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독점작부터 차세대 Xbox, 클라우드 게이밍까지 대공개! 'Xbox 브리핑'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댓글: 4개 |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6월 10일 오전 5시(한국 시각) MS 시어터와 Xbox 플라자에서 차세대 Xbox 및 신작 타이틀을 발표하는 XBOX E3 브리핑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독점 타이틀 14개와 게임패스로 제공되는 월드 프리미어 34개를 비롯해 총 60개의 타이틀이 공개됐다.

아울러 구글 스태디아와 경쟁할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xCloud 및 차세대 콘솔 Xbox 스칼렛에 대한 소식도 함께 공개됐다. xCloud는 2019년 10월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Xbox One을 보유하고 있는 게이머의 경우 언제 어디서나 플랫폼의 제약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편, 필 스펜서는 Xbox One X 개발팀이 만든 Xbox 스칼렛에 대해 "Xbox One X보다 4배나 높은 성능을 자랑하며, 최신기술이 집약됐을 뿐 아니라 8K를 지원한다"고 소개하는 등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할 거라고 자신했다. Xbox 스칼렛은 오는 2020년 홀리데이 시즌에 출시 예정이며, 런칭작으로는 '헤일로 인피니트'가 제공된다.

  • 일시: 2019년 6월 10일 AM 5:00
  • 행사: 마이크로소프트 XBOX E3 브리핑
  • 중계: 마이크로소프트 XBOX E3 브리핑 스트리밍


    ■ XBOX E3 브리핑 생중계 & 주요 내용 정리


    □ 닌자 씨어리 신작 - 블리딩 엣지 공개
    □ 존 윅 등장?! 사이버펑크2077, 2020년 4월 16일 출시
    □ 메트로: 엑소더스, 배트맨: 아캄나이트, 헤일로: 마스터치프 컬렉션 게임패스에 추가
    □ 기어즈 오브 워5, 2019년 9월 10일 출시
    □ 스마일게이트 콘솔 도전작 크로스파이어X - 2020년 콘솔로 선출시
    □ 조지 R.R. 마틴이 참여한 프롬소프트 신작 - 엘든 링 공개
    □ MS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xCloud E3 현장 시연
    □ 차세대 콘솔 Xbox 스칼렛 - 2020년 홀리데이 출시, 런칭작은 헤일로 인피니트



    ■ XBOX E3 브리핑 게임 라인업

    ● 아우터 월드 - 출시일: 2019년 10월 25일 (Win10, Xbox One, PS4)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신작 ARPG '아우터 월드'의 출시일이 Xbox E3 브리핑을 통해 공개됐다.

    '아우터 월드'는 원조 '폴아웃' 개발자인 팀 케인과 레너드 보야스키 등이 참여한 SF ARPG로, 광활한 우주 콜로니를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은 은하 가장자리에 위치한 식민지로 가려는 도중 동면 상태에서 깨어나 다양한 위협을 마주하게 되고, 이후 우주를 탐험하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그리게 될 예정이다. 2019년 10월 25일 출시되며, 게임패스로도 제공된다.


    ● 블리딩 엣지 - 출시일: 미정 (Xbox One)


    닌자 씨어리의 신작 '블리딩 엣지'는 4대4 대전 게임이다. TPS 시점의 게임으로 게이머는 각양각색의 특징 및 스킬을 지닌 캐릭터들을 선택해 상대를 쓰러뜨려야 한다. 2019년 6월 27일 테크니컬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 오리 앤 더 윌 오브 더 위스프 - 출시일: 2020년 2월 11일 (Win10, Xbox One)


    '오리 앤 더 윌 오브 더 위스프'는 '오리 앤 더 블라인드 포레스트'의 후속작이다. 재작년 최초로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됐으며, 이번 Xbox E3 브리핑을 통해 게임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영상을 통해서는 거대 보스들의 압도적인 모습과 더불어 새롭게 추가된 영혼의 무기 시스템 등을 엿볼 수 있다. '오리 앤 더 윌 오브 더 위스프'는 2020년 2월 11일 출시 예정이며, 게임패스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다.


    ● 마인크래프트: 던전 - 출시일: 2020년 봄 (Win10, Xbox One)


    E3 2019 Xbox 브리핑에서 공개된 '마인크래프트: 던전'은 핵앤슬래시 방식의 던전 탐험 장르의 게임이다. 게임은 원작 마인크래프트 특유의 블록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베고 부수는 액션 스타일을 새롭게 접목했다. 온라인은 물론이고 4인 로컬 플레이를 지원하며, 2020년 봄 PC와 콘솔, 그리고 게임패스를 통해 출된다.


    ● 제다이: 폴른 오더 - 출시일: 2019년 11월 15일 (Win10, Xbox One, PS4)


    '타이탄폴'과 '에이팩스 레전드'를 개발했던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제다이: 폴른 오더'는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배우 '카메론 모나한'의 얼굴을 딴 한 파다완(제다이 수련생)의 이야기를 담은 게임이다. 게임의 시간대는 영화 에피소드3와 4 사이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광선검을 비롯해 포스를 이용한 다양한 연출이 특징이다.


    ● 블레어 위치 - 출시일: 2019년 8월 30일 (Win10, Xbox One)


    페이크 다큐의 전설 '블레어 위치'가 게임으로 재탄생했다. 개발사는 '레이어스 오브 피어'를 통해 유명세를 얻은 Bloober Team이며, 1인 호러 게임이다. 원작과는 다른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루고 있으며, 원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비디오 카메라도 확인할 수 있다.


    ● 사이버펑크 2077 - 출시일: 2020년 4월 16일 (Win10, Xbox One, PS4)


    '사이버펑크 2077'은 퇴폐적인 도시 '나이트시티'에서 벌어지는 일을 다뤘으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서 다양한 사건을 겪게 된다. 공개 당시부터 사이버펑크의 느낌을 물씬 담은 디테일한 오픈 월드에 높은 자유도의 액션과 내러티브, 1인칭 시점에서도 3인칭 못지 않은 다채로운 연출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한편, 이번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존 윅'을 오마주한 캐릭터가 등장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트레일러 영상 공개 후에 키아누 리브스가 직접 무대 위에 올라 사이버펑크 2077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더불어 출시일을 공개했다. 2020년 4월 16일 출시 예정이며, 6월 10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디피니티브 에디션 - 출시일: 2019년 가을 (Win10)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디피니티브 에디션'은 새롭게 디자인한 유닛과 건물, 주변 환경에서부터 4K UHD에 맞춰 더 넓어진 해상도, 새로 녹음된 사운드를 통해 박진감 넘치는 전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디피니티브 에디션(결정판)이라는 명칭닫게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확장팩 전편을 포함하고 있으며, 게임패스를 통해서도 출시된다.


    ● 웨이스트랜드3 - 출시일: 2019년 가을 (Win10, Xbox One)


    폴아웃 시리즈의 원류로 평가받는 웨이스트랜드 시리즈의 최신작 '웨이스트랜드3'가 Xbox E3 브리핑을 통해 공개됐다. 불모지인 황야를 배경으로 한 전작과 달리 이번작은 겨울의 콜로라도가 배경이다. 2019년 가을 출시 예정이며, 게임패스를 지원한다.


    ● 사이코너츠2 - 출시일: 미정 (Win10, Xbox One, PS4)


    '사이코너츠2'는 더블 파인 프로덕션의 신작으로 초자연적인 현상을 다룬 어드벤처 게임 '사이코너츠'의 후속작이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300만 달러(한화 약 35억 원)이 넘게 모여 화제가 된 바 있으며, 출시와 동시에 게임패스로 즐길 수 있다. '사이코너츠2'의 출시일은 미정이다.


    ●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 - 출시일: 2020년 (Win10, Xbox One, PS4, NS)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의 최신작인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는 부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스카이워커 가문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다. 스타워즈 오리지널 삼부작, 프리퀄 삼부작, 시퀄 삼부작 총 9개의 시리즈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2020년 출시 예정이다.


    ● 드래곤볼Z 카카로트 - 출시일: 2020년 (Win10, Xbox One, PS4)


    드래곤볼 신작 게임 프로젝트Z의 타이틀이 '드래곤볼Z 카카로트'로 확정됐다. '드래곤볼Z 카카로트'는 액션 RPG로 수많은 팬으로부터 유례없는 사랑을 받아온 드래곤볼Z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주인공은 손오공으로 개발은 사이버커넥트2가 담당한다. 오는 2020년 한국어화 돼서 발매 예정이다.


    ● 기어즈5 - 출시일: 2019년 9월 10일 (Win10, Xbox One)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의 최신작 '기어즈5'의 최신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본작에서는 케이트 디아즈의 비밀이 밝혀질 예정이다. 4K UHD 해상도에 60프레임의 게임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며, 싱글 플레이 및 로컬 스플릿 코옵 플레이, 온라인 코옵 멀티플레이로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기어즈5'는 Xbox와 PC로 2019년 9월 10일 출시 예정이며, 출시와 동시에 Xbox 게임 패스로도 즐길 수 있다. 6월 17일에는 대전 멀티플레이 테스트를 실시하며, 8월 19일에는 호드모드를 테스트할 예정이다. 아울러 프리오더시 특별한 혜택으로 터미네이터 캐릭터 팩을 제공한다.


    ● 다잉라이트2 - 출시일: 2020년 봄 (Win10, Xbox One)


    '다잉라이트2'는 전작을 잇는 오픈월드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다잉라이트2' 역시 폐허가 된 도시의 삶을 다룬다. 플레이어의 선택은 무거운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선택에 신중해야 하고, 엄격한 규율이 적용되는 공동체 안에서 안전하고 유용한 땅을 찾아 싸워야 한다. 또한, 밤에는 한층 더 강력해진 좀비들에 맞서서 싸워야 한다. 여기에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도시가 변화해 플레이어들에게 각기 다른 경험을 안겨준다.


    ● 포르자 호라이즌4 레고 스피드 챔피언스 확장팩 - 출시일: 2019년 6월 13일 (Win10, Xbox One)


    '포르자 호라이즌4'의 최신 확장팩 레고 스피드 챔피언스도 이날 공개됐다. 레이싱카부터 트랙까지 레고로 이뤄진 게 특징이며, 뛰어난 물리효과를 통해 '포르자 호라이즌4'를 즐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안겨준다. 확장팩은 오는 6월 13일 출시된다.


    ● 기어즈 팝 - 출시일: 미정 (iOS, 안드로이드)


    '기어즈 팝'은 기어즈 오브 워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펀코팝 피규어의 모습을 한 '기어즈5'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라인 배틀 장르다. 플레이어는 자원을 모아서 병력을 뽑아 상대를 쓰러뜨려야 한다.


    ●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2 하트랜드 - 출시일: 2019년 6월 10일 (Win10, Xbox One)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2 하트랜드'는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2'의 스토리 확장팩이다.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2' 최대 규모의 확장팩으로 두 개의 다른 집단을 보여주고 있다. 6월 10일부터 게임 패스로 플레이 가능하다.


    ● 판타지 스타 온라인2 - 출시일: 2020년 봄 (Xbox One)

    ▲ 출처 : 코타쿠 유튜브

    일본 인기 온라인 게임 '판타지 스타 온라인2'를 2020년 봄부터 Xbox One으로도 즐길 수 있게 된다. Xbox One 버전은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며, F2P로 서비스된다.


    ● 크로스파이어X - 출시일: 2020년 (Win10, Xbox One)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크로스파이어X'도 Xbox E3 브리핑을 통해 깜짝 공개됐다.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서는 특수부대로 추정되는 집단과 테러리스트로 추정되는 집단의 대립을 엿볼 수 있다. '크로스파이어X'는 2020년 Xbox One을 통해 선출시될 예정이며, 게임패스를 통해서도 제공된다.


    ●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 출시일: 2020년 (Win10, Xbox One)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는 '다나'와 '레나' 두 행성 간 갈등을 다룬 작품이다. '레나'는 300년 간 '다나'를 지배하면서 자원을 약탈하고 억압해왔으나, 그럼에도 다나인들은 오랜 기간 동안 '레나'가 의롭고 신성한 땅이라고 믿어왔기 때문에 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다. 트레일러에서는 서로 다른 세계에서 태어난 두 사람을 조명하면서, 두 세력 간 새로운 이야기가 진행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다.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서는 개선된 그래픽과 더불어 다이나믹 액션 등 일부 시스템을 엿볼 수 있다.


    ● 보더랜드3 - 출시일: 2019년 9월 13일 (Win10, Xbox One)


    '보더랜드3'에서 플레이어는 새로운 세계에서 새로운 네 명의 볼트 헌터 중 한 명이 되어 적들과 맞서 싸워야 한다. 각기 다양한 스킬 트리, 능력을 갖췄으며 플레이어가 원하는 데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보드랜드3'는 혼자 또는 친구들과 코옵 멀티플레이를 통해 함께 즐길 수 있다.


    ● 엘든 링 - 출시일: 미정 (Win10, Xbox One, PS4)


    프롬 소프트웨어 최대 스케일의 프로젝트로 알려진 다크 판타지 '엘든 링(Elden Ring)'이 E3에서 공개됐다.

    '엘든 링'은 '다크소울', '블러드본', '세키로' 등 소울 시리즈의 프롬 소프트웨어의 신작이다. 소울 시리즈 제작에 꾸준히 참여한 미야자키 히데타카가 이번 작품에도 참여한다. 특히 국내에는 드라마 '왕좌의 게임'으로도 잘 알려진 베스트셀러 판타지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의 작가 조지 R. R. 마틴이 개발에 참여해 독특한 다크 판타지를 그려낼 예정이다.


    ● 헤일로 인피니트 - 출시일: 2020년 홀리데이 (Win10, Xbox One)


    계승자 연대기의 3번째 작품이자 헤일로 정식 넘버링 시리즈의 6번째 작품인 '헤일로 인피니트'는 전작과 마스터 치프의 이야기를 싱글플레이 위주의 이야기를 다룰 것으로 알려졌다. 전통적인 전개와 함께 마스터 치프의 슈트 역시 과거 모습을 일부 떠올리게 하는 모습으로 변모한 게 특징이다. Xbox 스칼렛 런칭작으로 제공되며,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서는 리얼타임으로 표현된 텍스처와 모션 등을 엿볼 수 있다.



    ■ MS, 사이코너츠2 개발사 더블 파인 프로덕션 인수


    게임 소개와 동시에 MS는 이날 '사이코너츠2' 개발사인 더블 파인 프로덕션을 인수했다는 소식을 공개했다. 또한, 이날 브리핑을 통해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스튜디오의 설립 소식을 알리기도 했다. 이로써 14개 개발사와 1개의 퍼블리싱, 총 15개의 개발사가 MS에 합류한 상태다.



    ■ 컨트롤러 장인 MS, 엘리트 컨트롤러 V2 공개


    엘리트 컨트롤러 V2는 이전 버전보다 더욱 게이머 본인에게 맞춰 커스텀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패들 패드 및 아날로그 스틱 감도를 원하는 데로 조절할 수 있어 최고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충전 시 4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 MS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xCloud




    MS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인 xCloud가 오는 10월 서비스를 실시한다. Xbox One을 보유하고 있는 게이머의 경우 언제 어디서나 플랫폼의 제약 없이 무료로 xCloud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MS가 제공하는 서버를 통해 게임을 즐기면 된다. E3 현장에서는 xCloud를 시연해볼 수 있으며, 정확한 출시 날짜와 가격은 미정이다.



    ■ MS 신형 콘솔 Xbox 스칼렛 2020년 홀리데이 출시


    MS의 신형 콘솔인 Xbox 스칼렛이 2020년 홀리데이 시즌에 출시한다. MS가 밝힌 바에 따르면 Xbox 스칼렛의 순수 연산 능력은 Xbox One X의 4배에 달한다. Xbox One X가 약 6테라플롭스의 연산 능력을 갖췄으니 24테라플롭스 정도로 예상된다. 커스텀 AMD ZEN 2 프로세스와 NAVI GPU를 탑재했으며, 고대역폭 GDDR6 메모리를 장착했다. 최대 120프레임으로 게임을 구동할 수 있으며,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역시 지원한다. 아울러 MS가 만든 차세대 SSD를 저장매체로 채택한 게 특징이다.



    현지시각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LA에서 E3 2019 행사가 진행됩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기자들이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생생한 기사로 전해드립니다. ▶ 인벤 E3 2019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