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라스X바닐라웨어 신작 '13기병방위권' 11월 28일 발매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6개 |


⊙개발사: 바닐라웨어 ⊙장르: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플랫폼: PS4 ⊙발매일: 2019년 11월 28일

PS4 플랫폼을 통해 출시 예정인 아틀라스X바닐라웨어 프로젝트 최신작 '13기병방위권'의 출시일이 오는 11월 28일로 확정됐다. 출시일 공개 소식과 함께 새롭게 공개된 프로모션 무비에서는 그간 베일에 싸여있었던 게임 속 전투 콘텐츠의 모습이 일부 공개됐다.

13기병방위권은 '기병'이라 불리는 로봇에 탑승하여 운명에 대항하는 소년소녀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게임이다. 각기 다른 성격과 사정을 가진 13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등장하며, 각각 '붕괴편', '추상편', '구명편'의 세 개 파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추상편에서는 13명의 주인공이 교차하는 스토리를 감상하고, 붕괴편에서는 주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구명편에서는 수집한 단서와 이야기를 파헤쳐 진상에 도달할 수 있다.

이번 PV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부분은 바로 최초로 공개된 전투 콘텐츠 '붕괴편'의 모습이다. 먼저 출시된 프롤로그를 통해 13기병방위권이 스토리형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이 되리라 추측해왔지만, 실제로 공개된 전투 장면은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형태를 띠고 있다. 선택할 수 있는 기병은 '근접', '백병', '원거리', '비행' 타입이 존재하고, 유저는 13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각기 다른 기병을 조작, 마을을 습격한 괴수와 전투를 펼치게 된다.

한편,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지난 3월, PS4 전용 타이틀 '13기병방위권'의 초반 약 3시간가량의 분량을 플레이할 수 있는 '13기병방위권 프롤로그' 한국어판을 발매한 바 있다. 프롤로그에서는 13명 주인공 전원의 초반 스토리를 미리 확인할 수 있었다. 오는 11월 28일에 출시될 본편의 국내 출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