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PS Vita 신규 콘텐츠 구매 종료된다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2개 |



PS Vita(이하 비타)의 콘텐츠 구매 서비스가 모두 종료될 예정이다.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금일(30일),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공지 사항을 게재했다. 오는 7월 2일을 시작으로 PS3, PSP, 비타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신규 구매를 위한스토어 서비스가 모두 종료된다는 소식이다.

PS3는 7월 2일부터, 비타는 8월 27일부터 신규 구매 서비스가 종료된다. 또한, PSP에서 일부 제공되고 있던 구매 기능 역시 7월 2일부로 모두 종료될 예정이다. 구매 기능 종료 후에는 디지털 콘텐츠 구매는 물론, 게임 내 과금,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카드 혹은 티켓을 활용한 지갑 충전도 중지된다.

구매 기능이 종료된 후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도 함께 소개됐다. 과거에 구입한 게임 타이틀, 비디오, 미디어 콘텐츠를 다시 다운로드하거나, PS 플러스를 이용하는 동안 PS 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입수한 과거 게임 타이틀을 다시 다운로드, 플레이하는 것은 계속 가능할 예정이다.

SIEK는 관계자는 국내에서도 대부분 글로벌 정책을 그대로 따라가나, 어떤 정책이 적용될 것인지 확인 중이라고 답변했다. 아래는 일본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에 게시된 FAQ를 정리한 내용이다.



◆ 이미 소유하고 있는 게임에 액세스 할 수 있는가?

- PS3, PS Vita PSP의 다운로드 목록에서 이미 소유하고 있는 컨텐츠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 PS3, PS Vita, PSP의 PS Store 서비스 또는 구매 기능을 종료해도 크로스 바이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가?

- 웹상의 PS Store, PS App, PS4 및 PS5에서 크로스 바이 콘텐츠를 구입하고 PS4 버전과 PS3 / PS Vita / PSP 버전 모두에 액세스 할 수 있다.


◆ PS3, PS Vita, PSP의 PS Store 서비스 또는 구매 기능의 종료는 PS Plus 이용권과 PSN의 정액 서비스에 영향이 있는가?

- 없다. 기존의 PS Plus 이용권 및 PSN의 정액 서비스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 PS3, PS Vita, PSP의 PS Store 서비스 또는 구매 기능의 종료는 PS Plus 이용권으로 입수 한 게임에 영향이 있는가?

- 없다. PS Plus에서 입수 한 게임 타이틀은 서비스의 이용권이 활성화되어있는 한, 다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 할 수 있다.


◆ PS Store 및 구매 기능이 종료된 후에도, PS3, PS Vita, PSP로 코드 번호 교환은 할 수 있는가?

- PS3, PS Vita, PSP의 PS Store 서비스 또는 구매 기능의 종료 후에도, PS3, PS Vita, PSP로 게임이나 PS Plus 코드 번호의 교환이 가능하다. PS3, PS Vita, PSP의 PS Store 서비스 또는 구매 기능의 종료 후에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카드 / 티켓을 사용하여 지갑에 충전 할 수 없다. 지갑의 잔고는 PSN 계정에 남아 있지만, 웹상의 PS Store, PS App, PS4 및 PS5에서 PS4와 PS5 제품을 구입할 때 밖에 사용할 수 없다.


◆ PS3, PS Vita, PSP의 PS Store 서비스 또는 구매 기능이 종료된 후에도 이미 소유하고 있는 비디오 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을까?

- PS3, PS Vita, PSP의 PS Store 서비스 또는 구매 기능의 종료 후에도 소유하고 있는 비디오 컨텐츠의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소유하고 있는 동영상 콘텐츠는 PS3, PS4, PS5의 내 비디오 앱 또는 모바일 기기의 PlayStation ™ Video 앱에서 시청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