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새로운 어벤저스의 시작, '스퀘어에닉스 라이브 E3 2019'

게임뉴스 | 박광석,정재훈 기자 | 댓글: 2개 |



스퀘어에닉스는 6월 11일 오전 10시(한국 시각), E3를 맞이하여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을 소개하는 '스퀘어에닉스 라이브 E3 2019'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는 2020년 3월 3일로 발매일을 확정한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부터, 어벤저스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지난 2017년부터 팬들의 기대를 키워왔던 '마블 어벤저스'의 베일이 벗겨졌다.

  • 일시: 2019년 6월 11일 AM 10:00
  • 행사: 스퀘어에닉스 라이브 E3 2019
  • 중계: 스퀘어에닉스 라이브 E3 2019 스트리밍


    ■ 스퀘어에닉스 라이브 E3 2019 주요 내용 정리


    □ 파이널판타지7, ATB 게이지 활용한 전투 시스템 공개
    □ '파이널판타지8' 등, 스퀘어에닉스 클래식 RPG의 리마스터
    □ '마블 어벤저스' 첫 공개, 2020년 5월 출시


    ■ 스퀘어에닉스 E3 라이브 게임 라인업

    ●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 출시일: 2020년 3월 3일


    행사의 첫 번째 발표는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로 꾸며졌다. 무대에 오른 요시노리 키타세 프로듀서는 'FF7 리메이크'가 파이널판타지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품이며, 모두가 잘 알고있고, 그리고 기대하는 FF7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원작을 모르는 유저들에게도 완전히 새로운 FF을 접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첫 시리즈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현장에서 새롭게 공개된 것은 'ATB 게이지'를 활용한 FF7 리메이크의 새로운 전투 시스템이다. FF7 리메이크의 모든 전투는 리얼타임 액션으로 진행되며, 유저는 공격을 통해 ATB 게이지를 모으고, '택티컬 모드'라는 새로운 방식의 전략를 즐길 수 있다.

    택티컬 모드에 진입하면 슬로우 모션과 함께 원작의 턴제 전투를 떠올리는 선택지가 등장하며, 유저는 어떤 적에게 공격할 것인지 선택하거나, 마테리아를 활용한 강력한 스킬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원작의 감성 대신 끊김 없는 빠른 전투를 선호하는 유저들을 위해 ATB 게이지를 활용한 스킬을 미리 퀵슬롯으로 설정해두는 것도 가능하다.

    전투 모드 공개 후에는 노무라 테츠야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스퀘어에닉스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플레이어블 데모를 직접 플레이해보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끝으로 공개된 E3 트레일러에는 FF7 리메이크의 새로운 전투 액션과 함께 티파, 에어리스, 세피로스 등 추억의 캐릭터들이 모습이 등장하여 현장에 참가한 유저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2 - 출시일: 에피소드4, 8월 22일 출시




    돈노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어드벤처 게임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2'의 소개가 이어졌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2'는 우정을 주요 테마로 잡았던 전작들과 달리 주인공 션과 다니엘의 형제애를 주목한 작품이다. 지난 5월 9일에 세 번째 에피소드가 업데이트됐으며, 오는 8월, 그리고 12월에 나머지 에피소드가 모두 추가될 예정이다.


    ● 파이널판타지 크리스탈 크로니클 리마스터 에디션- 출시일: 2019년 겨울


    '파이널판타지 크리스탈 크로니클'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외전 시리즈 중 하나로, 닌텐도 하드웨어로 FF 시리즈를 만들기 위해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공개된 리마스터 에디션은 지난 2000년 대 초반에 출시된 원작에 온라인 멀티 플레이 모드 등을 추가하여 더욱 향상된 해상도로 재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파이널판타지 크리스탈 크로니클 리마스터 에디션'은 닌텐도 스위치와 PS4, 안드로이드와 iOS 플랫폼을 통해 올겨울 출시될 예정이다.


    ● 옥토패스 트레블러 - 출시일: 스팀버전 2019년 6월 8일


    '옥토패스 트래블러'는 8명의 주인공을 내세워 한 대륙에서 펼쳐지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던 RPG다. 게임 내에는 8명의 주인공이 등장하며, 각자 독립적인 서사를 보여준다. 별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스퀘어의 고전 타이틀 '라이브 어 라이브'에 가깝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닌텐도 스위치로 먼저 출시됐으며, 지난 8일 스팀으로도 출시됐다. 한국어 지원 소식은 아직 미정이다.


    ● 라스트 렘넌트 리마스터 - 출시일: 2019년 6월 11일


    '라스트 렘넌트'는 스웨어에닉스가 지난 2008년에 XBOX 360용으로 출시한 RPG로, 사가 시리즈의 개발진이 대거 참여하여 일종의 '정신적 후속작'으로 취급받는 작품이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이식되었으며, 최신 이식작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11일부터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 출시일: 북미 출시일 7월 12일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가 북미 시장에 드디어 출시된다. 출시일은 2019년 7월 12일이다. 한편, 오는 8월 9일에는 국내에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의 스위치 버전이 발매될 예정이다.


    ● 드래곤퀘스트11 스위치판 - 출시일: 2019년 가을


    '드래곤퀘스트11'이 드디어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된다. 스위치 버전의 부제는 '에코스 오브 언 일루시브 에이지'로 정해졌다. 일본어 음성과 신규 시나리오가 추가되고, 배경음은 오케스트라 음원이 수록된다. 또, 3DS판처럼 3D 모드와 2D 모드의 변경도 가능. 3D판의 기본 베이스는 당연히 PS4기준이며, 다만 기기 사양의 차이로 인해 전체적으로 그래픽은 조금 다운그레이드되었다. 2019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 킹덤하츠3 리마인드 - 출시일: 2019년 겨울


    킹덤하츠3의 새로운 DLC '리:마인드'의 트레일러가 이어졌다. '킹덤하츠3 리:마인드'는 킹덤하츠 시리즈를 다음 작품으로 이어나가는 스토리를 담아낼 것으로 보인다. '킹덤하츠3'가 첫 작품인 '킹덤하츠'부터 이어져 온 '다크 시커'편을 마무리한 만큼 DLC로 추후 이어질 내용을 일부 추측할 수 있는 셈이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리쿠, 아쿠아 등을 직접 조작할 수 있고 청년 시절의 제아노트가 마스터 제아노트가 되어가는 등 마스터 오브 마스터의 이야기를 유추할 수 있다. '킹덤하츠3 리:마인드'는 오는 겨울 PS4와 Xbox One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이다.


    ● 파이널판타지14: 칠흑의 반역자 - 출시일: 2019년 7월 2일


    '파이널판타지14: 칠흑의 반역자'의 소개에는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가 직접 무대에 올랐다. 그는 "칠흑의 반역자가 단순한 확장판에 그치지 않고 신작 RPG 1개 분량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담고있다"며, "건브링어, 무희 등 다양한 신규 잡이 준비되어있으니,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가 발매되는 3월 3일 전까지 FF14의 새 확장팩을 즐겨달라"고 이야기했다.

    '칠흑의 반역자' 확장팩에서는 신규 지역 '락티카 대우림'을 배경으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지며, 2종의 신규 잡 및 시스템의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지난 팬페스티벌 '파리'에서는 칠흑의 반역자 트레일러의 일부와 함께 신규 종족 '비에라'가 소개되기도 했다. 오는 7월 2일 글로벌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 로맨싱사가3 & 사가 스칼렛 그레이스 - 출시일: 미정


    스퀘어의 명작 RPG '로맨싱사가3'의 리마스터 버전인 '로맨싱사가3 & 사가 스칼렛 그레이스'의 최신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됐다. 본래 2019년 초에 발매될 예정이었으나, 품질 향상을 위해 발매일이 계속 연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PS4부터 PS VITA, 닌텐도 스위치, 스팀, XBOX ONE 플랫폼은 물론, 안드로이드와 iOS 앱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며,자세한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아웃라이더즈 - 출시일: 2020년 여름


    페인킬러 시리즈와 블렛스톰을 제작한 피플 캔 플라이의 신작, '아웃라이더즈'의 트레일러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인류의 마지막 희망이자 구원이 될 '에녹'으로 향하기 위해 폐허가 된 지구를 떠나 긴 여정을 떠난다는 설정의 SF 신작이다. PS4와 XBOX ONE, PC 플랫폼을 통해 2020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다.


    ● 오니나키- 출시일: 2019년 8월 22일


    스퀘어 에닉스가 개발한 신작 '오니나키'는 이 세상과 저세상 양쪽을 전환하며 모험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인 액션 RPG다. 플레이어는 모험 과정에서 영혼을 획득하고 이를 이용해 고유한 스킬을 사용하여 전투를 풀어나가게 된다. 각 영혼마다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고, 이를 수집 및 육성하는 형태로 보인다. 싱글 플레이에서는 두 세계를 오가며 전투를 진행하고 개발사가 준비한 이야기를 따라가며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오니나키'는 PS4와 닌텐도 스위치, 스팀 플랫폼을 통해 오는 8월 22일에 출시된다.


    ● 파이널판타지8 리마스터 - 출시일: 2019년


    스퀄과 리오나의 러브 스토리를 담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여덟번째 넘버링, '파이널판타지8'이 새롭게 리마스터된다. FF8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 중 일본에서 가장 높은 판매고를 올린 작품이기도 하다. PS4와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스팀 플랫폼을 통해 2019년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 마블 어벤저스 - 출시일: 2020년 5월


    행사의 마지막 발표로는 스퀘어에닉스가 만드는 '마블 어벤저스'의 트레일러 영상이 소개됐다.

    스퀘어에닉스는 지난 2017년,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다년간 다수의 게임을 만들기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그 첫번째 게임으로 ‘어벤져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스퀘어에닉스 산하 스튜디오 중 ‘툼레이더’ 시리즈를 개발한 크리스탈 다이내믹스와 ‘데이어스 엑스’ 시리즈를 개발한 에이도스 몬트리얼이 공동개발을 맡았다.

    '마블 어벤저스'에는 아이언맨과 토르, 헐크, 블랙위도우, 캡틴아메리카 등 5명의 어벤저스 원년멤버들이 등장한다. 영화를 통해 익숙해진 MCU 세계관 속 어벤저가 아닌, 게임을 통해 새롭게 디자인된 영웅들과 오리지널 스토리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장 발표에 참가한 크리스탈 다이내믹스의 개발자는 새로운 영웅과 지역 추가가 무료로 계속 업데이트될 것이며, 루트박스나 페이 투 윈 요소는 추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마블 어벤저스'는 PC와 PS4, XBOX ONE 플랫폼을 통해 오는 2020년 5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현지시각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LA에서 E3 2019 행사가 진행됩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기자들이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생생한 기사로 전해드립니다. ▶ 인벤 E3 2019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