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아머드 코어의 감성을 PC에서, '데몬 엑스 마키나' 스팀으로 나온다

동영상 | 강승진 기자 | 댓글: 10개 |

아머드 코어 시리즈에서 느낄 수 있는 메카닉 액션을 이제 PC에서도 체험할 수 있다. 엑시드 게임즈(Xseed Games)가 닌텐도 스위치 단독 플랫폼으로 출시됐던 '데몬 엑스 마키나(DAEMON X MACHINA)'의 스팀 출시를 깜작 발표했다.

'데몬 엑스 마키나'는 2019년 9월 마벨러스 자회사 퍼스트 스튜디오가 제작한 메카닉 액션 게임이다. 게임은 아머드 코어 시리즈의 정신적 후속작을 자처한 작품으로 실제 아머드 코어 시리즈 제작에 참여한 바 있는 츠쿠다 켄이치로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디자인 역시 기존 작품에 참여했던 카와모리 쇼지가 합류해 특유의 메카닉 연출을 선보였다. 시리즈가 가진 고속 전투도 고스란히 구현했다.

게임은 미흡한 스토리 전개라는 약점을 드러냈지만, 다양한 커스터마이징과 훌륭한 전투 요소로 그간 메카닉 게임을 기다려 온 마니아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하지만 닌텐도의 투자와 함께 게임 개발이 이루어진 만큼 닌텐도 기기인 스위치 독점으로 서비스되며 타 플랫폼 팬들의 아쉬움을 사기도 했다. 그만큼 타 플랫폼인 스팀 출시는 깜짝 발표인 셈이다.

한편 한국어화가 이루어져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와 달리 현재 스팀 상점에 등록된 '데몬 엑스 마키나'는 한국어 지원 없이 영어, 일본어, 독일어 등 8개 언어만을 지원한다. 단 마벨러스가 개발한 여타 게임이나 자회사 엑시드 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게임 다수가 한국어화되어 스팀에 출시된바 있는 만큼 추후 한국어화를 기대해봄 직하다.

'데몬 엑스 마키나'는 오는 2월 14일 스팀을 통해 출시되며 발매일 전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예약 구매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