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3:0 완승 일궈낸 펀플러스 피닉스, 흔들림 없이 G2꺾고 우승(종합)

경기결과 | 장민영, 남기백 기자 | 댓글: 148개 |



11월 10일 프랑스 파리 아코르호텔 아레나에서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이 진행됐다. 결승전에서는 LPL의 펀플러스 피닉스(FPX)가 LEC G2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두고 당당히 우승을 차지했다. FPX는 G2의 움직임에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들의 플레이를 완성해갔다. 시즌 중에도 우직한 행보를 걸어온 FPX는 LPL 섬머에 이어 롤드컵까지 손에 쥐었다.

1세트에서 FPX가 G2의 게릴라를 뿌리치고 승리로 결승전을 시작했다. G2가 라이즈-탐 켄치와 같은 픽으로 FPX를 흔들어보려고 했다. 하지만 FPX는 흔들리지 않고 대규모 한타로 경기를 이끌어 먼저 승리를 가져갔다.

이어진 2세트에서 FPX는 초반부터 잡은 승기를 확실히 굳히는 모습을 보여줬다. FPX는 드래곤 한타에서 물러서지 않고 교전을 열어 이득을 챙겼다. 교전 과정에서 'LWX'의 카이사가 킬과 함께 성장해 흐름을 이어갈 수 있었다. 2세트마저 압승을 거둔 FPX는 2:0으로 우승까지 한 세트만 남기게 됐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 초반은 팽팽했다. 양 팀이 1킬씩 주고받는 교전을 이어가는 듯 했다. 하지만 이번에도 후반 집중력은 FPX가 한 수 위였다. FPX는 킬 스코어 격차를 점점 벌리더니 탑 억제기 앞 교전에서 대승을 거뒀다. '도인비'를 노리는 G2를 놀라운 합류로 각개격파해낸 것이다. 기세를 탄 FPX는 바론 지역 한타에서도 대승을 거뒀다. 바로 탑으로 밀고 들어간 FPX는 3:0 세트 스코어로 우승을 확정지었다.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FPX 3 vs 0 G2
1세트 FPX 승 vs 패 G2
2세트 FPX 승 vs 패 G2
3세트 FPX 승 vs 패 G2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