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팩 3종까지 수록, 'C&C 리마스터드 콜렉션' 6월 5일 출시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21개 |

EA는 오늘(10일) 오후 11시에 유튜브를 통해서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드 컬렉션(이하 C&C 리마스터드 콜렉션)을 공개했다. 커맨드 앤 컨커는 RTS 장르를 개척한 웨스트우드에서 개발한 RTS 시리즈로, 세세한 디테일과 물리엔진, 당시로서는 획기적이었던 실사 영상을 활용한 브리핑과 현대전 분위기의 전투로 호평을 받은 시리즈다.

'C&C 리마스터드 콜렉션'은 원작의 게임플레이 감성은 고스란히 유지하면서 최대 4K까지 지원하는 고해상도에 맞춰 디테일 향상이 이루어진다. 또한, C&C 시리즈로 전설적인 게임 음악 작곡가로 발돋움한 프랭크 클레패키가 직접 기존 음원의 리마스터를 맡는다.

게임은 'C&C3: 타이베리움 워', 'C&C: 레드얼럿3' 등 다수의 시리즈 개발에 참여한 프로듀서 짐 베셀라(Jim Vessella)의 진두지휘 아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웨스트우드 해체 이후 직원들이 모여 새롭게 설립된 페트로글리프 게임즈와 여러 게임의 리마스터 작업에 참여했던 레몬 스카이 스튜디오가 리마스터링 작업에 참가했다.

C&C 리마스터드 콜렉션에는 'C&C 타이베리안 던'과 확장팩 'C&C 비밀작전', 'C&C 레드얼럿'과 그 확장팩 'C&C 레드얼럿 카운터스트라이크', 'C&C 레드얼럿 디 애프터매스'가 수록된다. 또한 커뮤니티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버전에서 사이드바, 핫키를 개선했으며 음악뿐만 아니라 효과음까지도 현 세대 사운드 기기의 사양에 맞춰서 리마스터링했다.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드 콜렉션은 2020년 6월 5일에 출시할 예정이며, 스팀과 오리진을 통해서 사전 판매 중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