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MS X 스마게, '크로스파이어X'로 콘솔 시장 도전

동영상 | 강승진 기자 |


⊙개발사: 스마일게이트 ⊙플랫폼: Xbox One ⊙출시: 2020년 예정


스마일게이트의 흥행작 FPS '크로스파이어'가 '크로스파이어X'라는 이름으로 Xbox에 진출한다.

Xbox 수장 필 스펜서는 영상 중간, E3 브리핑 현장에서 이례적으로 관객석에 자리해 직접 '크로스파이어X'를 발표했다. MS 파트너쉽 지원과 함께 제작된 '크로스파이어X'는 원작의 감성을 콘솔 버전에 맞게 이식하는 데 중점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필 스펜서 부사장은 발표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FPS장르를 대표하는 타이틀인 ‘크로스파이어’ IP 최초의 콘솔버전 신작을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크로스파이어 X는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엑스박스 팬들에게 특별한 콘텐츠가 포함될 것”이라고 밝혀 스마일게이트와의 협업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내비쳤다.

‘크로스파이어 X’는 ‘언리언 4’ 엔진을 사용해 개발 중인 ‘크로스파이어’ IP 최초의 콘솔용 게임이다. 엑스박스를 통해 출시될 예정으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서비스 한다. 크로스파이어 X는 콘솔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되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가 크로스파이어 관련 콘솔버전 작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최초로, 특히 북미와 유럽 등에서의 성과가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장인아 대표는 “크로스파이어는 글로벌 최고의 게임 IP중 하나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크로스파이어 X’에 거는 기대가 남다른 만큼 최고의 퀄리티를 가진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시네마틱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SAS, SWAT, 스페츠나츠 등 세계 각국의 특수 부대가 등장하는 게임답게 다양한 이들의 대치, 격투, 총격전 등 다양한 장면을 영상으로 구현했다.

'크로스파이어X'는 2020년 Xbox 게임패스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현지시각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LA에서 E3 2019 행사가 진행됩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기자들이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생생한 기사로 전해드립니다. ▶ 인벤 E3 2019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