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추석 버닝 이벤트 일발 장전, '피파온라인4' 2위 등록

순위분석 | 정수형 기자 | 댓글: 43개 |


▲ 온라인 게임 순위 (9월 21일~9월 27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19일에 신규 리그를 오픈한 '패스 오브 엑자일'이 연이은 상승세로 11위에 올라섰습니다. 지난주 12단계 상승에 이어 6단계의 상승을 또 이뤄낸건데요. 시즌6 '강탈'의 신규 시스템인 약탈과 잠입, 그리고 도둑들의 성장 등 기존과 다른 플레이 방식이 긍정적인 효과를 이뤄낸 것으로 보입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처럼 시즌제로 운영되는 게임은 항상 신규 시즌이 개방되면 초기에는 순위가 확 오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보통 리그 초반에는 할 게 많아 사람들이 오랫동안 접속하기에 가능한 것인데요. 이번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만큼 오랜 시간 집중해서 즐기기 좋은 패스 오브 엑자일의 순위 상승은 다음주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첫 공개 이후 표절 게임에 대한 의혹을 받았지만, 깔끔한 그래픽과 멀티 플랫폼, 독자적인 시스템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던 '원신'이 28일부터 글로벌 오픈 베타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PC와 모바일, PS4로 출시되었으며, 추후에는 닌텐도 스위치로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등장한 RPG입니다. 하스스톤처럼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니 환경에 구애받지 않아 접근성도 좋고요. 다만, 온라인 게임으로 다른 유저들과 같이 즐길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싱글 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이다보니 일반적인 PC RPG 게임처럼 즐기기엔 무리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주 투표 리스트부터 원신이 참전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원신은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앞으로의 순위가 주목됩니다.



■ 피파온라인4 - 추석 버닝 이벤트 일발 장전


지난 17일, '피파온라인4'에 신규 클래스 및 공식경기 2.0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피파온라인은 현재 온라인 축구 게임에선 대체가 없는 게임으로 매번 신규 이벤트, 업데이트가 이뤄질때마다 순위에 변동이 이뤄진 바 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1단계의 순위가 상승하며, '배틀그라운드'를 제치고 2위의 순위에 안착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신규 클래스는 2종으로 'Moments of Glory'와 'Veteran'입니다. 과거 우수한 실력을 뽐내거나 아직도 현역으로 뛰는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MOG 클래스의 경우 13명의 선수가 오버롤 100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식 경기 2.0은 매주 등급이 동일한 20명의 구단주로 구성된 주간 리그로 겨루는 시스템입니다. 연장전과 승부차기 시스템이 도입되는 한편, 슈퍼 챌린저 등급이 새로 생기는 등의 변화가 추가됐습니다. 특히, 이번 패치는 유저들이 바라던 선수 잠금 기능이 생성되었는데요. 이제 실수로 선수를 판매, 방출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특히, 피파온라인은 대량의 상품을 얻을 수 있는 버닝 이벤트를 진행할때마다 점유율이 큰 폭으로 상승해왔는데요. 추석 명절을 맞아 PC, 모바일 플랫폼에 상관없이 누적 플레이 판수를 기준으로 보상을 지급하는 '추석 플레이 버닝' 이벤트를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연휴 기간 내내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게임을 즐긴 횟수에따라 선수 팩과 BP카드 등을 제공하며, 일일 퀘스트와 누적 플레이 보상 등이 존재합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게임만 즐기면 자동으로 참석되는 간단한 이벤트 형식이라 추석 기간동안 많은 게이머가 게임을 즐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 검은사막 - 각성 캐릭터 '본 기술' 추가


'검은사막'은 23일,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끝판왕 탈것이라 불리는 '꿈결 아두아나트'와 마르니의 수상한 장치, 그 외에 다양한 추가 및 개선 사항이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중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받은 패치는 밸런스에 대한 패치였습니다.

밸런스 패치는 전승과 각성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각성 캐릭터에게 '본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비각성과 전승에 있던 강화 기술을 각성에도 비슷한 방향으로 추가한 것인데요. PvE보단 PvP에서 더 큰 효율을 발휘하면서 그간 밸런스 문제에서 자주 거론되던 각성, 전승 간의 파워 밸런스가 수그러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검은사막은 이번 패치를 기점으로 점유율이 소폭 오르면서 1단계의 순위가 상승, 현재 20위의 순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한편, 검은사막 역시 추석 명절을 맞이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벤트형 콘텐츠는 '흑정력의 모험'으로 유저들은 9월 23일부터 10월 13일까지 누적 접속 보상으로 '흑정령의 주사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주사위로 흑정령의 모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접속 시간에 따라 주사위를 얻고 이벤트판에서 굴리기만 하면 참여되는 간단한 형태로 이뤄져 있습니다. 보상으로 한가위 송편과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를 획득 가능하며, 이벤트 중 보너스 발판에 도착하면 대량의 크론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