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즈5 "랜덤박스, 유료 시즌패스 없다"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 댓글: 15개 |


⊙개발사:더 코얼리션 ⊙장르: 액션⊙플랫폼:Xbox ONE, PC ⊙발매일: 2019년 9월 10일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 최신작 '기어즈5'를 개발하고 있는 더 코얼리션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9월 출시를 앞둔 기어즈5의 콘텐츠 획득 방식에 대한 공지 사항을 전달했다. 기어즈5에는 확률형 아이템은 물론, 유료 시즌패스 또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 개발사의 입장이다.

공지사항에 따르면 기어즈5에는 전작에서 선보였던 확률형 아이템인 기어팩이 존재하지 않을 예정이다. 매치메이킹과 프라이빗 게임을 위한 DLC 맵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며,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콘텐츠는 모두 투어 오브 듀티(Tour of Duty) 시스템을 통해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소액결제 요소의 경우 확률 요소 없이, 구매자가 원하는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어즈5에서 새롭게 선보일 투어 오브 듀티(Tour of Duty) 시스템은 일일 도전과 시즌별 메달 획득을 위주로 하는 콘텐츠다. 플레이어는 매일 달라지는 도전과 시즌 별 메달을 획득하며 랭크를 올릴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캐릭터 스킨과 같은 치장성 콘텐츠를 획득하는 것이 가능할 전망이다.

더 코얼리션측은 공지를 통해 "투어 오브 듀티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무슨 도전을 완수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보여줄 예정이며, 해당 시스템에서는 소액결제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소위 '프리미엄 콘텐츠'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투어 오브 듀티 시스템 외에도, 플레이어들은 기어즈5의 멀티플레이 모드를 즐기며 보급품(Supply)을 얻을 기회를 얻게 된다. 낙하되는 보급품을 통해서는 무작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중복되는 아이템이 나올 경우 획득하는 고철을 모아 원하는 보급품을 제작할 수도 있다. 보급품 콘텐츠는 유료 재화로 구매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그렇다고 기어즈5에 소액 결제가 완전히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플레이어는 과금 또는 투어 오브 듀티에서 소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가상 재화인 아이언(Iron)을 통해 독점 치장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원하는 아이템을 직접 구매하는 방식으로 제공되기에 확률형 아이템은 존재하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플레이어는 소액결제를 통해 부스트를 구매할 수 있다. 부스트의 경우 기간별로 판매되며, 부스트가 적용되는 동안 멀티플레이 모드 경험치 2배, Escape&Horde 모드에서 캐릭터 경험치 2배 등 다양한 경험치 획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한국어 더빙을 지원하는 기어즈5는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Xbox 게임 패스 구독자는 출시와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