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VSPN 코리아, 동대문에 400석 규모 'e스포츠 경기장' 만든다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댓글: 2개 |



VSPN 코리아(대표 김기호)가 서울 동대문에 새로운 e스포츠 경기장을 만든다.

31일 인벤 취재 결과 VSPN 코리아는 최근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부근에 위치한 롯데피트인 내에 e스포츠 경기장을 건립하고 있다. e스포츠 경기장의 이름은 'VSPN 아레나(잠정)'이다.

VSPN 코리아는 종합 컨텐츠 제작사로, 2018년 설립 이후 e스포츠, SHOW, OAP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대표작으론 PMSC, PAI, KPL, 예능 ‘꽃밭에서, 인싸그램, 대도박스, 참지말고 로킥’ 등이 있다.

VSPN 아레나는 관중 400여 명이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규모로 준비 중이다. 중계 화면은 전면 대형 커브드 LED 모니터가 설치되어 기존 경기장 모니터 대비 선명한 화면과 화려한 영상미를 감상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무대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빌트인'이 VSPN 아레나 특징이다. 선수부스를 비롯해 무대 위 중계에 관련한 도구를 필요에 따라 설치하고 뺄 수 있다. 인원에 따라 부스 설치를 달리하는 등 유연하게 경기석을 꾸밀 수 있다. 모든 부스를 빼고 전혀 새로운 무대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 VSPN 아레나 외부 전경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랜드마크로 있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은 지하철 2호선, 4호선, 5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편을 자랑한다. 서울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 e스포츠를 사랑하는 팬뿐만 아니라, DDP를 방문하는 방문객 또한 자연스럽게 e스포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VSPN 아레나에는 주 경기장을 비롯해 선수 전용 공간, 굿즈샵, 포토존, 다목적 공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VSPN 코리아 김기호 대표는 "VSPN 아레나를 통해 공간과 세대를 넘어 누구나 함께 즐기고 건전한 e스포츠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며 "새로운 경기장은 e스포츠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 전개, 초청 행사, 발표회, 콘텐츠 제작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VSPN 코리아는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저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에피소드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으며, 경기장 또한 완공이 완료되는 대로 유튜브를 통해 관련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 경기 종목에 따라 메인 컬러가 바뀐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