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단, 드로그바 포함된 신규 클래스 출시! 로스터 업데이트 살펴보기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댓글: 38개 |


3월 26일(목), GM네로의 하프타임을 통해 로스터 업데이트와 신규 클래스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신규 클래스는 'Loyal Heroes'(이하 LH 클래스), 'Team K-League'(이하 TKL 클래스), '20 K-League'(이하 20KL 클래스) 등이 있으며 19UCL 클래스에도 선수가 추가되었다.

먼저, LH 클래스는 A매치 출전 경험이 풍부하고 좋은 활약을 펼친 380명의 선수로 구성되었다. 주목할 점은 LH 클래스에 지네딘 지단, D. 드로그바, 가린샤, 소크라테스 등 기존 아이콘으로만 만나볼 수 있던 선수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 기존에는 비싼 가격에 사용하지 못하던 선수들이 새로운 클래스로 출시되었기에 많은 구단주들이 기대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 LH 클래스 지네딘 지단이 출시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드로그바도 LH 클래스에 포함되어 있다


TKL 클래스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K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334명의 선수가 포함된 클래스다. 최순호, 허정무, 노상래, 이동국, 데얀, 박주영, 염기훈, 고종수 등 다양한 레전드급 선수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22개의 K리그 소속 팀컬러, 13개의 K리그 관련 특수 팀컬러도 추가된다.

이어, 20KL 클래스는 현재 K리그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을 바탕으로 구성된 클래스다. 각 선수는 라이브 클래스와 비교했을 때 오버롤이 15 상향되어 보다 좋은 활약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해당 클래스는 라이브 퍼포먼스가 적용된다.

19UCL 클래스에도 신규 선수가 있다. E. 홀란, S. 베르흐베인, 엠레 잔 등 17명이 대상이다. 이들은 현재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팀에 소속되어 있으나, 게임 내 소속팀 정보가 반영되지 않아 출시되지 않았고 금일 로스터 업데이트와 함께 19UCL에 합류하게 되었다.




▲ K리그 레전드 선수들이 TKL 클래스로 등장한다




▲ 뛰어난 골 결정력을 보여주는 TKL 데얀




▲ 19UCL에는 E. 홀란 등 17명의 선수가 추가된다


로스터 업데이트는 과거 진행된 것처럼 라이브 클래스 소속팀 최신화, 능력치 및 급여 최신화 등이 적용된다. 또 클럽 경력도 최근 정보가 반영될 예정이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리버풀 소속 사디오 마네, 버질 반데이크의 능력치 및 급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마네는 오버롤이 2 상향되었고 급여는 13으로 기존보다 1 올랐다. 라이브 클래스 반데이크는 오버롤과 급여가 1씩 상승했다.

19PLA 클래스는 능력치 재평가와 공급 제한이 적용되고 19PLS 클래스가 새로 추가된다. 19PLS는 라이브 클래스 오버롤이 10 높은 상태로 출시가 이루어진다. 대한민국 K리그, 중국 슈퍼리그 선수들은 19PLS 클래스 대상에서 제외되었다.

이 외에도 대표팀 급여 확장 등 다양한 변화가 찾아온다. 대표팀 급여는 미리 알려진 것처럼 기존 180에서 185로 확장되고 공식경기 2vs2 모드에는 챔피언스, 슈퍼 챔피언스 등급이 추가된다. 또, 많은 구단주들이 기다린 이적시장 수수료 할인 쿠폰도 등장하는데, 이는 각종 이벤트와 게임 내 상점을 통해 획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19PLA 공급 제한과 함께 19PLS 클래스가 등장한다




▲ 수수료 쿠폰은 이벤트와 상점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