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9] APEX 레전드 드류 멕코이, 매 시즌 신규 총기나 레전드 추가될 것

인터뷰 | 배은상 기자 | 댓글: 8개 |


▲ 프로덕트 매니저 리 혼(Lee Horn, 좌), 총괄 프로듀서 드류 멕코이(Drew Mccoy, 우)


6월 8일 토요일(현지 시각) 미국 LA에서 진행되는 EA PLAY에서 에이펙스 레전드의 총괄 프로듀서 드류 멕코이(Drew Mccoy)와 프로덕트 매니저 리 혼(Lee Horn)을 대상으로 15분 가량의 짧은 인터뷰를 진행했다.

시즌2: 배틀차지에 새롭게 등장할 레전드 '왓슨'과 'L-STAR'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는 랭크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솔로나 듀오 모드, 신규 맵에 대한 정보는 명확하게 답해줄 수 없다며 말을 아꼈다.

다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시즌 중 새로운 총기나 레전드가 추가될 계획은 당분간 없다는 소식이었다. 시즌 초기 패치에 집중해 신규 레전드나 총기는 새로운 시즌과 함께 등장할 것이라 말하며, 시즌 중 신규 총기/레전드 추가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레전더리 헌트'나 '엘리트 큐'처럼 몇 주간 열리는 단기 이벤트 모드는 시즌 중간에도 다수 열릴 것이라 밝혔다.

추가로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 말미에 공개된 거대한 눈동자와 용들에 대한 내용은 일종의 예고편으로 시즌2가 적용되는 7월 2일이 되면 자연스럽게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Q. 신규 레전드 왓슨이 에이펙스 레전드에 합류한다. 전기를 사용하는 방어형 레전드라는 점이 특이한데 등장하게 된 계기가 있나?

Lee (L) : 레전드 디자이너 중에 계산을 통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좋아하는 친구가 한 명 있다. 그는 방갈로르, 레이스, 옥테인의 공격에 대항할 수 있는 방어 위주의 레전드를 원했다. 다소 복잡한 시스템이더라도 방어에 집중하는 레전드를 설계해 보면 어떨까라고 이야기했던 것이 왓슨이 탄생하게 된 주요 배경이다.


Q.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공개된 왓슨의 모습은 펜스를 설치할 때 박수를 치는 등 활발한 느낌을 줬다. 기존 레전드들과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Drew (D) : 왓슨은 에이펙스 게임의 전력 담당자인 아버지와 함께 아레나에서 살았다. 외부가 아닌 아레나 내부에서 합류한 최초의 레전드다. 그녀는 에이펙스 게임을 보며 자랐고, 다른 레전드들도 왓슨을 잘 알고 있다. 밝고 쾌활한 성격 덕에 모두가 그녀를 좋아한다. 잔악무도한 코스틱마저 그녀를 좋아하리라 생각한다.

L : 사실 과학자인 코스틱은 전기 능력을 자유롭게 다루는 왓슨을 존경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 모두가 좋아하는 밝은 성격의 소유자 왓슨


Q. 펜스라는 특성상 좁은 곳을 제한하는 데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된다. 때문에 개활지에서는 위력이 떨어질 것 같은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L : 모두 12개의 노드를 설치해 펜스를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개활지에서도 아군 스쿼드를 감싸는 형태로 펜스를 만들어 보호할 수 있다. 지형을 잘 활용하고 아군과 협력해 계획된 플레이를 할 수 있다면 탁 트인 공간에서도 왓슨의 능력이 충분히 효과적일 것이다.


Q. 왓슨의 얼티밋 스킬은 날아오는 탄환을 파괴한다는 점에서 강력해 보인다. 다른 레전드와의 밸런스 조정이 어려울 것 같기도 한데?

D : 왓슨의 얼티밋 스킬은 아크스타 등의 투척물, 지브롤터나 방갈로르의 포격 등의 투사체 파괴할 수 있다. 하지만 총기의 탄환은 막아주지 못한다. 왓슨의 파일런 반경 내에서 일반적인 교전은 가능하다. 또한, 빠르게 파괴한다면 무용지믈로 만들 수 있다. 때문에 밸런스 문제가 생길 것으로 예상하진 않는다. 만일 시즌2 적용 후 밸런스 문제가 대두된다면 패치를 통해 조정될 수 있다.


Q. 그렇다면 동시에 많은 투척물이 날아온다면 왓슨의 얼티밋 스킬로 모두 파괴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동시다발적인 공격을 100% 방어할 수 있나?

D : 동시에 파괴할 수 있는 탄환의 수가 제한돼 있는 것으로 안다.

L : 사실 확실하지 않다. 꽤 많은 공격을 막아낼 수는 있다.

D : 여러 스쿼드가 투척 무기와 캐릭터 능력을 퍼부우면 한 번에 모든 공격을 막아낼 순 없다.


Q. L-STAR나 왓슨은 데이터 마이닝을 통해 정보를 알고 있는 플레이어가 많았다. 유저들은 항상 더 새로운 무언가를 원하기 마련이다. 향후 신규 레전드나 총기의 추가 계획을 알려줄 수 있나?

D :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총기와 레전드 개발이 진행 중이다. 하지만 시즌 2에는 L-STAR와 왓슨만 추가될 것이다.





Q. 랭크 모드가 추가되는데 솔로 랭크/팀 랭크가 분리되어 있는가?

L : 분리되어 있지 않다. 개인으로 큐를 돌려 3명의 스쿼드로 게임을 플레이하든, 두세 명으로 구성된 파티로 큐를 돌리든 간에 동일한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것이다.


Q. 랭크 모드의 티어가 브론즈 ~ 에이펙스 프레더터로 총 6개로 이뤄져 있다고 알려졌다. 각 티어의 구체적인 명칭이 궁금하다.

D : 랭크가 있는 다른 게임들과 비슷한 이름이다. 브론즈 - 실버 - 골드 - 다이아 - 플래티넘 - 에이펙스 프레더터로 이뤄져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각 티어에는 하위 단계가 있다. 브론즈 IV, III, II, I 이런 식으로 말이다.


Q. 시즌 종료 후 티어에 따라 받게 될 보상에 대한 정보 알고 싶다.

D : 지금 말해 줄 수 있는 것은 티어별로 보상이 다르며, 높을수록 더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뿐이다. 최상위 티어에서는 특별한 전리품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스킨 등 그 어떤 것이 보상으로 주어질 수 있다. 티어에 맞는 만족할 만한 전리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Q. 에이펙스 레전드에는 3인 스쿼드 모드만 존재한다. 솔로나 듀오 등 새로운 모드의 출시를 기대해도 좋을까?

D : 솔로나 듀오 모드에 대해 현재 구체적으로 정보는 공개할 수 없다. 하지만 일주일 혹은 2주일 정도로 단기간 지속되는 이벤트 형식의 모드는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지금은 레전더리 헌트 이벤트가 진행 중이고, 엘리트 큐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Q. 앞선 질문과 비슷한 내용이다. 현재 '킹스 캐년' 맵 하나뿐이다. 가까운 시일 내 신규 맵이 등장할 가능성은?

D :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이 좋다. 더 많은 정보는 시즌2가 시작되고 나면 차차 공개될 것이다. 조금만 기다려 달라.



▲ 킹스 캐년 외 신규 맵의 등장은 언제쯤?


Q. 훈련장에 입장하려면 튜토리얼을 거쳐야 한다. 튜토리얼 없이 바로 훈련장으로 들어갈 수 있는 패치를 진행할 계획은 없나?

D : 아직 훈련장에 입장하기 전에 존재하는 튜토리얼을 없애지 않을 것이다. 또한, 유저들에게 더욱더 쉽게 다가가기 위해 튜토리얼을 개선할 생각이다. 더 직관적이고 게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 레전드 별 튜토리얼을 추가하는 것도 논의 중이다. 랭크 모드가 추가되면 실력이 다소 부족한 플레이어들이 힘들어 할 수 있다. 이들에게 개선된 튜토리얼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Q. 많은 이들이 커스텀 모드를 원하고 있다. 스트리머가 주최하는 여러 에이펙스 대회도 열렸다. 커스텀 모드가 있다면 이스포츠로의 에이펙스 레전드 발전도 기대해 볼 만 하다. 커스텀 모드 계획은?

D : ESPN과 파트너쉽을 맺어 7월에 토너먼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랭크 모드의 도입과 함께 이스포츠로의 발전을 위해 집중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우리는 에이펙스 레전드에 엄청난 실력자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고, 이들이 경기에서 활약하주길 바란다.

L : 7월에 개최되는 경기는 기존에 있었던 다른 대회의 규칙과 비슷하다. 우리가 제공하는 별도의 서버에서 60명의 참가자들이 챔피언이 되기 위해 경쟁할 것이다.


Q. 라이브 스트리밍 막바지에 거대한 눈동자와 용들이 등장했다. 몬스터 헌터 처럼 거대한 괴수를 상대하는 PVE 모드라도 추가되는 것인가?

D : PVE 모드는 정말 멋진 이야기처럼 들린다. 막바지에 등장한 눈동자는 시즌2에 찾아올 변화에 대한 티저로 생각하면 된다. 새 시즌이 시작되는 다음 달까지 기다리면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Q. 에이펙스 레전드는 캐주얼하고 속도감 있는 전투로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패치 주기가 길어지면서 유저 수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 앞으로의 패치 방향 및 주기가 궁금하다.

D : 지난 몇 달 동안은 자잘한 버그나 게임 내 발생했던 이슈를 수정하는 작업이 이뤄졌고, 새 시즌을 준비하느라 게임 내 획기적이라고 언급할만한 변화가 부족했다. 시즌 2에 신규 총기와 레전드, 배틀패스 및 랭크 시스템이 도입된 것처럼 새로운 시즌이 시작될 때 대규모 패치가 이뤄질 예정이다.

D : 시즌이 진행되는 중에는 단기 이벤트 모드 등 소소한 변화가 적용된다. 아직은 시즌 중에 새로운 총기나 레전드를 선보일 계획은 없다. 시즌 초 패치에 집중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다.


현지시각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LA에서 E3 2019 행사가 진행됩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기자들이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생생한 기사로 전해드립니다. ▶ 인벤 E3 2019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