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즈5'부터 독점 신작 '그리드폴'까지, INSIDE 'XBOX'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댓글: 4개 |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8월 20일 00시(한국 시각) '게임스컴 2019'를 맞이해 신작 타이틀을 발표하는 'Inside XBOX'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콘솔이나 시스템이 아닌 게임 위주의 발표가 주를 이뤘으며, XBOX 독점 타이틀인 '기어즈5', '그리드폴'을 비롯해 비독점 타이틀인 '톰 클랜시의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 포인트', 'NBA 2K20', 등이 선을 보였다. 또한 MS의 구독형 상품인 'Xbox Game Pass'의 자세한 내막이 발표되었다.




  • 일시: 2019년 8월 20일 AM 00:00
  • 행사: 마이크로소프트 Inside Xbox
  • 중계: Insider XBOX 스트리밍


    ■ Inside XBOX 주요 발표 라인업


    ※ XBOX 게임 패스





    '오리진 억세스', '유플레이 플러스'와 유사한 구독형 구매 모델. XBOX 및 PC MS 스토어의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XBOX 게임 패스는 2가지 상품으로 구성되며, '얼티밋'의 경우 PC MS스토어와 XBOX 콘솔을 통한 무제한 게임 플레이 및 'XBOX LIVE' 골드 억세스가 포함된다. '베이직'은 XBOX 콘솔을 통한 게임 플레이만을 지원한다.'얼티밋'의 경우 최초 2개월 간 2천 원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매월 16,700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 블레어 위치


    1997년 제작된 호러영화를 바탕으로 하는 1인칭 호러 어드벤처 게임. 200년 간 이어진 블레어 위치 전설의 진실을 찾기 위해 나선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다. 8월 30일 출시 예정이며, 현재 사전 예약이 진행중이다.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데피니티브 에디션


    과거 엄청난 인기를 누린 명작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현세대에 맞춰 그래픽을 일신한 데피니티브 에디션은 11월 14일 스팀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 기어즈 팝!


    '기어즈오브워'부터 시작된 '기어즈' 프렌차이즈의 스핀오프 모바일 게임. SD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조금은 다른 분위기의 게임으로, 양대 모바일 마켓과 PC 버전으로 8월 22일 출시될 예정이다.


    ※ NBA 2K20


    스포츠 게임 개발의 양대 산맥인 2K가 선보인 신작 NBA 소재의 신작. 강화된 실사 배우를 도입해 강화한 스토리 모드와 길거리, 스타디움을 가리지 않고 펼쳐지는 경기 등 단순한 농구 게임이 아닌, 농구 중심의 생태계를 만든 게임으로 다시 태어났다. NBA 2K20은 9월 6일, 양대 콘솔과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 톰 클랜시의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 포인트


    전작인 '와일드랜드'의 뒤를 잇는 고스트 리콘 시리즈의 최신작. 고립된 요원들의 생존을 주제로 만들어진 이번 작품은 전작에 비해 큰 폭으로 강화된 PVP 모드가 특징적이다.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 포인트는 오는 10월 4일, 양대 콘솔과 PC 및 스트리밍 플랫폼인 구글 스태디아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 웨이스트랜드3


    포스트 아포칼립스 소재의 턴제 RPG인 '웨이스트랜드'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냉전 시기 혹한의 콜로라도를 배경으로 홀로 살아남은 주인공의 생존기를 소재로 한 작품이다. 사흘만에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개발비를 충당했으며, 전작이 한글화된 만큼 이번 작품 또한 한국어화를 기대할 만 한 상황이다. 2019년 가을, 양대 콘솔과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 엠파이어 오브 신


    20세기 초반의 시카고를 배경으로 하는 마피아 시뮬레이션 게임. '둠' 개발에 참여했던 이드소프트웨어의 원년 멤버 '존 로메로'가 세운 로메로 게이밍이 개발한 게임으로, 기본 룰은 '엑스컴' 시리즈와 유사한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게이머는 전투 외에도 조직의 세력을 확장하고, 각 갱단원을 성장시키며 시카고의 패권을 노려야 한다. '엠파이어 오브 신'은 2020년 봄, 양대 콘솔과 닌텐도 스위치, PC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비거(Vigor)


    생존, 전투, 건설 등의 요소를 한데 모은 대단위 생존 게임. 핵전쟁 이후 모든 땅이 파괴되고, 노르웨이가 마지막 남은 땅이 된 상황을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이름없는 외지인으로, 자원을 모으고, 위험을 감수해가며 은신처를 만들어 생존을 노려야 한다. '비거'는 현재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 그리드폴


    초기 화약 무기와 냉병기, 그리고 마법과 몬스터가 등장하는 독창적인 세계관 속에서 펼쳐지는 RPG. 플레이어의 행동과 성향에 따라 스토리가 달라지며, 이는 주변 인물들과 앞으로의 이야기에도 영향을 준다. '그리드폴'은 2019년 9월 10일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선 주문이 시작됐다(※ 내용수정: 8/20 AM 10:35).


    ※ 더 서지2


    'SF 다크소울'이라는 별명을 얻은 하드코어 액션 게임 '더 서지'의 후속작' SF 세계관에 걸맞는 다양한 기계 장치와 첨단 기술, 그리고 냉병기와 회전톱, 기계 낫과 같은 수십 종의 무기가 등장하며, 적을 말 그대로 썰어버리는 잔혹한 액션 감각을 자랑한다. 더 서지2는 9월 24일 출시될 예정이다.


    ※ 기어즈5


    인사이드 XBOX의 메인 타이틀이자 XBOX의 간판 독점 타이틀. 10년 이상 인기를 끌어온 TPS 게임으로, 묵직한 타격감과 특유의 꿈도 희망도 없는 세계관 큰 호평을 받았다. 전작인 4편의 경우 세계관이 희망적이라는 이유 때문에 부정적인 의견이 있었을 정도.

    시리즈 최신작인 '기어즈5'는 전작의 조력자였던 '케이트 디아즈'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역사상 가장 다채로운 배경을 자랑한다. 등장 인물마다 독특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작보다 더욱 강화된 호드 모드가 도입되었다. '기어즈 5'는 9월 10일, XBOX ONE과 PC(MS 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





    현지시각 8월 18일부터 24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데브컴과 게임스컴 2019 행사가 진행됩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기자들이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생생한 기사로 전해드립니다. ▶ 인벤 게임스컴 2019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