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게임으로 배우는 '수제맥주 만들기'

동영상 | 박광석 기자 | 댓글: 1개 |


⊙개발사: Auroch Digital ⊙장르: 시뮬레이션
⊙플랫폼: PC, PS4, PS5, Xbox Series X ⊙발매일: 2022년

IPA부터 필스너, 페일에일까지. 크래프트 맥주의 기초를 배우고 나아가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어볼 수 있는 게임이 등장했다.

'브루마스터(Brewmaster)'는 맥주 양조에서 라벨링, 그리고 판매에 이르기까지 '양조장'을 운영하며 겪게 되는 모든 절차를 담아낸 시뮬레이션 장르의 신작이다. 현실적인 양조 절차가 게임 시스템으로 반영되어서 재료 및 제법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만들어볼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게임 내에서 제공되는 기본 레시피 외에도 자신만의 '오리지널 배합'을 찾아내어 전세계에 유일한 '나만의 수제 맥주'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까지 공개된 '브루마스터' 속 게임 모드는 모두 두 종류다. '브루마스터 모드'에서는 직접 만든 맥주로 콘테스트에 참여하거나 장사를 해서 돈을 벌고, 좀 더 좋은 장비를 갖춰나가는 것을 목표로 삼을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는 처음부터 모든 재료와 장비를 갖춘 상태에서 시작하여 새로운 맥주를 창조하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맥주 시뮬레이터 게임 '브루마스터'는 PC와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오는 2022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