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마비노기 '288개' 개선안 답변 모두 공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37개 |



넥슨은 금일(18일),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던 '밀레시안 간담회'에서 미처 답하지 못했던 개선 희망안들에 대한 추가 답변을 공개했다.

마비노기 개발팀은 먼저 밀레시안 간담회 당시 유저 대표단과 유저들이 준비했던 총 288개 개선 희망안에 대한 모든 답변, 그리고 게임 내 적용 시점 및 진행 상황을 유저 모두가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밀레시안 건의 사항 알림판' 페이지를 신설했다.

세공과 소통, 경제, 메인스트림, 밸런스, 버그 등 각 분류에 맞춰 구분된 희망안과 그에 대한 개발진의 답변을 하나의 페이지를 통해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담회 현장에서 유저 대표단이 요청했던 추가 건의사항 50건에 대한 답변과 적용 일정, 적용 여부도 함께 포함됐다.

마비노기 개발팀은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각 항목별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니 계속 지켜봐 달라며, 추후 공개된 형태의 보다 접근이 편한 '건의 사항 게시판'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마비노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는 밀레시안 건의 사항 알림판 신설 공지와 함께 유저 성명문 속 안건이었던 '쇼케이스 파멸의 부름 행사 내용 사전 유출 건 처리 결과', 그리고 '2016년에 발생한 아이템 복사 어뷰징 처리 결과' 안내가 함께 게시됐다. 지난 간담회에서 민경훈 디렉터는 두 안건에 대해 제대로 공지하지 않았던 것은 명백한 오판이었다며, 늦게라도 공지사항을 통해 모든 처리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 마비노기 이슈 관련기사
[이슈] 마비노기 유저들 "소통 원한다"
마비노기, "3월 중 간담회 열겠습니다"
[이슈] 마비노기 유저 일동 "우리 소통합시다"
마비노기 간담회, 어떤 이야기가 오갔나?
마비노기, "트럭 시위 비용, 전액 기부하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