 하면, '총 플레이 시간', '올해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장르', '획득한 트로피 수' 등 다양한 결산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결산 페이지의 가장 아래까지 둘러보면, 자신의 2019년도 활동 성향에 따라 주어진 각기 다른 플레이스테이션 아바타가 지급된다. 무료로 지급되는 아바타이니, 한 해 동안의 PS4 이용 성적표를 받는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잊지 말고 꼭 챙겨두자. 2019년도 기념 테마 및 아바타는 오는 2월 13일까지 결산 사이트에서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 2019년도에 내가 가장 사랑한 게임은 무엇이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 내 활동 성향을 반영한 2019년 기념 아바타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