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라즈베리 파이 기반 휴대용 게임기 LYRA, 킥스타터 펀딩 실시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댓글: 3개 |



초소형 컴퓨터 라즈베리 파이를 기반으로 한 휴대용 게임기 LYRA가 킥스타터를 통해 공개됐다.

LYRA는 라즈베리 파이3(Raspberry Pi CM3L) 기반의 휴대용 게임기다. 64비트 1.4기가 쿼드코어 ARM Cortex A53 CPU와 1기가 램이 탑재되어 있으며, 저장매체로는 SD 카드를 이용한다. 제품에는 16기가 SD 카드가 제공되고 개인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LYRA는 800 x 480 해상도의 5인치 디스플레이가 내장되어 있으며, 부착된 십자키와 버튼 외에도 USB를 통해 키보드나 마우스, 혹은 별도의 컨트롤러를 연결해 조작할 수 있다. HDMI 포트를 통해 외부 출력 역시 가능하며, 3,000mAh 배터리를 탑재해 외부에서도 장시간 이용 가능하다.







LYRA는 킥스타터에서 두 가지 버전으로 판매된다. 조립된 상태의 RTG(Ready-To-Go) 패키지와 직접 조립해야 하는 GPIO(Do-It-Yourself) 패키지로, 납땜이나 별도의 기술이 없어도 약 15분이면 조립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아울러 휴대용 게임기로 이용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LYRA를 초소형 컴퓨터로도 이용할 수 있는 등 뛰어난 범용성을 가지고 있다.

한편,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범용성으로 인해 현재 라즈베리 파이를 이용한 휴대용 게임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클락워크 테크(Clockwork Tech)가 개발한 휴대용 게임기 제작킷인 게임쉘(Gameshell)의 경우 160달러(한화 약 18만 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 성능이 크게 향상된 라즈베리 파이4가 출시된 만큼, 이러한 게임기들의 등장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LYRA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킥스타터 후원 프로젝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