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Y는 세키로, '스팀 어워드 2019' 수상작 발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24개 |

2020년의 시작과 함께 스팀 유저들이 직접 한 해 최고의 게임을 뽑는 '스팀 어워드 2019'의 최종 수상작들이 발표됐다. 전문 비평가들의 평가를 통해 선정되는 일반적인 시상식들과 달리, 스팀 어워드는 온전히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우승작이 결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스팀 어워드 2019에서는 '올해의 게임', '올해의 VR 게임', '어버이의 은혜', '함께하면 더 재밌어', '가장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압도적인 스토리를 자랑하는 게임', '내가 못하는 최고의 게임', '뛰어난 비주얼 스타일'까지 총 8개의 부문에서 투표가 진행됐으며, 스팀 계정을 가진 유저라면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었다.

대상이라고 할 수 있는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이하 고티)' 부문에서는 프롬 소프트웨어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세키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밸브는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와 흥미진진한 스토리, 잘 만들어진 캐릭터, 완벽한 디자인, 그리고 중독성 강한 멀티 플레이를 세키로의 고티 선정 이유로 소개했다.

스팀 어워드 2019의 고티를 더해 세키로는 현재까지 36개의 고티를 받으며 유력한 '2019 최다 고티 수상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세키로와 함께 '최다 고티' 경쟁을 벌이고 있는 작품으로는 약 49개의 고티를 받은 데스 스트랜딩, 그리고 29개의 고티를 기록 중인 바이오하자드 RE:2가 있다.


◆ '스팀 어워드 2019' 수상작




올해의 게임 - 세키로
올해의 VR 게임 - 비트 세이버
어버이의 은혜 - GTA5
함께하면 더 재밌어 - DayZ
가장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 마이 프렌드 페드로
압도적인 스토리를 자랑하는 게임 - 플레그 테일: 이노센스
내가 못하는 최고의 게임 - 모탈컴뱃11
뛰어난 비주얼 스타일 - 그리스(GRIS)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