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 50주년! '포가튼 렐름', 레고로 출시된다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 댓글: 2개 |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롤플레잉 게임(RPG)의 원조 ‘던전 앤 드래곤(Dungeons & Dragons)’의 50주년 기념 세트를 오는 4일 출시한다.

레고 최초의 ‘던전 앤 드래곤’ 테마 세트인 이번 ‘레고 아이디어 던전 앤 드래곤: 레드 드래곤 이야기(21348)’는 원작 게임 개발사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Wizards of the Coast)’와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레고 아이디어 플랫폼에서 진행된 원작 50주년 기념 창작품 공모전에서 6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당선된 레고 팬 루카스 볼트(Lucas Bolt)의 작품을 실제 제품으로 개발했다.

이번 세트는 게임의 대표 세계관인 ‘포가튼 렐름’을 브릭 총 3,745개로 정교하게 표현했다. 거대한 붉은 용 신더하울이 화염을 뿜으며 탑 주위를 날고 아래로는 중세 유럽 스타일의 마을과 던전이 자리한 판타지 세계를 실감나게 재현했다. 선술집 지붕을 열고 연회에 참석하고 던전을 탐험하며 마법 아이템을 찾는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괴물과 함정, 이스터에그가 숨겨져 있으며 모험가 4명을 포함한 미니피겨 6개도 제공한다. 완성품 크기는 가로 37cm, 세로 30cm, 높이 48cm다.

레고코리아는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무료 멤버십 ‘레고 인사이더스’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3일까지 사전 예약 주문 혜택을 제공하고 7일까지 구매 시 ‘미믹 주사위 상자’ 세트를 증정한다.

오프라인 레고스토어는 오는 3일까지 전국 23개 매장에서 선출시 행사를 진행한다. 골드 및 실버 회원 한정으로 해당 기간 누구보다 먼저 이번 제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다. 물량 소진 시 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오는 4일에는 전국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가격은 479,900원이다.

조던 스콧(Jordan Scott) 레고그룹 디자인 매니저는 “레고 팬 디자이너와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 팀과 긴밀하게 협력하며 팬들이 이번 세트를 통해 원작 게임 특유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재미까지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댄 로슨(Dan Rawson)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 던전 앤 드래곤 및 RPG 글로벌 플레이 리드는 “오랜 시간 팬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에 영감을 불어넣어온 레고그룹과 협업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제품을 통해 가족, 친구와 더욱 넓은 상상의 세계를 탐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레고 아이디어는 레고그룹 소속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만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자신의 레고 창작물을 출품할 수 있다. 투표, 심사를 거쳐 작품이 상용화로 이어질 경우 해당 제품 순매출액의 1%를 받게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